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미드필더 유망주들을 알아보자

 

저의 기준은 1991년생 이하의 선수, 이미 유명한 선수는 쓰지 않습니다.

네덜란드의 선수들은 유망주를 찾기가 힘드네요. 일단 유명한선수가 케빈 스트로트만 선수가 있습니다. 데파이 선수는 윙어이고, 바이날둠, 르로이페르 등등 있습니다.

 

네덜란드의 유명한 미드필더는 반 봄멜 선수가 있습니다. 정말 최고의 선수였으며 수비형미드필더, 미드필더로 활약을 하였으며 뮌헨에서의 활약이 특히 엄청나다. 뮌헨 역사상 처음으로 독일국적이 아닌 주장이되었다.

 

네덜란드의 세대교체는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2010 남아공월드컵에서 준결승에 오르는등 맹 활약을 펼쳤다. 아리엔 로벤 같은 선수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 했지만, 네덜란드 팀 자체가 훌륭한 조직력이 만들어낸 결과이기도 하다.

 

★마르코 반 힌켈

이름 : 마르코 반 힌켈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2년 12월 1일(23세)

클럽: 첼시

키: 186cm

 

무리뉴가 이미 인정한 최고의 재능을 가진 선수 비테세에서 뛰던  반 힌켈 선수는 93경기 18골을 기록하였으며 2013년에 첼시로 이적을 하였다. 하지만 첼시에서 전방 십자인대 부상으로 6개월정도 경기에 나오지 못하였다. 하지만 유망주는 유망주,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다. 주로 중앙미드필더로 활약하지만 수비형미드필더도 뛸수가 있으며 공모를 가로 질러 위치의 다양하게 패스해주는 능력이 좋으며 비테세 시절엔 공미로 활약하기도 하였다. 중거리 및 볼컨트롤이 좋으며 광범위한 패스가좋은 선수이다. 무리뉴 감독은 현재 램파드, 제라드 선수에 반 힌켈 선수를 비유 하기도 했다.

 

★데비 클라센

 

이름 : 데비 클라센

포지션: 미드필더,공격형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3년 2월 21일(22세)

클럽: 아약스

키: 185cm

 

아약스에서 활약하는 클라센선수는 이미 아약스내에서 유망주로 불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선수이다 아약스에서 32경기 11골을 기록하였으며 그때 나이는 20살이였다. 그는 국가대표에도 뽑히면서 네덜란드에서 제2의 베르캄프라 불리며 활약하고 있는 선수이다. 하지만 아직 슈나이더라고 하기에는 많이 부족한 능력을 보여준다. 꾸준히 활약을 통해서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요르디 크라시에

이름 : 요르딧 크라시에

포지션: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1년 6월 27일(24세)

클럽: 페예노르트

키: 169cm

 

클라시 선수는 네덜란드 국가대표에서 발탁되서 뛰고 있으며 페예노르트에서도 활약이 엄청나며 선발출전하여 로테르담더비에서 승리를 거두고, 2010년에 첫 데뷔전을 치뤘다. 그의 좋은활약과 끈기 때문에, 서포터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선수들중 한명이 되었다. 별명은 "네덜란드의 사비" 또한 "제2의 안드레아 피를로"라고도 불린다. 현재는 김남일 선수가 뛰었던 SBV엑셀시오르에 임대를 갔다.

 

★하킴 지예흐

이름 : 하킴 지예흐

포지션: 공격형 미드필더

생년월일 (나이): 1993년 3월 19일 (22세)

클럽: SC헤렌벤

키: 180cm

 

그는 빠른 판단력으로 내보내는 예리한 스루패스와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시즌내내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으며 우수한 유망주들이 즐비한 헤렌벤에서 등번호 10번을 달고 PSV전에서 MOM에 선정되는등 시즌마다 성장 하는 능력치가 좋은 선수이며, 이미 빅클럽들에서 영입경쟁이 치열하다. 윙어로 뛰기도 하며 슛커브가 상당히 좋은 선수이다.

 

★게임속 능력치

 

 
★마르코 반 힌켈

 

 

 

 
★데비 클라센

 

 

 

 
★요르딧 크라시에

 

 
★하킴 지예흐

 

 
★마치며...
네덜란드의 유망주가 생각보다 많이 있다는게 함정.
하킴 지예흐 선수는 이미 10번을 달고 엄청나게 성장을 하였으며 로스터 패치에서 상승이 상당히 기대가되며 다른선수들도 이미 국가대표 경기를 치루면서 능력이 굉장히 오를것이라고 생각된다. 다음 월드컵에서 모두 볼수 있었으면 좋겠다.
 
1편은 잉글랜드
2편은 독일
3편은 스페인
4편은 프랑스
5편은 이탈리아
6편은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