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미드필더 유망주들을 알아볼까요~?

 

저의 기준은 1991년생 이하의 선수이며, 이미 유명한 선수는 쓰지 않았습니다.(폴 포그바, 무사 시소코, 선수 등등)

이미 폴 포그바 선수는 엄청난 유망주로 성장하면서 국대까지 나오는 선수이기 때문에 제외 하였습니다.

 

프랑스의 유명한 미드필더는 은퇴한 지네딘 지단, 마켈렐레, 비에이라 선수등이 있고 현역에서는 현재 툴랑랑 선수, 보드메르, 구르퀴프 같은 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프랑스의 세대교체는 너무 늦어졌죠. 진작에 있었어야 하지만 세대교체에 실패를 했죠. 지단 선수의 은퇴이후 리베리와 아넬카 선수들의 선수들 왕따 시키는등 감독과 싸우는등 많은 문제가 있었죠...

 

★게이다 포파나

이름 : 구에이다 포파나(게이가 아닙니다.)

포지션: 수비형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5월 16일(24세)

클럽: 올림피크 리옹

키: 182cm

 

이미 제2의 마켈렐레 라며 불리는 선수이다. 수비능력이 정말 좋으며 달리기도 빠르고 중거리슛이 정말 일품이다. 수비를 하면서 중간 중간에 와서 폭발적인 중거리슛을 종종 선보인다. 체력도 좋아서 잘 지치지 않는 선수로 이미 국가대표에 발탁되어 경기도 수차례 해왔으며 세대교체의 핵심이 될 선수이다.

 

★클레망 그레니어

 

이름 : 클레망 그레니어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1월 7일 (24세)

클럽: 올림피크리옹

키: 186cm

 

슈팅 능력이 상당히 좋은 미드필더로 짧은 패스를 통한 연계 플레이가 활발한 선수이다. 올림피크 리옹에서도 이미 주전으로 뛰고 있으며, 프랑스 국가대표에서도 수차례 뛰며,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선발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체력이 약하다는 평이 있다.

 

★아드리엔 라비옷

이름 : 아드리안 라비오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5년 4월 3일(20세)

클럽: 파리 생제르망

키: 188cm

 

키 188cm의 장신 미드필더로 이미 20세의 나이로 파리생제르망에서 유망주로 유명한 선수이다. 18살부터 파리 생제르망에서 주전 경쟁을 하다 19살때 툴루즈로 임대를 가서 주전을 뛰다 파리생제르망으로 다시 와서 계속 주전으로 뛰고 있는 선수이다. 스태미너 몸싸움이 좋으며, 특유의 헤어스타일이 피파온라인3에서 가격이 비싸게 형성 될 것으로 보인다.

 

★제프리 콘도그비아

이름 : 제프리 콘도그비아

포지션: 수비형미드필더,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3년 2월 15일 (22세)

클럽: AS모나코

키: 188cm

 

이미 렌스시절부터 피지컬깡패로 불리며 프랑스의 야야투레라고 불렸다. 렌스시절에 활약을 해서 세비야로 이적을 하고 1년뒤에 바로 AS모나코로 이적을 하였다. 하지만 모나코에서도 주전을 잡으며 자신의 존재를 알렸고 프랑스 국가대표로 활약을 하는중이다. 짧은패스도 좋으나 연계플레이를 하기에는 다소 둔하다는 평이 있다.

 

★게임속 능력치

프랑스는 국적이 프랑스만 있는게 아니라 알제리계 프랑스인, 콩고민주공화국계 프랑스인 같은 선수들이 프랑스 국가대표로 활약을 하기때문에 선수선발에 있어서 다소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다. 그 유명한 지네딘 지단 선수도 알제리계 프랑스 사람이다.

 

★게이다 포파나

 

 

★클레망 그레니어

 

 

★아드리안 라비옷

 

 

★제프리 콘도그비아

 

 

★마치며..

프랑스 선수들은 은근히 유망주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수비수,수비형 미드필더는 있어도 중미,공미 스타일의 선수는 거의 없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윙이 상당히 괜찮은 선수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윙어 특집으로 한번 더 글을 써야겠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기대해 봅니다.

 

1편은 잉글랜드
2편은 독일
3편은 스페인
4편은 프랑스
5편은 이탈리아
6편은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