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맨 아래 배치 하였습니다. 동영상을 보고 이해를 돕기 위해서
먼저 아이템부분과 스킬부분을  보시라고 그렇게 배치 하였습니다.


1. 스펙 및 아이템


중요 수치는안보이실까봐 글로 다시 쳐드리겠습니다.

(1) 디피
얀씨미이동:160만  얀씨이동:239만  얀씨+광란: 333만  얀씨+광란+5섬향:499만 (겜상에서는 섬향사용X)

(2) 강인함 : 약 1000만

(3) 생명력: 65만

뒤에서 스킬과함께 후술할 아이템부분 : 속성, 팔씨름. 

나머지 부분은 다 들개인데 왜 액막이의 스킬은 우상족인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사실... 실수였습니다... 액막이가 많아서 들개 15퍼 인줄알고 차고 들어갔습니다.
저도 스샷하다가 알게됬다능.......... 이거 때문에  클리어했을수도..

보석은 강제자:47 갇힌자: 47 잘듣독 : 42


2. 스킬.

제가 볼때는 오늘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2.1.1 패치가 되고 최고로 버프된 스킬은 바로 우상족군대와 우상족 아첨꾼입니다.
여기에 초점을 두고 서술을 시작하겠습니다. 참 목걸이는 금기패시브 입니다.

(1) 얀씨와 우상족아첨꾼 그리고 메두사 거미
제가 생각하는 제일 핵심 스킬인 메두사거미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소환부두할때는 항상 얀씨바지를 입습니다. 
그런데 흔히들 하는 아첨꾼불러내는 스킬과 얀씨바지 이게 상성이 잘 맞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상족을 불러낼때는 흔히 소나기로 불러내는데 이때는 서있기 때문에 디피가 오히려 -25퍼가 되어버리죠.

그리고 저같은 경우 시야가 좀 좁아서인지 소나기쓸때는 제 눈은 몹을 보고 있기때문에
장판에 머가 깔리는지 못 봐서 죽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얀씨를 입으면 항상 돌아다니기 때문에 매순간 그자리에 있지않기 때문에 
제 경우는 얀씨가 아닌 다른 바지입고 그냥 서있는거 보다는 덜 죽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이동상태이면서 무빙어택도 가능하고 아첨꾼 불러내는 스킬을 찾다가
예전에 어떤분 글에 "메두사 거미"가 좋다는게 생각이 나서 바로 사용하였습니다.

이 메두사 거미는 정말 좋은점이 몹을 안 맞춰도 됩니다. 
그냥 몹 조금 떨어진 곳에 떨구면 알아서 몹에게 갑니다. 그냥 유도탄처럼요.

그리고 젤중요한 아첨꾼이 나오는 판정 시점은 항아리를 몹에게 맞췄을때가 아닌 거미가 몹에게 때렸을때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플레이할때 강제이동키+마우스 오른쪽버튼 다다다다 하며 그냥 제 아래 바닦에 던지는데
제가 게임을 보는 시점은 캐릭터에게 눈이 가있어서 포격이나 기타 스킬을 피하기 용이 했습니다.

그리고 바닦에 항아리를 던지더라도 거미가 알아서 몹에게 따라가서 때리니까 아첨꾼 숫자에 그렇게 생각해가며
플레이할 필요가 없었구요.. 

메두사거미의 또 다른 제일 중요한 장점은 이속을 60프로 감소 시키기 때문에 바로 갇힌자 적용이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이 때문에 피라냐는 얼어붙는에서 파도로 바꿀수있었습니다.
또 갇힌자를 적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으냐고 하실수 있는데 맨아래 영상보시면 그 생각이 절대 안드실겁니다.

단점은 소나기에 비해 아첨꾼 뽑는 속도는 느리다 입니다.
그것 빼고는 모든게 장점입니다. 갇힌자 적용과 얀씨를 제대로 활용가능하고. 컨트롤이 쉽다는것이 주요 장점입니다.
+ 약간의 딜은 보너스....


