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버서커 패치 예상 및 희망안 종합(긴글, 움짤 주의)

개선안에 넣었던 내용 대부분이 적용됐네요
해당 글이 밸런스팀에게 전달됐는지는 모르겠지만
상당부분이 반영된거 같아서 너무 기쁘네요

테섭에서 연구해보고 블러디러쉬 스페캔슬, 룬적용 추가와 같이
추가로 필요해보이는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활발하게 연구해주시고 계셔서 
저는 추가로 필요한 개선사항에 대해 더 초점을 두고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 1/1 버서커 패치 예상 및 희망안 종합(긴글, 움짤 주의)

목차

1. 서론

2. 패치예상
(1) 기습의 대가 채용 및 사멸 가능성(X 신규스킬의 백어택 부재)
(2) 슈퍼차지 채용 가능성(X)

3. 버서커 패치 주요 희망안
(1) 버서커 전용 특화 특성 효과 개선(O)
(2) 트포 개선(O)
(3) 기본 공속 개선(O)
(4) 레드 더스트 개선(X 트포개선을 통해 레더안에 스킬 넣기가 좀더 용이해짐)
(5) 비기, 광기 각인 변경(O 특화효과 변경과 트포변경을 통해 일부분 바뀜)

4. 비기에 대한 문제점과 패치 희망안
(1) 아덴 온 기능
(2) 아덴 오프 기능(X)
(3) 추가로 필요한 아덴과 관련된 패치(X)
(4) 특화계수와 관련된 패치(X)

5. 광기에 대한 문제점과 패치 희망안
(1) 체방 버프 vs 딜 버프(O)
(2) 광기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O 받피감 65% > 70%로 바꼈지만 75%로 체력감소 75%로 맞춰야 체력비례 데미지에 있어서 타직업과 완전히 동일한 데미지를 받게되기 때문에 75%로 변경하면 좋겠음)
(3) 리스크에 걸맞지 않은 딜에 대한 해결책(O 수련장에서 데미지 측정해봐야 알듯)

6. 패치 희망안 종합
(1) 깡통 상향(O)
(2) 특화 특성 효과 변경(O)
(3) 레드 더스트 개선(X 트포개선을 통해 레더안에 스킬 넣기가 좀더 용이해짐)
(4) 비기 각인 변경(O 특화효과 변경과 트포변경을 통해 일부분 바뀜)
(5) 광기 각인 변경(O 받피감 65% > 70% 상향)

7. 위 개선사항이 이루어질 경우

8. 마무리

9. 기타 개선사항
(1) 주력기 쿨타임 감소(O 헬블 블러드이럽션 채용시 레더 피니쉬랑 쿨이 같아짐)
(2) 마나 소모량 개선(X 신규트포를 사용할 경우 전보다 더 극심한 마나문제를 안게된다)
(3) 주 채용 스킬 개선(O)
(4) 비주류 스킬 개선(O 오러블레이드 등 개선)
(5) 노후한 스킬 이펙트 개선(O 완전 이펙트 다바꿔줌)

10. 여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