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의 미드필더 유망주들을 알아볼까요~?

저의 기준은 1991년생 이하의 선수이며, 이미 유명한 선수는 쓰지 않았습니다.(윌셔, 존조 셸비, 잭 로드웰 등등)

이런 선수는 이미 유명하기도 하면서 상당히 유망주보다는 잘하고 있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쓰지 않았습니다.

 

잉글랜드의 유명한 미드필더진은 제라드, 램파드, 베리, 캐릭, 밀너 선수등등 유명한 선수들이 많지만 나이는 30살이 넘은 선수도 있고 이제 세대교체를 해야할 시기가 왔죠.

 

이미 알고 있는 선수도 있지만, 제 나름 기준으로 유망주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로스 바클리

이름 : 로스 바클리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3년 12월 5일 (22세)

클럽: 에버튼(잉글랜드)

키: 188cm

 

188cm의 큰 키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이며 빠른 달리기를 가졌으며 몸싸움도 좋은 선수이며 패스가 좋으며 연계 플레이가 좋은 선수이다. 그리고 중거리슛을 잘 쏘는 선수이며 볼을 다루는 능력이 좋은 선수이다. 한때 주전을 잡지 못하고 셰필드웬즈데이, 리즈유나이티드에 임대를 가기도 하였지만 에버튼에 복귀후 엄청난 활약을 하며 유망주로 다시 주목받으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선수, 폴 가스코인(전설의 선수)+미하엘 발락(독일)을 합쳐놓은것 같은 선수라는 평을 받기도 하였다.

 

★제임스 워드-프로즈

이름 : 제임스 워드-프로즈

포지션: 미드필더, 윙어

생년월일 (나이): 1994년 11월 1일 (21세)

클럽: 사우스햄튼

키: 173cm

 

포츠머스에서 태어나 2003년 사우스햄튼FC 유소년 팀에서 축구를 시작하였고, 2011년에 1군팀에 승격하였따. 크리스탈팰리스전에서 프로선수를 데뷔하였고 FA컵 코벤트리시티전에서 첫 골을 기록하였다. 2012년 5월 프로계약을 체결하면서 등번호 16번을 달았고, 맨시티전에서 프리미어리그에 데뷔하였고 18세의 나이로 사우스햄튼과 5년 재계약을 맺으며 유망주로 두각을 나타냈다. 그리고 12-13시즌에 어린나이에 15경기에 출장하면서 미드필더로서 다시한번 유망주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크로스가 정말로 좋은 선수이다.

 

★토마스 캐롤

이름 : 토마스 캐롤(톰 캐롤)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2년 5월 28일(23세)

클럽: QPR(퀸즈 파크 레인저스)

키: 171cm

 

톰 캐롤 선수는 토트넘 유스출신으로 토트넘에서도 활약을 하였지만 주전을 잡지 못하고 레이턴 오리엔트, 더비 카운티에 임대를 가서 활약을 하다 QPR로 이적을 하였다. 미드필더로서 볼 키핑 능력이 뛰어나며 패스를 정말 잘해주며, 특히 그의 왼발에서 나오는 롱패스는 정말 능력치에 비해서 더 좋은 체감을 보여준다.

 

★윌 휴즈

이름 : 윌 휴즈

포지션: 미드필더,윙어

생년월일 (나이): 1995년 4월 17일 (20세)

클럽: 더비 카운티

키: 185cm

 

185cm의 큰키를 가진선수이며 제2의 제라드라는 별명이 붙은 선수이다. 이미 유망주로 잉글랜드에서 엄청 유명한 선수이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리버풀등에서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다. 하지만 본인은 리버풀에서 뛰는것을 원한다고 하였다. 그러나 더비 카운티에서는 윌 휴즈 선수를 팔지 않으려고 하고 있다. 윌 휴즈 선수는 패싱능력이 상당히 좋으며 드리블이 좋은 선수이다.

 

★ 게임속에서의 능력치

 

 

★로스 바클리

 

 

 

 

★제임스 워드-프로즈

 

 

★토마스 캐롤

 

 

★윌 휴즈

 

 

★끝으로..

 

미드필더 유망주 4명을 골라보았습니다. 다소 안좋은 선수도 있고, 좋은 선수도 있고 그렇겠지만, 이런 선수도 있다. 아직 유망주니까 한번 기대해 볼만한 선수라는것을 알리는것입니다. 만약 리오넬 메시 선수가 장애가 있다고 그에게 관심도 안가지고 기회도 주지 않았다면 그렇게 성장하지 못하였을것입니다. 이미 성공한 유망주가 아닌 정말로 아직까지 잘 다듬어지지 않은 광물 처럼 생각하면서 한번쯤 관심을 가져주고 응원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피파온라인3에서 쓰기 힘든선수입니다. 하지만 로스터패치등을 통해서 능력치 상향을 기대해봅니다.

 

1편은 잉글랜드
2편은 독일
3편은 스페인
4편은 프랑스
5편은 이탈리아
6편은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