해적발러
2016-07-29 14:10
조회: 46,195
추천: 94
신규 복귀 유저분들을 위한 사냥터>> 갓발러의 추천 사냥터!!
>> 칼페온 지역 사냥터 분포도 입니다.
마르니 실험터 퀘스트를 깨다보면 마르니 실험터에 도착하게 됩니다. 마르니 실험터 입구 앞에 키메라라는 몹들이 엄청 즐비하게 모여있는곳이 대략 5군데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46까지 레벨업이 매우 쉽습니다. 한시간에 2~3업할 정도로 경험치도 잘주고 몹도 많기 때문에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레벨업을 46~48까지 하신 뒤에 퀘스트를 이어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잡템드립이 최근 너프를 먹어서 돈벌이보다는 단순 경험치를 보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카이아 호수(메기맨) 복귀유저분들 중 템이 어느정도 있으시다 하시면 메기맨을 가셔서 레벨업에 힘을 주시면 좋습니다.
헥세 성역은 현재 1000만짜리 '마녀의 귀걸이' 뿐만아니라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이 꽤나 떨어지는 곳이죠. 최근 패치 이후 마귀가 급격하게 드랍율이 줄은 것 같습니다. 시간당 3번 월드메세지가 울렸던 것에 비해 1~2회로 준 것 같습니다. 드랍율을 꽤나 낮지만 먹게 된다면 그만큼 돈벌이가 쉬운 곳입니다. 잡템 자체도 초보 사냥터에서 충분히 쓸만합니다.(신규분들은 마귀를 파셔서 초반 무기 방어구 구매비용에 사용하세요)
버려진 수도원 같은 경우는 900만원대의 '그림자의 표식'이 드랍됩니다. 초승달 이전에 사랑받는 반지이며 수요도 많기 때문에 꽤나 좋은 사냥터입니다. 하지만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잡템들과 유리아무기류 '그림자의 표식'을 보고가는 사냥터입니다. 헥세성역에 비해 사람들이 적습니다. (주로 이동기가 느리고 좁은 지역을 루트를 정하여 돌기 좋은 워리어, 자이언트, 발키리에게 추천하는 사냥터입니다.)
---------------------------------------------------------------------------------------------------- 칼페온 지역은 그렇게 고스팩을 요구 하지 않기때문에 추천 최소 스팩을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해적섬 (최소 추천 스팩 - 140공 190방) 위의 지도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에페리아 항구마을 위쪽에 위치한 해적섬입니다. 해적섬은 레마섬에 창고도 두어야 하며 준비해야할 것도 많습니다. 최근 사냥터가 리메이크 됨에 따라 사냥터가 경험치에 특화 되었습니다. 현재 주화로 바뀌면서 찝찝해 지긴 했지만 나름 돈도 돈이고 무역 경험치도 조금 얻고 꽤나 재밌는 사냥터입니다. 나는 월드 보스 젠에 신경 쓰지 않고 단지 파밍을 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강력 추천드립니다. 잡템도 쏠쏠하고 드랍템들도 가격대가 괜찮습니다. 단 '고대 유적의 결정 조각'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메디아 지역 사냥터 분포도 입니다.
폐철 광산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최소 추천 스팩 - 100공 160방) 메디아 진입하고 가장 쉬운 사냥터입니다. 몹들 밀집도도 많고 별사탕이라 불리는 몹들도 즐비하기 때문에 15강을 맞추신 유저분들이 더이상 헥세를 못돌겟으니 나와서 가기 좋은 곳입니다. (폐철광산 사우닐기지 추천드립니다.)
엘릭 사원(부패한 협곡)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최소 추천 스팩 - 110공 160방) 엘릭 사원 옆 부패한 협곡에는 좁은 지역에 매우 많은 몹들이 밀집 되어 있는 곳 입니다. 예전에 58~9레벨 고강유저들이 채널 하나를 독점하여 잡으며 경험치를 독차지 하여 레벨업을 할 정도로 몹을 잡는 속도가 늘면 늘수록 소산 못지 않게 경험치를 많이 주는 곳 입니다. 드랍템 자체가 마땅히 없으나 잡템 드랍율이 좋은 편입니다.
갈기족 주둔지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슐츠의 허리띠) (최소 추천 스팩 - 110공 160방) 근래 버프로 몹밀집도와 대형몹들의 경험치가 증가 하였습니다. 실버를 드랍하지 않기 때문에 사냥을 하여 말에 잡템을 쌓고 지구력 있는 사냥이 가능하며 간간히 떨어지는 슐츠의 허리띠가 꿀입니다. 타리프 마을이 바로 옆이기 때문에 정비도 쉽고 사람도 붐비지 않아 제가 애용 했던 사냥터 입니다.
