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참고희망자료]


      [ 눕더라도 트렌디하고 엣지있게,]



" 우리는 미스틱의 프로토타입이고 싶지 않다. "



0. 이번 웅크린늑대 패치 이후 발생한 "히든 커맨드" 미발동.


 각성폼 + (슬롯)웅크린늑대 + (슬롯)복혼분신 커맨드 가 고장남.
애시당초 출시당시 캐릭의 모토가 비각폼과 각성폼의 자유로운 전환을 사용하는 점이었는데
격투가의 주사용스킬은 모두 모션이 크고, 직선공격이 대부분이며
공격형태가 분신+캐릭터 딜이기때문에
타 캐릭 유저가 폼+모션을 보고 스킬을 피하거나 막기가 수월함.


비각>각성스킬

각성>비각스킬등

변칙적인 플레이 및 활용 위해서도 위 히든커맨드가 없어져서는 안됨.
실제로도 출시이후 꾸준히 사용해 온 유저들이 많이 있어 불편함을 토로중.

(슬롯)복혼분신 스킬을 (슬롯)도끼찍기처럼


비각성&각성폼에서 슬롯으로 사용되게 변경해주거나,

기존 히든 커맨드의 복구를 희망. 



1. 등각


 미스틱은 각성상태에서도 등각 커맨드가 인식이 되는데
격가는 안됨.

각성폼+S+Q 등각 나갈수 있도록 개선요망.




2. 각성상태에서 웅크린늑대(흐름:먹이사냥)


 투혼조각 3개 + 각성폼+ (커맨트)웅크린늑대 사용시,
미스틱은 조각 소모없이 먹이사냥 공속버프를 챙겨가는데 격투가는 전부소진 됨.
얼마전 "그지새끼 동냥해주듯" 던져준.
몹 어글 반경증가?
1도 필요없고 어짜피 개체수 한정되있어서 사냥에서조차 쓸일이없음.
동일하게 변경 요망.


또한 이번패치로
각성폼+(슬롯)웅크린늑대 이후 비각성스킬이 나가는 선후딜은 감소했으나
비각성폼+(슬롯)웅크린늑대 이후 비각성스킬은 기존과 동일하게 선후딜 존재.


결론적으로 이번 웅크린늑대 패치는 망.


공격스킬도 아니고, 버프 및 몇 안되는 슈아스킬인

웅크린늑대 스킬을
아직도 (슬롯)웅크린 늑대와, 비각성폼-(커맨드)웅크린 늑대 , 각성폼-(커맨드)웅크린 늑대
구분해서 사용해야 된다는 편의성 똥망 캐릭임에는 변함이 없음.


비각성 웅크린늑대로 통일 요망



3. 조각활용


 미스틱은 딜링기가 조각유무로 딜차이가 심해서
잔잔한파동 이라는 스킬로 스스로 조각수급을하며,

이를 적재적소에 유틸 및 버프. 딜링기로 활용함.


잔잔한파동 스킬을 격투가에게 줄수 없다면,
격투가도 투혼조각을 딜링기에 활용이라도 할 수 있게 해줘서
미스틱보다 조각을 모으기 힘든만큼 

컨셉대로 묵.직.한 한방 을 만들어줬음 좋겠음.
(메인 딜링기인 축객 치명 반토막 냈으면 대안도 제시바람.)


투혼조각 각성 메인 딜링기(복혼분신,도끼찍기 등)에 활용할 수있게 변경희망



4. 기본공속


 동일 스킬 노 버프상태에서도 선후딜 및 시전속도.
즉 공속차이가 확연함. (비각 및 라밤스킬.)
부드러운 연계 및 유틸의 부재를 컨트롤로 커버하기 위해서라도 꼭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됨.


기본 스킬간 선후딜 삭제 or 웅크린늑대로 스킬시전도중 캔슬 or 기본 공격속도 증가 요망



5.투혼 스킬


 격투가는 (토글스킬) 투혼.
미스틱은 (패시브) 투혼.
소모되는 자원 및 리스크는 격가가 더 큰데
왜 성능은 미스틱에 못미치는지 모르겠음.