(2) 티키방화광과 가두기.
어제 패치되고 제가 41단과 42단을 50판 가까이를 한것 같습니다. 
40단은 스킵하고 바로 41단 클리어하려고 스킬을 이것저것 바꾸면서하였는데요. 
지금 40단이상에서 가두기는 우상족군대는 딱 첫번째 가두기는 버티고 두번째가두기는 다죽습니다. 
아첨꾼의 경우에는 첫번째 가두기에 거의 몰살당합니다.  (강인함 1000만 기준)

생존력이 높아졌기때문에 다른 우상족으로 되지 않을까 싶어서 저도 독속성 우상족인 머리사냥꾼을 사용하였는데요.
첫번째와 두번째 가두기시전은 노란색 정예기준 7초정도 입니다. 
두번째 가두기에서 몰살당하기 때문에 쿨을 7초안에 다돌려 놔야되는데. 
문제는 머리사냥꾼의 경우 쿨이 전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아첨꾼은 첫번째 가두기에 이미 몰살이기 때문에 쿨을 기대할수없구요,
그리고 파란색정예 가두기 몹이 3명이상일때는 그냥 첫번째에 모두다 몰살이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가두기를 극복하는 방법인 티키방화광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생존력이 강화된 덕분에 쿨은 7초 정도안에 바로바로 돌아옵니다.

가두기는 영상보시면 징하게 나옵니다.


(3) 성난덩치를 넣었을때와 차이점.
성난덩치스킬과 섬향스킬을 빼버리고  메두사거미 스킬 그리고 아첨꾼 스킬을 넣고
이때  피랴냐를 파도로 교체하여 넣었는데.
잃는것은 성난덩치의 공격력과 라쿠니를 빼버리며 공속7의 손실 
얻는것은 피라냐파도로 인한 피해30% 그리고 평균보유하고있는 아첨꾼7-8마리의 공격력 이라 볼수있습니다

저는 얻는게 더 커서 성난덩치를 빼버렷구요 섬향은 좀비조련사와 교체가 가능합니다.
열렬한 충성은 사망시 다시 걸어갈때 이동속도가 감소해 버리기 때문에 저는 열충을 더 선호하였습니다.
체력이 낮으신경우 열충대신에 좀비조련사를 넣어도 될거 같습니다.

(4) 피랴냐파도와 팔씨름
피라냐파도와 팔씨름효과로 인해 5초간 30프로 추가딜이 가능한데요  피랴냐파도 자체 스킬때문에 15%+팔씨름30%해서
총 45프로의 딜이 증가할수있습니다. 그리고 피랴냐 쿨타임이 4초이기 때문에 계속 지속된다고 보면됩니다.
단. 밀치기가 가능한 몹에서만 해당되는거죠..

(5) 속성
손목의 속성은 독으로 했는데요.
성난덩치와 티키방화광 모두 있을때는. 즉 성난덩치1마리 티키방화광7마리 있을때는 총 데미지가 
화피가 유리할거 같아서 화피로 하였고.
지금은 성난덩치가 없는 상황에서는 들개의 데미지가 더 우세하다고 보아 독속성으로 하였습니다.

(6) 스킬데미지
아직은 들개로 맞추는것이 유리할거 같습니다.
나중에 아첨꾼이 우상족군대 스킬에 영향받는 패치가 혹시난 된다면 우상족이 더 유리할꺼 같습니다.

3. 클리어영상  (부제 : 가두기. 가두기.. 그리고 또 가두기.. )

720p로 맞추셔서 보세요.

 

이상입니다.







틈틈이 생각나는건 본문에 p.s형태로 글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
ps.1  
겜하실때 간간히 보시면 들개가 공간이 없어서 가만히 있는걸 보실수있으실 텐데
이때는 우상족 군대를 다시소환해서 우상족들을 부두술사근처로 다시 소환하면 공간이 생겨서 들개가 때릴 공간이
나옵니다.

ps.2 
고단을 도전하시는 소환부두님들께서 혹시나 좀비나 해골의 이 우글우글한 맵이 걸렸는데도.
좀비나 해골일반 몹을 쉴세없이 잡고있는데도 진행속도가 시간보다 밀리는 경우가 생긴다면.
무조껀 딜이 부족하니 딜을 올릴 방안을 강구 하여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39단을 도전할때가 딜이 부족하여 오길드세트에서 탈셋과 라쿠니+비취2셋 으로 갈아타는 계기가 되었고
이번에 41단과 42단을 50판 넘게 돌면서 딜을 올리기 위해 이 스킬트리를 생각하게되었습니다.
혹시나 자기가 생각하는 단계를 못깨고 있다면 딜이 부족한건 아닐까 생각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ps 3
점점 높은 단계를 올라갈수록...
소환수 몸빵이 문제인줄 알았는데..
내 몸빵이 더 문제였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