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그리마트
2014-06-07 12:47
조회: 60,735
추천: 86
제람 실험 (75% vs 96%)공지 후 추가 사항: 이 실험과 관련하여, 새로 정정한 내용 + 사과 가 담긴 글 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64719 요약해 드리자면, 1. 제람을 꼈는데 딜이 두배가 되지 않은 것 같아 실험을 해 봄. 2. 실험하다가 홈피 갔더니 제람 소환수 공격력 상승이 75% 고정이라는 사실 발견. 3. 좀 더 실험을 해보니, 수치가 홈피 처럼 75%에 근접. 4. 이 사실을 부두 브라더스와 공유해야 겠다 싶어 글을 작성 5. 반대 의견을 가지신 분들 발견 6. 추가 실험 및 타 포럼 뒤적 뒤적 7. 제람 착용시 딜이 두 배가 되지 않는 것 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속피와 제람옵이 곱연산이 아니고 합연산이기 때문. 8. 결론: 속피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는 제람이 소환수 공격력 2배 올려줌. 하지만 속피의 영향을 받는 상태에서의 댐쥐가 2배가 되는 것은 아님. 예) 1. 속피 0, 제람 100%: 개 댐쥐 10->20 2. 속피 50%, 제람 100%: 개 댐쥐 10->15-> 되겠습니다. -------------본문-------------------------------------------------------------------------- 제람의 가면 아이템 툴팁이, 현재 게임 내에선 소환수 공격력 상승치가 최대 100%까지도 뜨는데, 홈패이지엔 75%로 고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뭐가 진짜인지 실험을 해 봤습니다. (나름 검색을 해 보았는데, 자료를 찾지 못해서 직접 해봤어요. 빽드럼 이면 죄송..) 결혼 부터 말씀 드리면 실망스러우시겠지만, 홈피가 맞는 것 같네요 ㅠ 실험 1 제람을 착용하지 않은 체, 강아지 5마리 패시브로 그리고 극피는 215% (스샷은 없습니다.) 인 상태에 기본적인 딜을 살펴보았습니다. 15분 정도 쳐 보았는데 단일 기분으로 60만대, 혹은 90만대 타격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만약 제 제람 (96% 상승)을 끼고 치면 딜 폭이 다음과 같이 상승 해야 하죠: 단일: [71.5 x 89]만 x 1.96 = 140만~175만 광역: [12.5 x 14]만 x 1.96 = 24.5만~27.4만 아무리 최소 대미지 (약 70만) 로 쳐도, 두배이기 때문에 140만 이하로 내려가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적어도 175만에 가까운 수치, 즉 150만, 160만 정도의 대미지가 스크린에 떠야 하죠. 그래서 두번째 실험을 했습니다. (저도 당연히 2배이길 바랬습니다.) 실험 2 실험 1과 같은 조건에서 투구만 제람 착용 (그 전에는 비슷한 수준의 지능이 붙은 투구를 착용했고, 제람 착용시 지능 상승은 40 이었습니다. 그 외 공격옵 변화는 없습니다.) 8분 정도의 시간 동안 사냥을 해본 결과 단 한번도 150만대의 크리를 친 적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결과는, 실험 1 수치에다가 75%를 적용 했을 때와 더 근접 했습니다. 단일: [71.5 x 89]만 x 1.75 = 125만~156만 광역: [12.5 x 14]만 x 1.75 = 22만~24.5만 제가 수집한 데이타는 오히려 75% 를 조금 밑도는 결과네요. 아마 30분 동안 해 봤으면 좀 더 정확한 데이타가 수집되었을 듯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제람을 착용 시 절대 소환수의 공격력이 2배가 늘어나진 않는다는 거죠. 마지막으로 해 본 실험 입니다. '깊은 밤의 향연' 은 개의 공격력을 제대로 50% 향상 시켜 주는가? 실험 3 실험 1과 같은 조건에서, 패시브 하나를 '깊은 밤의 향연' 으로 바꾸었습니다. 즉, No 제람 개 5마리 소환수 공격력 50% 상승 상태의 버프 인거죠. 이론상으론: 단일: [71.5 x 89]만 x 1.5 = 107만~133만 광역: [12.5 x 14]만 x 1.5 = 19만~21만 단일 딜은 50%가 좀 안되지만 상당히 근접하고 광역 딜은 일치하네요. 아무래도 광역딜 데이타 샘플이 더 커서 그런 듯 합니다. 단일 한샷 찍을 동안 광역은 5~6타가 찍히니까 더 정확한 데이타가 생긴 듯 합니다. 한가지 확실한 건, 제람을 꼈을 때와 제람을 벗고 깊은 밤의 향연을 사용할 때와 딜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았다는 것 입니다. '그냥 제람이 쫌 더 나오는 데?' 정도의 느낌이죠. (물론 고6 장비 착용시엔 상황이 좀 다르겠지만) 결론을 짓자면, 1. 제람의 가면의 in-game 툴팁은 버그가 있는 듯 하며, 아이템 착용시 소환수 공격력 상승치는 홈패이지에 명시된 75%에 근접하다. 2. 깊은 밤의 향연은 정상적으로 적용 된다. 입니다. |
디아블로3 인벤 부두술사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