투혼을 켜도 타 캐릭들 이동기에 못미치는데다가,

지속적인 투지 감소로 물약을 달고 살거나

스킬도중 투지가 모자라는 일이 빈번.


가뜩이나 지구력 관리도 힘듬.


패시브화 시키거나, 치명타증가 추가 희망.



6. 섬전보+경신보


 쿨타임중 사용 불가이며 직선형 & 중간 캔슬 및 방향전환이 안되는 회피기임에도
동일한 스킬을 갖고있는 미스틱과 대비해보면

부드럽지 못한 연계동작과
말도안되는 시작지점과 도착지점에서 선후딜 및 그로 인한 이상판정(CC기 걸림)으로

확연한 차이가 남.


심지어 잔잔한파동으로 자체 조각수급을 통해 6번 연달아 사용하여

도주 및 추노가 가능한 미스틱과 대비해 모든면으로 부족함.


조각활용은 그렇다치더라도,

구간별로 조각나서 빈틈생기지 않고, 시전중에는 꽉꽉 채워서 제대로 작동했으면 좋겠음.


연계 부드럽게, 선후딜 없고, 

(섬전보(무적), 경신보(슈퍼아머) 판정만이라도 개선요망




7. 무영보


 격투가&미스틱 공통. 안쓰느니만 못한 선후딜 및 캔슬 불가+큰 모션 으로

도착지점에 대충 쓰킬 내려꼽으면 CC 그대로 걸린다는 망스킬.

이건 아예 뜯어고치기를 희망.


도착지점에서 자세 잡을때까지 판정 유지해주거나,

중간에 캔슬 가능하게 변경 희망



8. 초전박살


 동일 스킬, 다른모션. 심지어 각성상태 사용 불가.
즉발급으로 나가는 미스틱과는 달리 회전구간이 길어 맞추기 힘들며
각성폼에서 나가지 않아 비각성폼으로 바뀌며 사용해야함.


동일하게 각성폼 그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 요망.


동일하게 변경이 안된다면,
각성폼에서 사용시

낙진과 커맨드가 곂치지 않도록


그냥 방향키 없이 우클릭 = 낙진,
좌우 방향키 + 우클릭 = 초전박살 로 분리요망.



9. 흐름:축객 쿨타임


 격투가의 주력 딜링기인 도끼찍기+흐름:축객 스킬중

흐름:축객 스킬의 치명타가 PVP에서 50%확률 이 되버림으로써

안정적인 딜링이 불가능해지며 로또딜이 되어버림.


격투가 캐릭터의 현 상황상 부드러운연계가 불가능하며,

잡기로 시작해서 2연속잡기, 3연속잡기를 해야 확정킬을 낼 수 있는 상황이고

잡기 삑사리+진입기 허술함 으로 인해 그나마도 수월하지 않은데 반해,


공효율 상승 및 방효율 하락, 적중스탯의 보편화+진&라밤스킬의 업데이트로 인해

맞고 버티며 잡기각을 노리는것조차 되지 않음.


격투가의 메인 딜링기인 도끼찍기+흐름:축객의 치명타확률을 50프로로 반토막 내놨으면

그에 걸맞게 밸런스를 맞추어 타 클래스처럼 흐름스킬 쿨타임을 동일하게 맞춰줬으면 좋겠음.

 

도끼찍기 스킬과 흐름:축객 스킬의 쿨타임을 동일하게 변경희망.





10. 나선탄 & 아랑포식


 미스틱의 창파각아랑유혼과 대비하여 ... 하아 ...

민감한 부분이니 여기까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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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내용들 전부를 수정해달라고 요구하는게 아니라,


최소한 수정을 할거면

뭐가 문제인지 파악을하고

거기에 합당한 수정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이상 주먹구구식 직/간접적인 너프패치의 연속에 신물이 납니다.

적어주지 않으면 못알아먹을것 같아

글을 적습니다.



((이전의 격투가vs현재의 격투가 비교 분석 링크))

http://www.inven.co.kr/board/black/5026/8401?iskin=black


# 출시때부터 지금까지. 아직도 격투가를 내려놓지 못하고 애증을 앓고있는 1인.

# 문의용자료 및 재업,환기 용도 사용은 환영. 수정배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