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쪽은 해병들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CMC 400 전투복이다.--

안녕하십니까, 가장 빠르고, 가장 정확한, 유일한 뉴스 UNN의 도니 버밀리언입니다.

오늘은 시청자여러분에게 들려줄 재밌는 이야기를 가져 왔습니다.

언제나 신민여러분들을 생각하는 자치령의 해병 장비는 오늘도 수많은 자치령 해병대의 목숨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앞서 보여드린 CMC 전투복에 대해서 여러분께 설명하고자 합니다.


자치령이 세워지기 전, 테란 연합이라는 국가가 있었습니다.

타소니스에 있던 국가였죠...

흠 흠... 아무튼, 연합에선 CMC 전투복을 개발합니다. 이 CMC 전투복은 Confederate Marine Corps의 약자입니다.

이 CMC 전투복의 능력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우선, 극한의 장소에서도 해병들이 안전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산소 저장 탱크, 공기 순환 장치, 배설물 처리 장치 등, 생명 유지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때문에 해병들은 우주에 무방비로 던져져도 7일이나 생존이 가능합니다! 자치령의 구호대가 도착하기에 충분한 시간이죠.

또한 자세 유지장치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균형을 잃을 경우, 붉은 등이 들어와 착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전투하다가 부상을 당하면, 즉시 그 부위를 지혈합니다. 이 CMC 전투복들엔 꽉 끼는 부분이 있는데, 만약 신체의 일부가 절단당하면 그 부위를 꽉 조여 전투를 지속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각종 근력 강화장치도 부착되어 해병들의 전투를 도와줍니다!

거기에 헬멧부분에는 Head Up Display(HUD)가 달려있어서, 각종 전달사항을 해병들에게 알려줍니다.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그럼 이제 이 멋진 CMC 전투복의 역사를 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의 CMC 시리즈는 200부터 시작합니다.

CMC 200은 기본적인 생명유지 장치가 달려있고, 화생방 방호기능이 붙어있습니다. 구형이라 현재는 퇴역한 상태입니다.

CMC 225도 있지만, 별다른 차이는 없고, 전투 자극제가 부착된 형태입니다.

연합의 군수기업인 프로키온 중공에서는 CMC 230XE '썬더스트라이크'라는 것을 개발해냈습니다. 이것은 제트팩을 부착하고 있었지만, 안전성의 문제로 결국 소수만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2478년, CMC 300이라는 200의 후계종이 탄생합니다.

이 300은 대전쟁때부터 종족 전쟁시절까지, 널리 보급되어 사용되었습니다. 화생방 방호와 생명유지 장치는 크게 향상되었고, 소음문제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무중력에서는 인공으로 중력을 생성해 우주에서도 발을 딛고 서있을 수 있었고, 근력이 크게 향상되어 착용시 12피트나 점프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표준 소총인 'C-14 가우스 소총'을 전투복에 장착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멋지지 않습니까?

현대에는 CMC 400으로 사용합니다.

2491년 개발된 CMC 400은 더욱 방어력을 올려 상대적으로 덩치가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유연성이나 운동성은 300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기본 기능은 기존 300의 기능들을 계승해 더욱 발전시킨 형태입니다.

어깨 뒤쪽을 보면 하얀 원통이 부착되어 있는데, 핵융합 발전을 통해서 슈트를 작동시킵니다. 인류의 기술력, 아주 멋지지 않습니까?

CMC 전투복은 해병들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CMC 405는 의무관들의 장비입니다. 비록 내구성은 CMC 200이랑 비슷하지만, 여러가지 구급장비들을 부착할 수 있고, 생명유지 장치는 더욱 향상되어 있습니다! 의무관들은 커다란 방패를 사용해 부족한 내구성을 보완합니다.

CMC 600은 화염방사병을 위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해병들의 것보다 훨씬 강력하며, 내열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이것을 입으면 적들을 싸그리 태워버릴수 있죠!

등에 연료탱크를 메고 손목에서 화염방사기가 발포됩니다. 이 얼마나 멋진 장비인가요! 테란은 대전쟁때와 종족전쟁때 이 화염방사병으로 적들에게 공포를 안겨주었습니다.

단점은 연료탱크가 파손되면 폭발을 일으키며 사망하는 것이지만, '극히' 드문 일이라고 합니다.

이 CMC 600은 현대엔 CMC 660으로 대체되어 사용합니다.

이 CMC 660은 방어력을 600보다 늘리기 위해 엄청나게 두껍습니다. 적에게 붙기 위한 강화복이기에 엄청나게 튼튼하고, 특히 적에게 불을 뿜기 때문에 내열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사실 입는다기 보다는 이 강화복에 탑승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인간 병기가 되는 것이죠.

혹시 자치령의 불곰을 보셨나요? 이 불곰들은 CMC 660을 기반으로한, 5-4 중장갑 보병 전투복을 사용합니다.

이 전투복은 CMC 660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CMC 660보다 크게 다르진 않지만, 화염방사기 대신에 유탄발사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멋진 CMC 전투복은 자치령의 군인들을 지켜줍니다. 그럼 오늘의 UNN 특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니? 오늘은 제가 하는날이 아니었나요?)

(어... 음, 광고 보고 오겠습니다.)

(어 잠깐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