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닼나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슈아가 모션동안 지속되지 않고 무방비한 상태가 크다.
로 글을 시작하겠음.

운수레, 베디르, 정령사냥, 칠흑의 산화 주력 슈아 기술에 빈틈이 너무 큼.
빈틈이 크면 그 남는 빈틈을 어스름 같은 기술로 캔슬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하는데 그런것이 없음
사실상 기술을 쓰면서도 확신을 가질수가 없다는 부분이 존나 짜증남.
기술 쓰면서 안 넘어지길 기도해야함. 내 컴퓨터가 프레임이 높길.
내 컴퓨터가 인터넷 속도 빠르길. 이 빈틈에만 스킬이 안들어오길!


다들 아는 것처럼 검은사막의 PVP는 1:1 기준으로
CC가 한번이라도 적중이 되면 원콤이 나는걸 기본으로 함.

근데 닼나는 다른 케릭터에게 CC를 넣으려고
이런 빈약한 기술을 바탕으로 자기 몸을 보호하며
아래의 케릭터에게 접근해야 함.

워발? 방막 때문에 CC를 넣을 수가 없는 케릭터. 거기에 잡기가 있어서 사실상 죽으러 들어가는 꼴.
미격? 상성계수 때문에 딜이 안들어가며 잡기보유.
쿠닌? 역시 잡기 보유햇으며 닼나보다 더욱 쉽게 뒤를 잡을 수 있는 나토, 가성비 좋은 딜효율
무매? 기동력 덕분에 전장 이탈이 쉽고 각종 전가파훼 테크닉 보유(옆장찌, 백추편전 등), 가성비 좋은 딜효율  
금수랑, 란? 1:1에서는 어떤 케릭들보다 강하다고 평가받음.
아쳐? 강력한 최장거리 CC보유, 근접전도 각종 전가슈아의 존재로 나쁘지 않은편

병신 판정의 대표주자 돌리면서 들어간다면 결과는 어떻겠음?
동실력을 가정했을때 스킬에 하자가 있기 때문에
CC 걸려 내가 지는 경우가 더 많은게 당연한거임


결국에 닼나 유저들은 이런 플레이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됨.
스킬셋의 문제이기 때문에 컨트롤로 해결할 수 잇는 것이 아님.

어느정도 지능지수가 상승한
닼나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두 가지임.




1. 거리를 벌린다 / 빤스런한다.

근데 어쩌나... 패치로 발이 짤려서 도망 갈 수가 없음.
닼나 따라가다가 지구력없어서 헉헉될때 CC넣고 죽여버리면됨 간단함


2. 딜로 찍어 누른다.
양갱님을 비롯한 고스펙 닼나분들이 쓰는 방식임.
여기서도 필드의 대부분에 서식하는 격미는 상성계수 때문에 들어가는 딜링이 모기좆 수준임.

미스틱 때리고 잇는 십고수님 공이 누베 293공임.

다른 클래스들은 공효율이 좋아서 사냥에 필요한 최소치인 쿠툼 269만 맞춘 다음
카프작과 동방어구로 방어력에 몽땅 투자하고 있을 때

닼나는 그딴거 전혀없고 일단 공격력부터 290+를 만들어야 최소한 뭘 할 수가 있음.
케릭터가 거점 공성에서 1인분하기 위해 드는 육성재화부터 크게 차이가 남.

그러면 몸이라도 단단한가?

당연히 물몸수준이고 남들 PVP에서 효율좋은 회피셋 챙겨갈때
울며 겨자먹기로 피감셋 둘러야 함.

오히려 회피셋을 죽이려면 적중이 존나 높아야함.


거기다가 적중 버그가 있다고 추정하고 있는데, 펄어비스는 여기에 대해서
명확한 설명을 해주지 않고 있음


해당 현상은 모험명성 삭제로 인해 다크나이트 클래스의
PvP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2019년 1월 16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되었습니다.

【다크나이트】
● PvP 시 적용되는 피해량이 증가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닼나들이 적중이 문제다 라고 계속 말했지만,
피해량이 증가되었다는 문구 하나로
버그 발생에 대한 이유와 설명 없이 퉁치고 끝내버림 ㅋㅋ

카프라스 때문에 회피셋 효율이 하루하루 올라가는 지금,
저때의 나비효과 때문인지,

적중이 충분히 높은데도 딜이 안들어간다는 후기가 지금도 올라오는 실정임.


이 답도없는 케릭 어디서 부터 고쳐줘야할지 감도 안잡힘


최대한 참고 참아서 불합리한 격미 상성계수만이라도 삭제해주라고 말해도
닼챙년들이라고 주구장창 폄하하니 닼나 유저들이 얼마나 빡치겠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