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밸런스 패치 내용안에 들어있는 딜상향과 너프 이런것들에 대해서는 이야기하고싶지 않습니다.

뭔 내부지표가 있는진 모르지만 자기네들이 뭐 보고 판단했겠거니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무책임하고 성의없고 유저들을 기만하는 이야기를 적어놓은 개발진들을 규탄합니다.

저는 광기 버서커 유저이고 다른 직업들은 잘 내용을 모르니 광기버서커 내용에 대해 얼마나 무책임한 글을 썼는지

이야기하겠습니다. 


1. 카운터 개편

이는 모든 클래스에 2종 이상의 카운터 스킬을 제공하여 직업 각인, 스킬 세팅, 콘텐츠 별 카운터 적중 난이도 등에 따라 카운터 스킬 채용에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마운틴 크래쉬에 새로운 시너지와 카운터스킬을 넣어주셨네요. 그 잘난 내부지표에 마운틴 크래쉬 채용율이 유저들의 반 이상은 됐었나요?

제가 알기로는 전체 유저들중 마운틴 채용률이 10%도 채 안된다고 알고있습니다. 

제가 봐도 광기와 비기 둘다 무슨 스킬을 빼고 마운틴을 넣지? 하면 생각나는게 없어요. 

스킬을 만들고 넣어줄려면 적어도 게임을 해보고 비기와 광기가 현재 어떤스킬들을 채용하고 어떻게 딜을 넣는지,

 혹은 마운틴을 넣었을때 딜사이클 등에서어떤 문제점이 발생하는지 따져보고 합리적인지를 판단하고 내야되는거 아닌가요? 

냅다 아무스킬에 카운터 넣어주고 자~ 여기 카운터 두개 넣어드렸습니다~ 심지어 시너지도 넣어드렸어요~~  

정말 무책임하시네요.


2. 레드더스트 문구 오류

공격타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2022-04-15 오안내된 항목 제거)

  • 기존 : 헤드 어택
  • 변경 : 백어택

이건 정말 얼마나 이번 패치가 성의없고 생각없이 했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내용이네요. 저같은 못배운 사람도 보고서 한장 만들어서

보여드리는데도 여러 직원끼리 크로스체크하고 최종 결제자도 몇번을 걸쳐서 검토하고 도장찍습니다.

이건 뭐죠? 장장 7개월을 준비해서 했다는 밸런스패치에 오타도 아니고 애초에 레더가 백인지 헤든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모여서

밸런스패치했다는거 티내는건가요? 결제자는 뭔가요? 이런 기본적인 사항 조차 검토하지않고 패치를 했다는거에 정말

정말 무책임하시네요. 유저들을 기만하는거도 정도가 있죠. 이렇게 성의가 없을 수가 있나요?


3. 헬블레이드 필사의일격 너프

  • 기존 :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80.0/89.6/99.2/109.6/120.0% 증가한다.
  • 변경 : 자신의 생명력이 50.0% 이하일 경우 피해량이 55.0/63.8/72.6/81.4/90.2% 증가한다.

 기존에 비기 유저가 썼던 트포 융해, 그리고 지금 광기유저들이 쓰는 필사의 일격. 

딜적인 너프에 대해서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적어도 융해와 필사는 다른 트포여야 한다는 것이죠. 

융해도 딜 90%증가, 필사도 딜 90% 증가 이게 성의가 있는 패치입니까? 두개가 뭐가 다른거죠 이제?

적어도 컨셉은 지켜야죠. 필사가 위험성을 가지고 쓰는 스킬이니 딜을 더주자 해서 기존에 저렇게 준거 아닌가요?

그냥 냅다 광기 딜 쎄니까 이거 너프해버리자 !! 하고 깎은거 티 너무 나거든요? 그냥 계산기 밸패라는게 티가 너무 난다구요

(그리고 저 0.2%는 뭡니까? 시비거는겁니까? 뭔 내부지푠지 모르겠는데 저거 의미있는 숫자인가요..?)

