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_ 오러블레이드 대체, 표적을 추적하는 급습 즉발 스킬입니다.
1각의 체인 오브 벤젠스, 여자 버서커의 공개된 아트웍에 
체인이 부각되는 점을 의식하여 체인을 활용한 스킬로 구성하였습니다.


개요 _ 사전작업 스킬인 레드 더스트의 개편을 의식하며 체인을 활용하는 스킬 그 두 번째.
분노의 사슬검으로 낸 상처라는 명분으로  효과가 유지되는 표시가 확실하게 드러나도록 가시성을 주었습니다.
 피격시 스킬에 설정된 고정된 추가 피해를 주는 것으로 딜몰이 컨셉을 유지하는 사족을 붙였습니다

사슬검을 이용한  횡베기 모션으로 레드더스트의 땅쓸기와는 다른 모션을 보여줄 명분을 찾고 싶었습니다.



진입기 역할을 하는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점프 뒤 착지 후딜, 긴 홀딩 뒤에  2단 피해라는 이중구조 때문에 맞추기도 힘들어서 즉발로 바꾸고 대지 뒤집기 이후에 트포에 따라 공격적, 수비적인  강화를 얻어 진입 이후에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 할 수 있는 스킬로 재구성 해보았습니다.

공격적이라면 피해증가 강화로 진입과 동시에 시동기로 활용하고 강
기를 사용한다면 실드로 생존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T3으로 스킬의 후속 성격이 변하는 주요한 기믹에 대한 묘사가 부족하다 생각되어 대략적인 버프 비주얼을 추가 하였습니다. 

분노의 강기에 분노 수급을 선택하여 비기에 한정되지만 폭주 게이지를 추가로 수급하는 것으로 피해증가하는 버프로 벨런스를 맞춘다고 생각했는데 비기의 분노수급 게이지가 쉽게 모이도록 개선된다면 불필요 할 것 같네요.

피니시 스트라이크를 콤보 스킬로 변경하는 T3 트라이 포드 확인사살은 
T1 트라이 포드에 의해 피해증가를 명분으로 딜레이가 크게 늘어나는 것에 더하여 
모션 또한 수많은 스킬처럼 캔슬이 힘들고 후딜이 큰 '점프'공격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버서커의 둔하고 직선적이고 경직된 공격 방식에 유연함을 주고자 
콤보 조작시 전진하여 찌르는 걸로 기동성과 편의성을 더하였습니다.

충격파 트라이포드의 경우는 슈퍼차지를 채용하던 시기를 의식하여 차징 후
 중거리에서 검기를 찔러넣는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체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차지 버전에 체인 이팩트를 추가하였습니다. 

본디 차징 후에도 공격이 닿기까지 고구마 같은 돌 덩어리의 전진을 봐야 하는 스킬입니다.
땅을 쓸어넘기며 검기를 날리는 것 자체는 여느 매체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우리 버서커는 그동안 땅이랑 너무 친하고 바닥청소하는 모션을 가진 스킬이 너무 많습니다.

차징동안 시각적으로 바닥에 불꽃이 들끓는 균열이 생겨 공격 범위가 표시되어 사거리에 대한 시각적인 편의성을 주는 동시에 

차징이 끝나는  불꽃의 검을 뽑아 재껴 바닥에 솟아오른 불꽃으로 피해를 주는 스킬로 변경하였습니다.
다른 트라이 포드에선 일반 스킬로 변경되어 바로 검을 뽑아들어 내리치는 것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차징을 선택한다면 슈퍼차지 각인으로 캐릭터를 세팅하고
 일반스킬을 위주로 사용하는 세팅이라면 내려치는 걸로 추가 피해를 주는 트라이 포드를 고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최근에 있었던 패치에서 광기 버서커의 너프로 대부분의 유저들의 실망감을 추스릴 틈도 없이
비기 버서커는 폭주중 치명타 피해 증가가 폭주중 스피해증가로 광기 버서커와 구조적인 차이점이 상시 폭주냐, 게이지를 모은 뒤의 폭주냐의 차이만 남아 직업각인이 몰개성적이라는 비판을 들어야 했습니다.

 상시 폭주라는 파격적인 구성을 가진 광기가 합당한 리턴을 얻어 강함을 과시 할 수 있는 각인으로 다시 한 번 벨런싱이 된다는 상황을 가정하여 비기에 차이점을 줄 수 있는 부분만 생각해보았습니다.





비주얼 적으론 영검을 하나 만들어 쌍수 대검으로 싸우는 모습을 생각해보았구요
모티브는 베른 남부 스토리에 나온느 흑기사중 하나가 대검을 쌍검으로 들고 있는 모습에서 따왔습니다.

성능상으론 기존의 공이속증가, 치적 증가 등의 패시브를 제외하고 10퍼센트 안팍의 고정된 피해증가 옵션으로
추가 스킬 피해를 적게 주더라도 쿨다운과 사거리 증가로 유연성을 늘리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큰 검으로 x자 베기라던가 쌍 대검으로 같은 방향을 베는 모션을 좋아하는 개인적인 취향이 더 컷던 것 같습니다.



폐기된 개편안



너무 많은 점프 모션을 줄이는 방향으로 소드 스톰을 개편하는 모습을 생각했지만

카앙겔의 티엔의 검찍기 모션과  판박인데다 제자리 찍기는 중수 짝퉁같을 것 같아서 생각을 멈췃습니다.
크라임 해저드의 플레임 러쉬도 티엔이 더 크고 강하게 쓰구요,



하지만 굴복하지 않고 떠올려냈습니다. 땅을 두드리는 지금의 모션과는 다르게 불합리한 점프도 삭제되고
체인에 감긴 검날을 힘차게 휘둘러 내려친다는 점을 부각했습니다. 체인 오브 벤젠스 만세. 체인 만세.

버서커에 슈퍼차지를 넣고 쓰던 시절 차징 기술이 없는게 한이 되어서 차징 옵션을 가장 애매한 옵션과 자리바꿔 슈퍼차지가 적용 받을 수 있는 틈을 마련했습니다.

여자 버서커 출시가 본격적으로 로아온을 통해 소개되기 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고
기존의 버서커가 보다 멋지게 개편되길 바라며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관심과 다양한 반응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