방랑도적 주둔지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슐츠의 허리띠) (최소 추천 스팩 - 110공 160방) 방랑도적 주둔지는 잡템을 교환하여 고가의 깡공보조무기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사탕이 많아서 사람들이 자주 보이는 사냥터이기도 합니다. 슐츠의 허리띠도 드랍하며 저스펙때 소산가기전 실버로는 조금 이득을 볼수 있는 사냥터 입니다.
소산 주둔지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그루닐 방어구) (최소 추천 스팩 - 120공 180방) 핫 플레이스 입니다. 붉은 전장보다 싸움이 많이 일어나고 거점전을 방불케 하는 사냥터 입니다. 거점 10레벨을 찍게 되었을때 시간당 1천만원 이상을 벌수 있다고 합니다. 경험치 마저 꽤나 좋은 곳이라 58까지 소산만으로 꽤나 빠르게 찍을 수 있습니다. 최근 소산 파티사냥이 흥행하여 5명이서 사냥터를 휩쓸고 다녀서 복귀하고 나서는 거들떠도 안본 사냥터 입니다만 악조건을 버티면서 하실 수 있으시거나 파티사냥을 좋아하시거나 사람이 뜸한 시간대에 플레이가 가능하신 분은 추천드리는 사냥터입니다.
버려진 광산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스칼라 목걸이, 고대 수호자의 인장) (최소 추천 스팩 - 110공 160방) 투구족 주둔지 안쪽 동굴을 통해서 들어가게 되는 메디아 파트2 던전형식 사냥터 입니다. 꽤나 스탯이 좋은 '고대 수호자의 인장'을 드랍하며 '마녀의 귀걸이'와 가격이 비슷하여 메디아의 꿀 사냥터라고 생각합니다. 별사탕이라 불리우는 골렘은 올 장셋이 아니라면 피해주시길 당부합니다. 안쪽 던전은 추천스펙에서 공10 방20을 더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스라 고대 유적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금기의 서, 고대 병기의 핵) (최소 추천 스팩 - 150공 200방) 하스라 같은 경우는 몹들 자체가 '견고함' 이기 때문에 무기 내구도가 꽤나 빨리 닳습니다. 몹들도 메디아 몹들 중 단단한 편에 속하며 잡는 속도도 그만큼 느려지고 그로인해 경험치는 많이 먹지 못하지만 드랍되는 잡템 가격 자체가 1700원이며 1종류에 교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무척이나 좋은 사냥터 입니다. 저강에서 효율이 미쳐 날뛰는 '고대 병기의 핵' 허리띠도 드랍을 하며 '금기의 서'가 다른 메디아 사냥터에 비해 드랍율이 높은 사냥터 입니다.
마르니 제2실험터, 오마르 용암 동굴, 병사의 무덤 같은 경우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 발렌시아 지역 사냥터 분포도 입니다.
추천 사냥터는 바심족 주둔지, 사막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초승달 신전입니다.
바심족 주둔지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적중, 검은 민첩 보석) (최소 추천 스팩 - 160공 220방) 바심족 주둔지는 발렌시아에서 가장 약한 사냥터입니다. 최근 바심팟이 핫하게 떠오르며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파편의 값이 금값이 되고 매물이 동남에 따라서 파편을 많이 얻을 수 있는 발렌시아쪽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시작하는데 그중 핫한데가 바로 바심족입니다. 사냥터가 넓고 몹이 많기 때문에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몰려도 사냥루트를 확보하기 쉬운 편이며 고어드랍도 준수한편입니다. 현재 바심은 히트다 히트!
사막 나가 성전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신속 보석) (최소 추천 스팩 - 160공 220방) 파티 사냥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한번 들어가면 대타를 못구하면 나오지도 못한다는 나가팟입니다. 파티 구성원에 따라 사냥 속도가 천차 만별이므로 좋은 파티에 들어가게 되면 1싸이클을 도는데 2분이 채 안된다고 합니다. 60레벨 유저들도 매우 애용하는 사냥터이므로 주말에 나가팟을 도시면 레벨업에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티티움 계곡 (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적중 보석) (최소 추천 스팩 - 160공 220방) 56레벨부터 59레벨 현재까지도 제가 다니고 있는 사냥터 입니다. 58레벨 기준 시간당 3~4퍼의 효율을 뽑을 수 있으며 고어도 시간당 2~3개 드랍되는 사냥터 입니다. 몹이 무른대 비해 경험치가 쏠쏠하며 저스펙 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강추 드리는 사냥터입니다. 사냥터가 마을과 매우 멀어서 각인이 필수입니다.
