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이것저것 찍먹하다 마비나 세트가 모여서 활하고 뚜껑만 따로 거래로 구한 뒤 아마존을 체험해봤습니다. 마비나 세트 사고 파는 글을 많은데 빌드 공유는 없는 것 같아서 한번 올려봅니다. ㅎㅎ

마비나 세트 외 나머지 부위 세팅이랑 스킬/스탯 분배는 아래 링크를 먼저 참조해주세요. 아이템의 변동 옵션은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것들과 일치하게 입력해두었습니다. 주요 스킬 트리가 완성된 82레벨 기준입니다.

https://d2.maxroll.gg/d2planner/0t01067r

마비나 셋 외 장비 목록:
목걸이 : 하이로드 아뮬 
반지1 : 레이븐링(지금 끼우고 있는 거 퀘진행하다 줍기 전에는 미국섭에서 나눔받은 150/20짜리 끼워줬었습니다.)
반지2 : 저항 듀얼링(4/4)
신발 : 고어라이더(175방증)
스왑 무기 : 섀도우보우작 조화
부적 : 횃불(10/20)+잡저항참+잡맥어레참

준영이 템:
길뚜 / 리퍼스톨 / 연기


스킬 포인트 배분:
20개 찍는 스킬 : 냉기화살(콜드 애로우) / 빙결화살(프리징 애로우) / 속사(스트레이프) / 간파(페네트레이트)
1개 찍는 스킬 : 지속 효과와 마법 페네트레이트 제외 전부 / 활과 쇠뇌 길목에 있는 것들

마비나 세트와 횃불의 올스킬빨이 상당합니다. 마비나 활의 데미지가 안습이지만 세트에 붙어 있는 원소 데미지, 올스킬빨, 그리고 장갑에 있는 콜드 데미지 증폭으로 어느 정도 보완이 됩니다.

치명타는 스킬빨+하이로드+고어라이더 합쳐서 77퍼센트입니다. 20발 쏘면 15발 치타니까 괜찮습니다.
관통은 스킬빨로 73퍼센트입니다. 뚫릴 애들은 뚫리는 정도가 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운영:
프리징 애로우와 스트레이프를 중심으로 한 빌드이며 스왑 무기로 비거(원기) 오라를 켜주는 조화를 들어 기동성을 높였습니다. 처음에는 텔봉을 들었었는데 아마존 기본 패캐가 너무 답답해서 쓰기가 불편하기도 했고 빠르게 수색하는 느낌으로 게임을 하는 게 더 재미가 있더군요.

주로 사용하는 기술은 프리징 애로우 / 스트레이프 / 멀티샷 / 매직 애로우입니다. 발키리는 항상 활성화 해두고 디코이는 성채 라이트닝 유령이 너무 많을 때때 한 번씩 던져줍니다.

몹들이 뭉치거나 일렬로 정렬된 상태가 가장 딜하기 좋은 상황이며 이때 프리징 애로우를 쏴서 피를 빼준 뒤 스트레이프로 정리하며 다시 마나를 보충하는 식입니다.

산만하게 퍼져있는 몹에게는 프리징 애로우보다 멀티샷이 더 효과적일 때도 있습니다.

콜드 내성몹이 뭉쳐있을 때도 멀티샷으로 피를 빼주고 스트레이프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몹들이 사방팔방에 있을 때는 가장 위협적인 친구들을 프리징 애로우로 정리해주고 스트레이프 말뚝딜로 정리하는 게 저는 가장 편했습니다.

(스트레이프 중에는 바바의 휠윈드 시와 마찬가지로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쉬프트+클릭하고 있으면 시전 사이에 틈이 없어서 얻어맞더라도 움찔하는 동작을 하지 않게 됩니다.)

액트 3의 작은 친구들 (성채에서 등장하는 경우 포함) 같은 경우 스트레이프로 말뚝딜을 하는 게 가장 빠르고 안전합니다. 체력은 낮으나 많은 수로 한번에 덤비는 몹이기 때문에 움직이거나 멀티샷, 프리징 애로우 등을 쓰면 자칫 얻어맞고 움찔거리는 상태 회복 모션이 계속 걸려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프로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 딜을 하게 되면 움찔대면서 얻어맞기만 하는 위기 상황이 올 일도 없고 체력이 낮은 몹이기 때문에 한 무리 기준 두 세번의 스트레이프면 간단하게 정리가 됩니다.

유니크몹 중에 콜드 내성과 물리 내성을 동시에 가진 친구들 같은 경우 쫄들을 정리해준 다음 매직 애로우로 녹여줍니다. 준영이랑 발키리가 같이 패주면 금방 정리가 됩니다. 디크리 걸리면 스트레이프 쏴도 별 차이 없는 듯합니다.

마이트 준영이에게는 리퍼스톨(디크리+피흡)과 길뚜(강타 35퍼)를 줬습니다. 마비나 셋으로는 강타를 충분히 확보할 수 없기 때문에 헬부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디아나 바알킬을 할 때 많이 답답했습니다. 준영이의 디크리를 맞고 강타 퍼뎀으로 얻어터지고 있는 된 디아와 바알에게  프리징 애로우를 마나 포션 2개 정도 먹으면서 쏴주면 금방 죽습니다. 갑옷은 굴러다니는 아무 2소켓 갑옷에 네프룸해서 연기 만들어줬습니다. 이렇게 하니까 준영이가 드디어 안 눕기 시작하더군요. 보스전에서는 디크리가 역시 짱인 것 같습니다.


여담:
카생/성채 포함 전 지역 사냥이 가능하며 면역 때문에 못잡는 몹은 없었습니다. 마비나 세트의 레지빨로 쉽게 황금 레지가 달성되기 때문에 위협적이라고 느껴지는 몹도 없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1인방 기준 빌드이나 클리어 속도를 봤을 때 몹 체력이 2~2.5배 늘어나는 3-4인방까지 조금 느려도 할만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단점은 역시 부위별로 세팅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물리 데미지 주력의 스탠다드한 활마존 졸업 세팅인 아마존윈포+용병신뢰 조합으로 가기 위해서는 스킬 빌드와 스탯, 각 부위별 장비를 전부 새롭게 맞춰줘야 합니다. 세트 아이템의 한계겠죠. ㅎㅎ

마비나 활에 베르룬을 박으면 강타 확보가 돼서 횃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까지 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ㅎㅎ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한번 봐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https://youtu.be/MviPeXJPwf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