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여러번 설명은 했는데, 아무래도 한번에 정리된 글이 없어서 리플로 이거저거 묻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번 정리해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일단 스킬은 75건 125건 다 같고, 스탯은 호문 75% 풀블락에 맞춰서 세세하게 조정하시면 됩니다.

1. 스탯



민첩 -> 힘 -> 마력 -> 활력 순으로 갑니다.

- 민첩 : 제일 먼저 민첩부터 일단 호문 기준 75% 풀블락 맞춰주고 생각합시다. 

- 힘 : 이건 취향입니다. 콜투를 든 손에 스피릿을 끼냐, 스플렌더에서 멈추냐...에서 갈리는데요. 저는 일단 힘을 안주는 쪽입니다.

- 마력 : 시폭의 마나 소모량이 정말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통찰 아골을 기용한다고 해도 에너지를 좀 찍어주는게 쾌적한 플레이에 좋습니다. 110~120 사이에서 주시면 마나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활력 : 남은 스탯 몰빵

라이프가 좀 낮게 나와도 괜찮습니다.

2. 용병







마이트 준영이에 참작 길뚜 / 명굴 / 맨캐쳐 무한입니다. 이게 현 시점에서 조폭네크 용병 제일 좋은 세팅이라 봅니다.

3. 아골



일단 저는 지금 통찰 아골을 씁니다. 이게 무난하게 좋고 손가락이 편합니다.

4. 스킬트리



- 저주 : 그냥 하나씩 다 줍니다. 디발런 공방에서 뒤에서 온달봉 들고 아무것도 안하는게 좀 눈치보여서, 뒤에서 로레라도 뿌려주고 싶어서 다 줬습니다.



- 독과 뼈 : 시폭 20, 본 월 20



- 소환 : 레이즈 스켈레톤 20, 스켈레톤 마스터리 20, 골렘 마스터리 6, 리바이브 1. 아골이 잘 안터지게 하기 위해서는 골마가 30~31은 되어주면 좋습니다. 하나만 주고 끝내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레거시때 아골 많이 날려먹어서 골마에 좀 투자를 하는 편입니다.

5. 참 세팅





- 스킬참 : 소환패힛참 3장, 소환피참 5장.

- 스몰참 : 올레패힛참 4장, 레지피참 (단일레지라도 상관 없습니다) 2장.

참에서 이렇게 패힛 56을 챙겨옵니다.

6. 공통 장비















참에서 56패힛을 맞췄으니 신발은 물부츠

장갑은 트랑장 / 메피장 취향따라 갈리는데, 저는 공방 디발런에서는 뒤에서 저주 뿌려주게 트랑장을 끼고, 솔방에서 파밍할때는 메피장 낍니다.

7. 오심 125패캐 세팅







오심은 조폭네크에게 있어서 최고의 장비입니다. 솔방에서는 오심만큼 좋은 무기가 없습니다.

호문에 왜 샤에룬을 박았냐? 하실텐데 패블럭 프레임이 7프레임이 되어 1프레임 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레지는 어짜피 참과 호문, 써클렛으로 빵빵하니까 패블럭을 챙겼습니다.

125패캐를 가기 위해서 한쪽 링은 패캐링으로 차야합니다. 가성비 좋은 패캐링을 구해봅시다.

8. 야수 75패캐 세팅







야수를 쓴다면 이제 레지가 팍 내려가기 때문에, 호문에 박힌 샤에룬을 뽑고 퍼다이아 / 우움룬을 박아주셔야 합니다. 횃불 / 애니에 붙은 레지가 좋다면 샤에룬을 써도 되긴 합니다.

9. 매찬 75패캐 세팅







매찬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퍼토파 샤코 / 마라 / 배추를 끼고, 이렇게 낀 상태 기준으로 호문 풀블럭이 나오게 스탯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반지는 그대로 조던 & 불카로 갑니다. 레지도 빵빵하니 호문에 굳이 퍼다이아 박을 필요 없고 이스트룬을 박으셔도 될겁니다.

그런데 저는 매찬 올려서 이득을 본 적이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그냥 125패캐로 플레이 합니다.

10. 스왑용 장비들



- 콜투는 일단 고정으로 쓰고





콜투 레벨업을 위한 장비로 스플렌더 / 에테 모넉 스피릿 둘 중 뭘 쓰냐는 취향입니다. 힘을 하나도 주지 않고 싶으시다면 스플렌더고, 힘을 좀 주더라도 스피릿 끼고 싶으시면 에테 모넉 스피릿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일단 125패캐 세팅을 할때 써클렛에서 힘을 좀 받기 때문에, 보통은 에테 모넉 스피릿 & 콜투를 끼고 다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