초승달 신전(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금강,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최소 추천 스팩 - 170공 230방) 현존 최고의 극강 꿀사냥터 입니다. 아이템 드랍 주문서를 사용시에 시간당 고어만 5~6개가 드랍되며 5000만원인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가 드랍됩니다. 드랍은 드랍대로 잘되는데 공 200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경험치 들어오는 양이 달라집니다. 효율을 뽑기 시작할 때부터 엄청나게 좋아지는 사냥터입니다. 하지만 자리경쟁도 심하고 그만큼 분쟁도 많은 사냥터이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흔히들 광장 / 원형 / 언덕 이라 표현합니다. 최소 스펙 근처이신 분은 언덕과 원형위주로 자리를 구하셔서 안정적으로 사냥을 하시고 210공 이상의 유저시라면 광장에서 좌우 몹들을 처리하며 시간당 4700잡템을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바실리크스 소굴(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강습, 바실리스크 허리띠) (최소 추천 스팩 - 200공 249방) 무려 7500만원 대의 허리띠가 드랍되는 사냥터 입니다. 허리띠만 드랍된다면 하루 사냥을 쉬어도 될 정도의 어마어마한 사냥터 입니다. 하지만 흔히들 말하는 효율이 좋은 자리가 한 곳 밖에 없어서 매우 아쉬운 곳 이기도합니다. 폭포자리를 루트대로 돌기 위해서는 최소 200공 이상이 되어야 도핑하고 가까스로 루트를 맞출 수 있습니다. 몹들도 단단하고 하드한 곳이지만 그만큼 잡템 드랍 갯수도 준수하고 파밍하기 좋은 곳입니다.
필라쿠 감옥(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신속, 시칠의 목걸이) (최소 추천 스팩 - 59랩 210공 249방) 현재 고스펙 유저에게 매우매우 핫한 플레이스 입니다. 고어드랍율도 준수하고 간간히 떨어지는 시칠의 목걸이도 있고 잡템 가격자체가 2000실버에 경험치도 59랩 기준 2마리당 0.001퍼까지 스펙이 높으면 높을 수록 효율이 좋아지는 사냥터입니다. 필자도 현재 필라쿠 감옥에서 파밍을 하고있지만 힘든 점이라면 적중의 부재입니다. 베그가 없는 관계로 적중의 비약을 사다가 먹으면서 파밍을 하고있는데 간간히 미스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드하지만 꽤나 매리트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루드 유황 광산(경험치★★★ 잡템★★★ 드랍템 - 고어, 검은 위압, 시칠의 목걸이) (최소 추천 스팩 - 59랩 210공 249방) 필라쿠에 비해 계륵같은 사냥터입니다. 마을과 거리가 가까워서 이용자들에게 편리를 주지만 몹들 체력도 높고 낮은 넉백으로 인해 딜로스도 발생하는 곳입니다. 몹들이 아인족이다 보니 인추도핑이 가능한 필라쿠보다 좀 더 하드한 곳이기도 합니다. 몹들이 전체적으로 필라쿠보다 아프진 않은데 더 단단한 느낌입니다. 사람이 없는 곳을 원하신다면 유황을 애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크만과 히스트리아는 아직 가보지 않았습니다. 주말에 길드 형님들과 놀러가 보기로 했는데 경험하고 나서 수정하겠습니다 ㅎㅎ
----------------------------------------------------------------------------------------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으로 표현하고 추천드렸습니다. 기존 좋아하는 사냥터가 비추 사냥터 일수도 있고 제가 모르는 꿀 루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꿀루트 꿀사냥터가 있으시면 그곳에서 사냥하시면 되겠고 만약 못찾고 이곳저곳 헤메시고 있으시다면 파밍 혹은 경험치 부분을 참고하여 원하시는 곳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최소 추천스펙이 생각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그런부분에 대해서는 사냥도중 아프시면 방을 좀더 올리시면 되고 몹이 잘안죽으시면 한단계 아래 사냥터 가셔서 공10을 올리고 다시 가시면 되겠습니다.
신규 및 복귀 유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템트리 팁
EXP
167,888
(31%)
/ 185,001
이니부자 해적발러
알데바란 자이언트 < 돌아온갓발러 >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