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기가 약한 캐릭터가 아니라 현 시점에 강한 캐릭터라는걸 인정하고 쓰는 글이다
(물론 붉파쓴 광기)


다른 캐릭터는 앞으로 추구해야하는 캐릭터 밸런싱이 광기처럼 나오기를 빌어야한다


광기 이전에 비기버서커도 똑같이 레더 붉파들고 다녔다
실제로 지금도 악몽비기 (원예저돌질비1) vs 악몽광기 (원예저돌달광1) 허수아비 때려보면
직접적으로 스킬 때려박았을때 뜨는 데미지 수치는 동일하다


그럼 왜 비기때는 잔혈을 밥쳐먹듯 가져가는 버서커가 아니였을까?


비기는 아이덴티티가 군단장넘어오면서 화려한 연출 or 기믹으로 손해를보는 노후된 구조임
이건 현재 유산슼 기공 충모닉 + 환각세트 이런애들이 가진 문제점과 같음
(기믹 끝나고 딜몰때 나는 예열하느라 남들 딜하는거 지켜보는애들)


쟤들과 다른점은 버서커는 충모닉 유산슼처럼 짧은시간으로 폭주가 불가능하고
변신형이 아니기 때문에 싸이클을 돌리고 폭주를 바로키면 스킬이 쿨타임중이라 바로 못키고 결국 게이지를 다 채워도 다음 스킬쿨이 돌아올때까지 폭주는 키지못한상태로 있게됨 이러나 저러나 손해인셈


따라서 광기는 이런 비기의 가장 큰 단점을 폭주무한으로 커버치면서
슈샤이어 직업계열 특성상 쿨타임이 매우 긴편인 문제또한 신속에 투자가 가능해서 단점을 케어해버림


이런 상황에 광기는 비기의 입장에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여버서커가 나온 그런 기분임
내 단점을 다 개선해서 나온 신캐릭터인거지


광기가 나온게 작년 9월 29일로 소서리스가 나온 8월11일보다 늦게나왔고
기존 캐릭터가 가진 단점을 다 고쳐서 나온 사실상 신캐릭터인데 이게 약하면 이상한일이되는거임
기존에 있던 캐릭터의 상위호환인데 약하다?
그럼 당장 긴급패치 때려야지 기존캐릭터는 그럼 얼마나 좆구데기겠냐


내가 볼때 지금 캐릭터들이 뜨는 데미지가 진짜 문제인 직업은 몇 없다고봄
그 캐릭터들이 그 데미지를 뽑기 위한 구조가 노후되서 새로운 레이드와 어울리지않으니까
그 데미지를 온전히 못뽑아서내서 문제가 생긴다고본다


디트가 퍼스날해 데미지를 고기로드 버캐쓰는것처럼 간단하게 쓸 수 있으면
기공사 금강선공이 더 이상 현자타임이 없다면
유산스카 충모닉이 꼭 스킬을 맞추지않더라도 비전투상태에 아덴이 차올라서 기믹끝나고도 바로 변신이된다면
인파이터가 전진공증이 넉넉하게 5초로 바뀌고 스킬트포에 치적이 20%라도 생긴다면
블래스터 휠체어안타고 건담마냥 어깨에 레이저 두개달고 쏴갈긴다면
고기로드가 도발을 쓰면 군단장이 도발은안되고 헤드면적이 옆구리까지 늘어나서 헤드치기가 쉬워진다면


이런 구조적인 문제가 고쳐지면 나는 모든캐릭터가 광기랑 다를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면에서 모든 캐릭터가 추구해야하는 패치방향은 광기버서커
그런 모든 캐릭터가 추구해야할 방향성인 광기야말고 진짜 황금밸런스 캐릭터라고 본다


3월 밸패 다른캐릭터가 바라는 구조적 개선 꼭 이뤄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좆같은 붉파 시너지 제발 개선 잘해줘라





3줄요약
1. 광기는 비기버서커의 노후된 구조적 문제점을 개선해서 나온 신캐릭터와 같다
2. 구조적 문제점을 개선해서 나온 신캐릭터가 약하다면 그게 진짜 문제다
3. 모든 캐릭터가 추구해야할 패치방향은 광기버서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