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후 추가 사항:

이 실험과 관련하여, 새로 정정한 내용 + 사과 가 담긴 글 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64719

요약해 드리자면,

1. 제람을 꼈는데 딜이 두배가 되지 않은 것 같아 실험을 해 봄.
2. 실험하다가 홈피 갔더니 제람 소환수 공격력 상승이 75% 고정이라는 사실 발견.
3. 좀 더 실험을 해보니, 수치가 홈피 처럼 75%에 근접.
4. 이 사실을 부두 브라더스와 공유해야 겠다 싶어 글을 작성
5. 반대 의견을 가지신 분들 발견
6. 추가 실험 및 타 포럼 뒤적 뒤적
7. 제람 착용시 딜이 두 배가 되지 않는 것 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속피와 제람옵이 곱연산이 아니고 합연산이기 때문.
8. 결론: 속피가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는 제람이 소환수 공격력 2배 올려줌. 하지만 속피의 영향을 받는 상태에서의 댐쥐가 2배가 되는 것은 아님.
예)
1. 속피 0, 제람 100%: 개 댐쥐 10->20
2. 속피 50%, 제람 100%: 개 댐쥐 10->15->30 25

되겠습니다.

-------------본문--------------------------------------------------------------------------

제람의 가면 아이템 툴팁이,

현재 게임 내에선 소환수 공격력 상승치가 최대 100%까지도 뜨는데,

홈패이지엔 75%로 고정이 되어 있더라구요.


뭐가 진짜인지 실험을 해 봤습니다. (나름 검색을 해 보았는데, 자료를 찾지 못해서 직접 해봤어요. 빽드럼 이면 죄송..)



결혼 부터 말씀 드리면 

실망스러우시겠지만, 홈피가 맞는 것 같네요 ㅠ


실험 1

제람을 착용하지 않은 체,

강아지 5마리 패시브로

그리고 극피는 215% (스샷은 없습니다.)

인 상태에 기본적인 딜을 살펴보았습니다.


15분 정도 쳐 보았는데 단일 기분으로 60만대, 혹은 90만대 타격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만약 제 제람 (96% 상승)을 끼고 치면

딜 폭이 다음과 같이 상승 해야 하죠:

단일: [71.5 x 89]만 x 1.96 = 140만~175만
광역: [12.5 x 14]만 x 1.96 = 24.5만~27.4만

아무리 최소 대미지 (약 70만) 로 쳐도, 두배이기 때문에 140만 이하로 내려가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적어도 175만에 가까운 수치, 즉 150만, 160만 정도의 대미지가 스크린에 떠야 하죠.

그래서 두번째 실험을 했습니다. (저도 당연히 2배이길 바랬습니다.)



실험 2

실험 1과 같은 조건에서 투구만 제람 착용 (그 전에는 비슷한 수준의 지능이 붙은 투구를 착용했고, 제람 착용시 지능 상승은 40 이었습니다. 그 외 공격옵 변화는 없습니다.)


8분 정도의 시간 동안 사냥을 해본 결과
단 한번도 150만대의 크리를 친 적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결과는,
실험 1 수치에다가 75%를 적용 했을 때와 더 근접 했습니다.

단일: [71.5 x 89]만 x 1.75 = 125만~156만
광역: [12.5 x 14]만 x 1.75 = 22만~24.5만

제가 수집한 데이타는 오히려 75% 를 조금 밑도는 결과네요. 아마 30분 동안 해 봤으면 좀 더 정확한 데이타가 수집되었을 듯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건, 

제람을 착용 시 절대 소환수의 공격력이 2배가 늘어나진 않는다는 거죠.



마지막으로 해 본 실험 입니다.

'깊은 밤의 향연' 은 개의 공격력을 제대로 50% 향상 시켜 주는가?


실험 3

실험 1과 같은 조건에서,
패시브 하나를 '깊은 밤의 향연' 으로 바꾸었습니다.

즉,
No 제람
개 5마리
소환수 공격력 50% 상승

상태의 버프 인거죠.


이론상으론:
단일: [71.5 x 89]만 x 1.5 = 107만~133만
광역: [12.5 x 14]만 x 1.5 = 19만~21만

단일 딜은 50%가 좀 안되지만 상당히 근접하고
광역 딜은 일치하네요.

아무래도 광역딜 데이타 샘플이 더 커서 그런 듯 합니다. 단일 한샷 찍을 동안 광역은 5~6타가 찍히니까 더 정확한 데이타가 생긴 듯 합니다.

한가지 확실한 건, 
제람을 꼈을 때와
제람을 벗고 깊은 밤의 향연을 사용할 때와
딜 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았다는 것 입니다.
'그냥 제람이 쫌 더 나오는 데?' 정도의 느낌이죠. (물론 고6 장비 착용시엔 상황이 좀 다르겠지만)


결론을 짓자면,

1. 제람의 가면의 in-game 툴팁은 버그가 있는 듯 하며, 아이템 착용시 소환수 공격력 상승치는 홈패이지에 명시된 75%에 근접하다.
2. 깊은 밤의 향연은 정상적으로 적용 된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