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월급 루팡 겸.. 심심해서 끄적 끄적 해봅니다.

저는 흔히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는  흰딱, 미니언, x식 소속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글이 불편하시면 뒤로 가기 살포시 부탁드립니다. 
거점전과 필드쟁 등 PVP 콘텐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볼까 합니다.

거점전

현재 1단계 거점전을 진행하는 길드에 속해있습니다.
나름 오래된 길드고 고스펙 저스펙 다양한 길원들이 있지만 2단계를 가지 않는 이유는
스펙, 피지컬(개인컨트롤) 차이도 있지만 가장 큰 사유는 보영과 방 케릭 때문 입니다.
1~2파티가 때려도 죽지 않은 방케릭에 끌리는 어그로 터지는 부속과 보영 타임 때 한타 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1단계에서 상주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계에 맞춰서 방케릭을 영입하거나 템을 맞추거나 하면 되지만 열댓명이 한명을
죽이지 못하는 플레이 방식이 2단계에 올라가기 가장 싫은 이유입니다. 물론 현 1단계에서도 약한 길드로 손꼽힙니다..
사설이 길었는데요.. 방케릭을 비난 할 목적은 아니고 저희 길드가 1단계에 있는 사유 적어봤습니다 ^^;;

바라는 점

1.  모든 거점 단계 & 인원 제한 해제

 사유는 연맹, 용병 시스템 있는 현시점에서 인원 제한을 두면 초대형 길드를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1단계를 예로 많은 연맹들이 존재합니다. 25인은 매일 4성채 이상 유혈이 납니다.
요기서 문제는 흔히 고스펙 소수정예 2곳이 연맹을해서 25인을 내려오면 저스펙(개인 피지컬 포함) 유저를 포함하고 있는 길드는 버틸 수 가 없습니다. 
소수정예 길드에 뉴비가 가입한다 하더라도 25인 인원 제한이면 뉴비가 참여 할지 피지컬 좋은 고스펙 유저가 참여 누를지 답은 나와있습니다....
인원 제한을 풀어주면 저스펙 유저가 많은 길드는 쪽수로 비벼볼 수있고 고스펙 유저가 많은 길드는 칼질(킬)을 더 많이 할 수 있으니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쪽수 많고 고스펙 많은 길드가 독점 할 수 있으니 대안으론 시즌4 때 처럼 하나의 길드가 먹을 수 있는 거점 갯수를 제한 두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2~3개 정도) 그리고 1단계도 용병을 다니게 해준다면 좋을것 같구요 물론 단계 별 용병 제한은 필수!

2. 보상

 현재 지급되는 단계 별 길드 자금, 참여 인장은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해당 시간에 사냥하면 훨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돈을 확 늘리는 것도 좋을 것 같진 않습니다. 

방안으론

1) 인장 대신 카프라스 지급 혹은 인장 지급 아이템 리뉴얼
카프지옥인 검은 사막에서 인장 대신 카프를 지급 하거나 아니면 인장300개로 오핀 상자 따위 바꿀 수있는 교환 목록에
준마재료, 카프라스 같은 현실적인 템 그리고 갯수를 리뉴얼 해주면 좋을 듯합니다.

2) 업적 & 칭호
현재 전장의영웅(용병)은 순위표라는게 존재합니다. 본인의 킬데스 업적을 순위로 볼 수 있지요
해당 시스템을 거점에도 적용 시켜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고스펙 유저가 같은 건 아니 겠지만 금전적인 보상보단
칭호나 코스튬 같이 남들과는 다른 외향적인 보상을 바라는 분들도 꽤 된다 생각합니다.
월 단위 혹은 분기 단위로 초기화 시키고 순위표를 둔다면 거점 참여하는 분들의 또 다른 재미가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리고 돌격용사 같은 데일리 칭호(하루 유지)를 하나 만들어 주면 좋을듯합니다. (Ex 최다킬 ,최다데스, 최다부속 등)

필드쟁 

저희 길드는 필드쟁을 하진 않습니다. 예전 비슷한 스펙들이 많을땐 했었는데.. 지금은 비빌수 없는 격차가 있기도 하고
가장 큰 이유는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월챗,일반챗 너무 보기 흉합니다.. 쟁만 하면 모든 검은 사막 유저는
벌레가됩니다. 몇대몇 이겼느니 몇킬 했느니 난발합니다. 누가 먼저 시작했는진 모르겠지만 지금은 PVP 컨텐츠를 즐길려는 목적보다 상대방을 조롱하기 위한 쟁을 하는 느낌입니다. 물론 x식의 생각입니다.

분쟁이 생기면 흔한 표현으로 한따까리 하고 끝나면 풀고 뒤끝이 없다면 좀 더 좋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 현실은 어렵겠지요.

바라는점

1. 무거점 쟁
쟁을 바라지 않는 길드도 있습니다. 하지만 악용 하는 길드도 많구요
그래서 저는 무거점 길드도 쟁이 걸리게 봐뀌면 좋겠습니다. 대신 맞쟁을 걸지 않으면 쟁 유지 비용이 늘어나야 됩니다.
Ex) 선포 비용 - 1억 or 길드자금의 1% , 하루 유지비용 길드자금 총액의 1%, 유지 자금 없을 시 쟁 자동 해제,

해당 기능이 추가된다면 쟁을 오래 유지하기 부담될 것이고 몇킬 했네 머했네 이런 상황도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덧붙혀 악성 채팅에 대한 제재도 강화되면 좋겠습니다.

2. PVP 유저 혜택
 아르샤 채널50%가 존재 하긴 하지만 현재 PVP (카오 포함) 유저의 혜택은 없습니다. 카오 사망 시 수정 터짐 경험치 다운 등 페널티만 존재하지요

1) 카오 유저 전용 사냥터
무이쿤 같이 성향이 낮은 유저만 갈수 있는 별무 이상급 사냥터가 추가되면 좋겠습니다.(전 채널 존재)

2) 업적 & 칭호
 킬데스 통계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거점 순위표 와 같은) 물론 어뷰징을 할 수 있는 요소 존재 하겠지만 분기별 초기화를 시켜주고 실제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는 보상을 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PVP 유저를 위한 패치를 해주면서 일반 X식을 위해 몹사 시 경험치는 다운되도 수정은 터지지 않게 패치해주면 좋겠습니다. 악의적인 부분이 많으니..

******* 그리고...... 인센 페이지 U.I 개선이 너무 필요합니다!!!!!!!!!!!!!!!!!!!!!!!!

이만..오래된 X식의 개인적인 생각일뿐 너무 불편하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