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미드필더 유망주들을 알아볼까요?

 

저의 기준은 1991년생 이하의 선수, 이미 유명한 선수는 쓰지 않습니다.

이탈리아 선수들은 유망주를 찾기가 힘든데 그 이유는 이탈리아 선수들이 오랫동안 축구를 하는데 폼이 한번에 확 나빠지거나 하지 않고 점차 줄어드는 특성때문인것 같습니다. 또 이탈리아 선수는 은퇴를 늦게 하기로 유명하죠.

예를들면 말디니 선수는 40살이 넘어서 은퇴를 하였고, 네스타, 가투소 선수들도 30대 중반이 넘어서 은퇴를 하였고 현재 칸나바로 선수도 30대 후반에 은퇴를 하였죠, 그리고 델피에로, 루카토니 같은 공격수들도 아직 현역으로 뛰고 있을정도 입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미드필더는 은퇴한 가투소 선수, 현역으로 뛰는 피를로 선수, 그외 마르키시오, 칸드레바 등등 유명한 선수가 많죠. 이번 월드컵에서 생각보다 활약을 못해서 아쉬웠지요. 저는 2002년 월드컵 이후로 이탈리아팀을 정말 좋아했는데 그 이유는 빗장수비, 정말 수비를 잘했던 팀으로 기억을 하기 때문이죠. 거기다 수비진이 장난아니였으니까요.

 

유망주들이 제대로 성장해서 세대교체를 통한 이탈리아의 새로운 선수들이 월드컵에 올라왔으면 좋겠습니다.

 

★브라이언 크리스탄트

이름 : 브라이언 크리스탄트

포지션: 미드필더, 수비형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5년 3월 3일(19세)

클럽: AC밀란

키: 186cm

 

크리스탄트 선수는 2011년 AC밀란에 데뷔하였으며, 2009년 AC밀란 유스팀에 합류하여 8골을 넣는등 활약으로 유스팀을 우승하는데 크게 기여한 선수이다. 그의 활약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청소년 대표팀으로 뽑았다. 대표팀에서도 꾸준한 기량을 보여주며 AC밀란 1군선수도 뛰기도 하며 챔스 조별리그에서 빅토리아 플젠과의 경기에서 데뷔를 하였다. AC밀란 역대 3번째 어린 1군 데뷔 선수로 기록되며 유망주로 뽑혔다. 리그에서 카카의 100호골을 돕고, 본인의 득점도 올리는 등 활약을 하였다.

 

★호르지뉴

 

이름 : 호르지뉴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12월 20일(24세)

클럽: SSC나폴리

키: 180cm

 

호르지뉴 선수는 브라질에서 태어났다. 하지만 이탈리아에서 성장하고, 아주 어린나이에 유스팀인 베로나에 들어갔고 세리에 C2리그로 임대를 가서 주전으로 31경기를 뛰며 10개의 도움, 1골을 기록을 하였다. 그리고 2014년에 나폴리로 이적을 하였고, 나폴리에서 10경기에 출전하여 3골을 넣었다. 특징은 패스를 통한 연계 플레이 및 빠른 스피드이다. 다만 피지컬적인 측면에서 많이 약한 모습을 보이며 윙어로 놨을경우 스탯이 더 오르는 선수이다.

 

★안드레아 베르톨라치

이름 : 안드레아 베르톨라치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1월 11일(23세)

클럽: 제노아

키: 179cm

 

베르톨라치 선수는 로마에서 축구를 시작하였고 레체에 임대를 갔다. 레체에서 활약을 주전으로 뛰면서 뛰어난 활약으로 1년 임대연장을 하면서 레체에 2년간 있었으며 41경기를 뛰었다. 그리고 로마의 복귀를 하였지만, 로마에서 주전을 잡기가 힘들었고, 경험을 더 얻기 위해서 제노아로 이적을 하였다. 제노아에서 활약을 하면서 이탈리아 청소년 국가대표에 꾸준히 나왔다. 미드필더로 베르톨라치 선수는 패스를 통한 연계플레이가 좋으며 카카 선수같은 스타일의 선수이다.

 

★마르코 베라티

이름 : 마르코 베라티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2년 11월 5일(23세)

클럽: 파리 생제르망(프랑스)

키: 165cm

 

페스카라에서 처음 축구를 시작하였고 2008년 16세때 프로선수로 데뷔(난 그때 학교에서 공부를 하면서 메이플을 했었지...)​

11-12시즌에 공격형미드필더에서 볼란치로 포지션을 바꾸면서 재능(포텐)이 터지기 시작하였고, 비스한 경험을 가진 피를로 선수의 후계자로 불리게 되었다. 2012년 여름에 유벤투스를 비롯한 국내클럽에서 영입시도를 하였지만 프랑스에 파리 생제르망으과 5년 계약을 맺었다. 12-13시즌에 27경기에 출전하면서 주전선수로 입지를 다지며 유망주로 다시한번 존재를 알렸다. 13-14시즌에는 파리의 중원의 핵심 선수로 발전하였다.

  

 

★게임속 능력치

크리스탄트를 넣지 말지 고민하다가 넣었습니다.
 
★브라이언 크리스탄트

 

 
★호르지뉴

 

 
★안드레아 베르톨라치

 

 
★마르코 베라티

 

 

 

 
 
 
★마치며
이탈리아는 유망주가 제대로 활약을 하기 위해서는 20대 중후반이 되야 활약을 할수 있다고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선수가 너무 오래 뛴다. 이탈리아의 선수층은 너무 늙었다. 2002년멤버가 2006년에도 있고 2006년 멤버가 또 2010년에 있고 계속 반복된다. 유망주를 키워야하는데 키우질 않는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이탈리아의 부활을 기대해본다.
 
 
1편은 잉글랜드
2편은 독일
3편은 스페인
4편은 프랑스
5편은 이탈리아
6편은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