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 차근차근 정리해드립니다.

결론부터 알려드리면, [수확으로 땡겨지는 데미지는 (초당 데미지 * 30)]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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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취부두 6셋의 의미

  말 그대로 몹에 걸려있는 도트를 '지우고', 대신 그 만큼의 데미지를 한방으로 먹입니다. 
  예를 들어 켓살코아틀(이하 켓살)과 죄어오는 죽음(이하 죄죽)을 안 꼈을 경우 혼령 출몰(이하 혼출)은 12초 동안 4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는 1초당 333%정도의 데미지인데요.
  예를 들어 혼출을 걸고 2초 뒤에 수확을 땡기면, 10초 분량의 데미지인 3330%의 데미지를 주는 동시에, 그 몹에 걸려 있는 혼출이 삭제되는 겁니다. 


2. 죄죽을 꼈을 경우

  죄죽은 메뚜기 떼와 혼출을 반영구적으로 지속시켜주는 패시브입니다. 이 반영구적이라는 말은 숫자로 환산시 5분!입니다. 5분!!! 기억하세요. 
  즉 12초 동안 4000%의 데미지를 주는 혼출은 죄죽을 끼면 5분동안 1초에 333%를 주는 기술로 바뀝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비취는 남는 도트뎀을 한꺼번에 준다고 했는데, 5분 어치를 쾅 박아버리면 막장이잖아요?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합니까. 그래서 블자는 비취가 수확으로 땡기는 도트의 양을 30초! 어치로 제한해 두었습니다. 30초!!!! 기억히세요. 그리고 30초 어치의 도트를 삭제합니다. 다시 말하면, 도트의 지속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3. 켓살을 끼면 생기는 변화

  켓살의 노란 옵션이 헷갈리게 써져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텍스트는 정확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켓살은 도트의 지속시간을 반쪽내는 대신 초당 틱뎀을 두배로 만듭니다. 즉 최종적으로 그 기술이 주는 총 도트 데미지는 같다는 뜻이죠. (죄죽을 안꼈다는 가정 하에)
  위의 예를 계속해서 들면, 원래 혼출은 12초 동안 4000%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지만, 켓살코아틀을 끼면 6초동안 4000%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바뀝니다. 즉 초당 틱뎀은 333%의 두배인 666%로 증가합니다.


4. 수확뎀의 계산법을 이해해보자

  계속해서 혼출을 예로 들겠습니다. 원래 12초에 4000%를 먹이는 스킬. 
  하지만 죄죽을 끼면 이는 5분 동안 초당 333%의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이제 켓살을 낍니다. 이제 혼출은 2분 30초동안 초당 666%의 데미지를 먹이는 기술이 되었죠. 이제 혼출은 우리가 알던 혼출이 아닙니다.
  이제 수확을 땡깁니다. 도트가 30초보다 더 남아있을 경우, 혼령 수확은 30초어치만큼의 도트 데미지를 한 방에 먹이고 30초 어치의 도트를 삭제해줍니다. (즉, 도트의 지속시간을 30초 줄여줍니다)
  따라서 이 경우 혼출로만 발생하는 수확데미지는 666% X 30초 = 20000%입니다. 어마무시하죠... 
  여담이지만 만약 도트가 30초보다 덜 남아있으면 저만큼의 데미지가 다 안돌아오겠죠? 그렇기 때문에 균수의 경우 중간에 한번 도트를 리필해주는 겁니다. (용광로가 없거나 절단팟이 아닌 경우)


5. 다시 한번 요약

  위에도 요약했지만 다시 요약드리면, 수확뎀은 초당틱뎀 X 30초 이며, 이 초당 틱뎀은 켓살때문에 기술 설명에 써져 있는 것의 두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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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핸드폰으로 쓴 글이라 가독성이 안 좋을 수도 있겠네요. 저도 제가 실험한 건 아니고 그 동안 부두게에서 본 짬으로 한번 말끔히 정리해드린겁니다. 행여나 '이거 어느 글에서 이미 올라온건데!' 라고 하지는 말아주세요 ㅠㅜ
  질문이나 태클 환영합니다. 부두교에 너무 심취하는 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