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의 쿨타임이 도는것과 안돌 때, 고요버프가 있을때와 없을 때 등 소모되는 방식이 동일하도록 알고리즘 개선이 필요함
(ex : 고요버프상태에서 개화사용시, 고요버프사라지며 개화의 쿨도 돌아감
 <-> 반면에, 고요버프 상태에서 역극 격풍 사용시, 고요버프만 사라지며 격풍의 쿨타임은 남아있음) 보고스킬을 쓰거나, 이해하고 스킬을 쓸 수 없는 지경임)


2. 위에서 언급한 역극 격풍을 이번 고요버프 쿨타임화와 함께 생각해보면 역극(공속7%특화) 일 때 본섭에서도
 
   1-1) 역극 격풍을 사용하면 고요버프가 빨리들어오면 쿨타임이 살아있는 격풍이남으며 격풍3타가 나감
   2-2)역극 격풍을 사용하면 고요버프가 늦게들어오는 경우도있어 고요버프는 남고 쿨타임격풍이나감
 
   이런 2 가지 경우로 운에 따라 나갈 때 있고 안나갈 때 있는상황에서 고요버프의 쿨타임화는 원하는 콤보를 구사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상황임(이런것들은 선풍참-장님가르기-선풍참도 마찬가지임)
  
3. 고요버프가 들어오는 원리는 사용하는 유저의 컴퓨터에서 몬스터 또는 플레이어를 타격하였을때 타격했다는 신호를 서버에 보내고 서버에서 타격을 인지하고 고요버프의 신호를 사용하는 유저에게 주는 시스템임
  
   여기서 주는 피커스 디스어드밴티지가 선풍참-장님가르기-선풍참과 같은 에어어택위주의 콤보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듬




-----------------------개선안-----------------------


1. 고요버프의 스택화 여러개 쌓아둘수 있게 하여 원하는 콤보를 구사할 수 있어야함 or 고요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시 버프획득으로 통일해야함


2. 고요버프 쿨타임화를 취소해야함




P.S.


전승 무사의 고유 아이덴티티는 빠른움직임과 고요버프로인한 자유로운 콤보구사인데
고요버프 쿨타임 4초를 지정해둬서 자유로운콤보구사? 그런거없음이제
심지어 애초에 고요버프가 늦게들어와서 콤보에 제한 더 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