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의 미드필더 유망주들을 알아볼까요~?

 

저의 기준은 1991년생 이하의 선수이며, 이미 유명한 선수는 쓰지 않습니다.(이스코,이야라멘디, 티아고,코케 등등)

이런 선수는 이미 유명하기도 하면서 또 팀이 이미 유명한 팀 레알, 뮌헨 등등에서 뛰는 선수 이기 때문에 제외 하였습니다.

 

스페인의 유명한 미드필더진은 사비, 이니에스타, 사비알론소, 은퇴한 바라하 같은 선수등등이 있지만 역시나 세대교체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스페인이 이번 2014년 월드컵에서도 대패한 이유도 세대교체의 실패로 볼 수 있죠.

 

이미 알고 있는 선수도 있지만, 제 나름의 기준으로 유망주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페드로 오비앙

이름 : 페드로 오비앙

포지션: 수비형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2년 3월 27일(23세)

클럽: 삼프도리아(이탈리아)

키: 185cm

 

스페인의 흑형으로 불리우며 적도기니계 스페인 사람이다. 이미 그의 실력을 인정받아 2008년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이적을 하였다. 하지만 주전 경쟁이 치열했고 너무 어린나이에 경기에 나가기 힘들었고 삼프도리아로 이적을 하여 어린나이에 교체 출전 명단에 있었지만 뛰지 못하였다. 하지만 삼프도리아에서 주전을 잡고 유망주로서 성장하고 있으며 그는 피지컬이 상당히 좋으며 패스도 좋은 선수이다.

 

★마누 트리구에로스

이름 : 마누 트리구에로스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생년월일 (나이): 1991년 10월 17일(24세)

클럽: 비야레알CF

키: 178cm

 

양발을 잘 쓰는 선수이며, 왼쪽 오른쪽 중앙 상관없이 전부 뛰는 선수이다. 이미 비야레알에서 14번을 달고 주전으로 뛰고 있으며 슛커브가 좋은 선수이다. 드리블이 상당히 좋으며 패스도 좋은 선수이다. 다만 몸싸움이 약하며, 비야레알에서 계속 성장하는 선수이며 국가대표로 출전은 하지 못하였지만, 계속 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다.

 

★루벤 파르도

이름 : 루벤 파르도

포지션: 미드필더, 공격형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2년 10월 22일(23세)

클럽: 레알소시에다드

키: 182cm

 

사비 알론소의 후계자 라는 평을 들으며 레알소시에다드에서 활약하는 선수이다. 패스 능력이 상당히 좋으며 볼 키핑 능력이 좋아 공을 가지고 있다가 찔러주는 패스를 잘하는 선수이다. 중거리슛도 상당히 잘 쏘는 선수이며 수비 능력도 좋은 선수이다. 알론소의 축소판이라고 보면 쉽게 이해가 가는 선수이다. 청소년 국가대표로 많이 활약하면서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도 하였다.

 

★올리베르 토레스 무뇨즈

이름 : 올리버 토레스, 올리베르 토레스 무뇨즈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생년월일 (나이): 1994년 11월 10일(21세)

클럽: 비야레알 CF

키: 175cm

 

제2의 사비라고 불리우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 선수이다. 현재 FC포르투로 임대를 가있는 상태이다. 그전에는 비야레알에서 임대로 활약을 하여서 현재 팀이 비야레알로 나와있다. 개인기 별4개이며 약발이 상당히 좋은 선수이며 그의 패스는 정말 일품이다. 상당히 민첩하고 달리기도 빠르며 볼 컨트롤이 자유로운 선수이다. 청소년 국대로 많은 활약을 하였고, 나이를 봤을때 상당히 성장 할것이라는것을 보여준다. 

 

 

★게임속 능력치

 

토레스 무뇨즈의 사진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하나 붙여주었다.

 

★페드로 오비앙

 

 

 

★마누 트리구에로스

 

 

 

★루벤 파르도

 

 

 

 

 

 

★토레스 무뇨즈

 

 

 

★마치며...

영상 구하기가 가장힘듭니다. La liga는 영상이 나오질 않아서 나오는걸로 찾기가 힘드네요... 그리고 루벤 파르도, 토레스무뇨즈 같은 어느정도 유명한 선수들은 영상이 많이 나오지만, 트리구에로스, 오비앙 같은 선수는 다소 영상이 부족하네요.

그리고 FIFA 14 영상은 올라오는게 있고 아닌게 있는데, 이건 제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범위이네요. 그 선수를 쓰고 리뷰를 하는 영상을 찾아야하는데 없는게 대부분이어서 이번에도 루벤 파르도 선수만 찾았습니다.

 

그리고 아직 뜨지 않은 유망주들을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편은 잉글랜드
2편은 독일
3편은 스페인
4편은 프랑스
5편은 이탈리아
6편은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