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전 진짜 살리기를 원하는 애들
니네가 여포되고 싶고 주인공되고 싶고
니네 주인공 만들어줄 엑스트라가 필요한게
니네들이 거점 살리고 싶은 진짜 이유, 본심이 아니라면
공방 구간별 제한 나누는걸 왜 반대함?

진짜 제일 병신같은 소리가 뭐나면
' 미니언은 와서 힐보영써주고 cc셔틀만 해줘도 도움됨 '
유입들한테는 이것만큼 개소리도 없음
이거 다시 말하면 미니언들 거점와서
고인물들 기쁨조나 하라는 소리잖아
근데 그거아냐? 딴 나라는 안해봐서 모르겠고
적어도 한국에서는 기쁨조 도구역할이 제일 인기없는거?
레이드게임에서는 서폿이 귀족이고 랏서폿 존나 구하는 이유
롤에서는 서폿 1순위하면 큐 존나 빨리잡히는 이유
한국애들은 자기가 도구가 되는걸 별로 안좋아해
대부분 딜러하고 싶고 스포트라이트받고 싶어하지

하지만 그렇다고 플레이타임이 몇년 차이나는
유입과 고인물 사이의 템 격차를 당장 없애는건 반대야
그건 그거대로 노양심이니깐
내가 호구도 아니고
그 동안 바친 돈과 시간이 있는데
그렇다고 소프트리셋 하드리셋?
솔직히 가능성없고 있다하더라도 반대입장임

그리고 두 번째로 병신같은 소리
' 보상 상향하면 사람들 참여해서 거점 되살아난다? '
지랄 염병떠는 소리임
매니아 베이가봐라
그 수많은 계정들이
고작 거점보상없어서 내놓은 매물인지 아냐?
지금 꼬와서 접을 사람들은 보상이 상향되든 그냥 팔고 접어
어차피 걔들은 영혼바꿔서 돌아오니 신경꺼도되고

진짜 신경써야하는 애들은
매니아에 올려도 안팔리는 500후반 600초반
유악세 여러개 맞추고 동템 한두개씩 맞추는애들
pvp가 하고싶어서 좆빠지게 파밍해서 템 맞췄는데
지나가는 고인물 스킬 한 두방에
의문사당하는건 똑같아서 현타와서 돌깎하고 접는애들
얘들이 거점전 보상을 상향한다고해서
갑자기 없던 파이팅이 생겨나고
존나 열심히 게임하고 스펙올리고 거점 참여할 것같아?
보상 상향하면 갑자기 스펙이 뻠핑되나?
보상 상향되도 스펙이 낮아서 길드 힘이 약해서
지나가는 스킬에 의문사당하는건 똑같고
계속 거점 쳐발리는 것도 지는 것도 똑같고
그래서 현타오고 게임에 정떨어지는 것도 똑같아


결론을 말하자면
큰거 바라는거 아니야
필드에서 템격차 없애라는 소리아니고
아르샤에서 템격차 없애라는 소리가 아님
유입들이 거점전에서만큼은 템 격차에 현타안오는
자기 템으로도 충분히 즐겁게 놀 수있는
그런 놀이터를 만들어달라는거임
투발라 졸업하면 끝나는 1단제한수준이 아니라
유입들이 좆빠지게 파밍해서 하나하나씩 맞추는
유악세 동장비가 빛을 볼 수 있는 수준
고인물들이 그 동안 파밍한거에 비하면 한참 부족하지만
그래도 그 동안 파밍한게 의미없는 시간이 아니라는걸 보여주는 딱 그 정도의 제한선을 가지고 있는 놀이터

4 12전 검은사막이 재밌었던 다양한 이유들 중 하나는
다들 비슷한 스펙끼리 투닥거리면서 놀았으니까
새로 오픈하는 게임이 기대되는 이유는
다들 비슷한 출발선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하지만 이미 격차가 벌어지고 고여버린 게임에서
유입들이 재미를 찾으려면 시스템의 도움말고는 답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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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굳이 거점전을 해달라고 물어보면
거점전은 길드컨텐츠니까
지금 대가리 봉합되기 직전인데 아직 안접는 애들중에
게임 같이한 사람들과의 정때문에
안접고 붙잡는 애들 엄청 많을거다
친목질이 RPG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기도 하고
그래서 사람들이랑 같이하는
거점전에서 놀이터를 만들어주라는거임
현타와서 돌깎안하게 만들어주고
도중에 게임 안싸도록 재미느끼게해주고
사람들이랑 같이 놀면서 게임을 계속 할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