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런스 패치 테섭을 보고 1602동안 버서커 하면서 느낌점을 공유해봅니다.
일단 저는 NC게임을 하다가 로아를 늦게 시작해서 지인 추천으로(버서커)를 아무런 정보도 모르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광전사비기(폭주 자체가 멋있음)를 하면서 느낀건 특화 효율이 너무 안좋다
폭주유지, 2각성기데미지, 블러드러쉬 빼면 특화를 버리고싶다 하지만 폭주시간 관계로 계륵 같은 존재였습니다.
그래서 어느순간 한계를 느끼고 신속캐릭에 재미를 찾아갈때, 광기 각인이 변경되어 광기로 갈아타고 비기에서 모든 불합리하다고 생각하던 부분이 전부 해결되었습니다.
상시폭주,2각,다크러쉬를 제외한 데미지 감소없음.

그렇게 재미를 느껴 1602까지 찍고 받은 벨런스 패치(테섭)
물론 버서커 강하다고 하는 부분 부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하브렐 1~6까지 5캐릭 노말1~6까지 1캐릭을 매주 클리어하면서 느낀건 버서커로 할때 피로도가 낮지 않다는 부분입니다.
예를들면 3관 찌르기,4관 빨장판, 5관 빨장, 6관 35모이기 짤패턴등 1580 배마로 원콤이 안나는 부분이 1602 버서커로 원콤 나기에, 아무래도 피로도가 더 쌓이는건 사실입니다.
거기에 선후 딜까지 구리다는건 다 아는 부분이고..

그리고 젤 안타까운건 앤드스팩 기준으로 대부분 캐릭이 시너지 및 숙련도로 잔혈이 가려진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버서커 시너지 없죠

하지만 필자가 10멸 세구30각 악추피 4.1%인데
가끔 9멸 세구18각이 잔혈 못먹고 버서커 사기라고 하는 분들이 종종 있었는데..
애초에 세구 18각 과 30각 9멸과 10멸은 엄청난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앤드스팩 기준으로 동급스팩분들에게 잔혈 뺏기기도 했습니다.
(정말 버서커 해보신분들은 이게 딜이 그렇게 최상위급은 아닌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패치 방향이..
직각 3보다 1이 효율이 좋은점..그리고 56 원콤 캐릭을 딜까지 너프시켜서 안타깝네요 차라리 생존만 너프 시키면 숙련도로 극복 가능하다고 희망을 품겠는데..
당장 앞으로 나오는 군단장이 두렵네요

인증 이미지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