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징징충이지만 같이 드러누워 달라는 말은 아님. 단어 선택이 좋지 않은건 이해부탁드려요. 다들 쓰니까 직관적이여서 썻음.
어차피 서로 완벽히 이해하는 건 불가능함. 다만 견해차이는 좀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거기엔 할만충들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함.

대부분 할만충은 자기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거 같음. 뭐 파티 구성 및 시너지같은 외부적인 부분도 많지만 본인의 센스도 있기에 달성하기 힘든 고점을 해내면서 할만하다고 느낄꺼임. 그럼 그런 부분들을 좀 공유하고, 플레이영상을 좀 올리면 다른사람들도 '아 이 패턴이나 이상황에선 저렇게 딜 넣을 수도 있구나, 나도 한번 해볼까?' 하면서 따라해보려고 노력할 수 있음.

그런데 대부분 할만충 글들을 보면 그냥 잔혈, MVP 스샷들 뿐임. 그런걸 보면 그냥 부자 또는 금수저 자랑질로 밖에 안느껴지는거고 더 반발심이 큰거에요. 예를들어 돈잘버는 부자가 자기 투자노하우 공유하고 가르쳐주면 돈 못버는 사람이 싫어할거 같음? 감사하다고 바로 머리 박음. 근데 그냥 SNS에 자기 비싼 시계, 차, 집 자랑만 하면서 대한민국 살만한데? 그러면 누가 그 부자를 좋아하겠습니까? 그럴꺼면 그냥 SNS에 글을 안쓰는게 나음.

이것처럼 할만충이 단순 허수영상과 스샷 말고, 실전에서의 본인의 연구 및 노하우나 영상들을 자주 공유하고 소통하면 징징충도 마냥 징징대는 사람은 적어질껍니다. 왜냐면 대부분 인파게에는 본캐인 분들이 많기 때문에 상향받길 원하고, 인파를 하고싶어하고 하기 때문이라고 믿고있음. 물론 영상 및 세세한 노하우 공유가 매우 귀찮을 순 있고, 유저들 전부 다는 못 따라할 수도 있음. 하지만 일부분은 자기 것으로 만들어서 평균딜을 올리는데 미약하게나마 도움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새로운 입장을 가진 유저들도 많이 생길꺼임. 이게 할만충의 의무는 아니지만 잔혈, MVP자랑만 할꺼면 안하는게 낫다는 말.

저는 이렇게 나아가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하고, 실제로 할만충들이 공유해준 트포라던가 룬같은거 따라서 시도해보고 있음.

두서없이 길게 글써서 쏘리하다. 추가로 안타까운점은 이런식으로 영상 공유하면서 할만하다고 이야기 해주시던 분들도 계시긴 했는데 공격에 못버티고 더이상 안하시는게 너무 안타깝고, 대신해서 미안하다 말하고 싶음.


결론: 할만충들은 스샷만 올려서 우리 징징충들 화나게 하면서 자랑할꺼면 글 올리지말고, 겜 좀 같이 즐기게 영상 및 노하우좀 공유하면서 도와줘라. 나도 잔혈좀 많이 따고싶다. 그리고 충단 상향좀 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