조금만 생각을 가지고 했더라면 컨셉에 대한 고민은 해봤을텐데 이거는 그냥 오로지 계산기 다닥다닥 때려서 딜너프한

아무런 고민과 생각이 없는 허접한 밸런스 패치라고 밖에 안보이네요.


4. 광기 각인 너프

광기각인 딜 너프할수 있죠 . 근데 광기3 보다 광기1을 더 효율좋게 만드는건 무슨 생각이시죠?

광기전설각인은 한때 7천골까지 갔었습니다. 그 시절에 맞춘 사람들은 무려 14만골 이상 을 모으고 모아서 열심히 맞췄다구요.

그사람들이 들인 돈과 시간 다 부정하는게 아니고 뭡니까 이게? 

정말 아무 생각도 없고 성의도 없고 개념도 근본도 없는 심지어 당신네들이 했던 발언들과는 전혀 상반된 글들을 싸질러놓고

그로인해서 모든 각인과 악세를 갈아엎어야하는 부담은 유저들이 떠안아라?? 

이게 진짜 똑똑한 개발진들이 반년넘게 머리맞대서 나온 결과물이 맞는건가요?? 


5. 개인적인 생각

광기 버서커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워낙 뜨거워서 글적기가 조심스럽긴하네요

버서커는 기존에 시너지를 혼자서 빨아먹는 기생충같은 이기적인 캐릭이였습니다. 아마 다들 아실거에요. 남들 다 나눠주는 시너지 나혼자

쳐먹고 내 시너지 30%도 나혼자 쳐먹는 놀부같은 놈이죠.

당연히 너프를 먹어야되는 부분이고 대부분의 버서커유저들도 이런 혐오스러운 트포는 없어져야된다고 생각했을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전반적으로 보니 지금 딜량에서 한 6~10프로 정도 깎으려고 한거같더군요.

그럼 레더에 붉은파도를 삭제하고 피증을 건드려서 전체딜의 6~10프로 정도를 너프하면 될일 같은데 이렇게 복잡하게 다양한 스킬과 각인을

너프시키면서까지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이런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인식과 마음 때문이에요. 붉파 삭제하고 피증건드려서 딜 너프를 당하고 다른 직업들에게 시너지를 나눠주는

흥부와같은 캐릭을 만들어 줬으면 이렇게 마음 상하지 않았을거라고 생각해요

같은 딜 너프라도 내가 열심히 키운 캐릭터가 이스킬 저스킬 다 큰 수치로 (30%) 너프당한 글자와, 각인마저 너프당한 글자들을 보면서

실제론 전체딜의 6%로 감소라고 하더라도 그 마음의 상처가 다르단 뜻입니다.

내가 키운 모든 시간과 돈의 가치가 무책임한 개발진의 글자 몇줄에 무의미해 지는것처럼 느껴진다는 뜻입니다. 감성의 문제라고 생각해요.

전 딜너프는 필연적이라고 생각하고 6%정도의 딜너프면 선방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에 수반된 생존력 너프, 광기각인 3레벨 효율이 1레벨보다 낮은 문제 이거는 좀 개인적으로 과하다고는 생각합니다만, 개인차이일거구요

이건 유저들의 마음따위는 안중에도 없고 그저 계산기 두드려서 나온 값으로만 적어내는 무감성 무책임의 산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진들에게..

여러분들은 매달 월급받고 보너스받고 일하시는 전문가이고 그분야에서 프로십니다. 그럼 적어도 최소한의 책임감과 성의를 가지고 일해야

되지 않을까요? 수치상으로 모든 유저를 만족시킬 순 없겠지만, 저같은 사람이 봐도 너무 성의없고 무책임한 글자를 이렇게 싸질러놓으시고

그 부담은 고스란히 유저들이 져라? 이게 맞는건가요? 

버서커 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직업에서 개발진들이 게임을 안하고 패치하고 있는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는걸 봤습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건 너무너무 무책임하고 유저들을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그동안 장사 잘되서 기분 좋으셔서 헤이해지신건가요? 정신차려주세요. 사람들 떠나는거? 한순간입니다. 

최소한 유저들을 배려하는 또 책임감이 있어보이는 일들을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