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게 3추글 바탕으로 약간 첨언해서
공홈 건의게에도 쓰고
1댈 문의도 보냈습니다

한번씩 보시고 추가할거 좀 댓글로 부탁드려요~


친애하는 검은사막 팀 여러분
2018년 새해에도 더욱 번창하길 바라면서
건의사항 몇자 적고 가겠습니다.

직업 플레이하고  실험해보면서 얻은 결과들과
같은 이슈로 토론 후 모인 의견들을 종합했습니다.
모쪼록 참고하여주시고 관련 부서에 참고할 자료로 보내져 피드백 이뤄지면 좋겠습니다.


1.투혼
->패시브로 변경
->추가로 모든 스킬 적중시 공격속도 10% 상승
: 같은 페어케릭인 미스틱의 경우 투혼 버프 자체가 패시브로 장착되어 있어 따로 자원코스트 관리 없이도 편하게 투혼 버프의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격속도 증가부분은 미스틱의 부드러운 연계와 같은 플레이에 힘을 더해주는 요소죠. 굳이 격투가의 투혼도 토글식의 엑티브로 둘 필요가 있나싶습니다. 투혼의 패시브화를 건의드립니다.

2.흐름:초전박살
->각성상태에서 사용시 각성스킬 사용가능
: 미스틱의 경우 초전박살을 각성상태에서 사용하면 각성버전의 초전박살이 나갑니다. 이펙트는 물론 각성폼이 유지되는 상태에서 비각성의 핵심기술인 초전박살을 쓸 수 있다는건 큰 메리트죠. 비각을 같이 공유하는 격투가, 미스틱의 경우 굳이 이 부분에서 차별점을 둘 필요가 있을까싶습니다.

3.낙진
 ->각성상태에서 초전박살 스킬 사용하려는 경우 낙진스킬 시전 : 낙진/흐름:초전박살 커멘드 분리

4.CC 판정개선
->묵직한압박,연옥떨구기 : 잡기확률증가
->무영보,섬전보,경신보 : 무적판정 개선 및 투혼조각 사용시 연계성 개선
->나선탄 : 전방가드판정에서 슈아판정으로 개선
->회심권 : 선후딜 개선 및 판정개선 (진짜아무도안씀1)
->나락붕괴,지반가르기 : 선후딜 개선

5.흐름 축객
 : 무사의 경우 직업 개편을 맞이하면서 용염진의 흐름인 흐름 : 화풍이 무쿨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유는 용염진의 쿨타임이 스킬레벨에 따라 다르기도하고 사용에 있어 번거롭기 때문이었죠. 격투가의 도끼찍기 흐름 : 축객의 경우 치명타 50% 너프가 있었습니다만. 딜을 깍은 거 치곤 그동안 쭉 이야기되었던 불편점에 대해서는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흐름 : 축객의 무쿨기화를 건의합니다.

6. 웅크린 늑대 판정 개선 및 전체적인 지구력 코스트 완화
 : 현재 미스틱과 격투가가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바로 이 부분, 웅크린 늑대입니다. 미스틱의 경우 각성버전 웅크릭 늑대를 그냥 사용해도 자연스럽게 잘 나가지만, 격투가는 선딜레이가 불편할정도로 크게 존재합니다. 또한 지구력 코스트도 미스틱에 비해 너무 가혹할 정도로 빡빡하죠.  이 부분만 개선해줘도 격투가 유저들의 숨통은 크게 트일 것입니다.

7. 부드러운 각성스킬의 연계 건의
 : 제대로 된 연계가 매우 힘듭니다. 각성스킬들의 경우 뚝뚝 끊어지고 부자연스러우며  연계 자체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8. 악 력 증 가

 : 낮아진 방어력, 공격력으로 인해 한층 수비적인 플레이가 강제된 격투가의 현실에선 적을 잡지 못하면 딜을 할 수 없는 구조는 필연적이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넉다운 잡기가 핵심인데 잡기 보정치가 없는 금수랑, 닌자에 비교하면 부끄러울 수준의 적중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력 증가 패시브를 주십시요. 격투가는 잡기 실패하면 상대가 바운드되는 것도 없고 뒤로 쭉 빠져 저좀 죽여줍쇼가 됩니다. 빠지는 모션동안 무방비 상태기 때문이죠.  지금 격투가는 악력증가 패시브가 절실합니다.
 

낭아승천과 흐름 : 축객, 등 전반적인 격투가의 딜능력을 낮추고 탱킹력을 낮추면서
왜 기존 격투가 유저들이 그토록 원했던 유틸성 완화, 부드러운 연계같은 건 반영되지 않는 건가요?
 이 부분에 대해서 대답을 꼭 듣고 싶습니다. 기존 격투가도 단순히 딜, 몸빵만 올려놓고선 원망이나 자자한 오피케릭터로 만들어놓고
정작 격투가 유저들이 원했던 유틸같은 이슈는 듣는 척도 하지 않는게
정말 안타깝습니다.
아무리 유저들이 많이 남지 않았어도 한때 힘주어 출시한 케릭터이지 않나요?
격투가의 색깔을 잘 살려줄 수 있는 그런 패치가 꼭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