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광기가 너프를 먹어야 된다는 것에는 동의함. 다른 최상위캐릭이랑 비교하지말고 그냥 광기 자체의 딜링성능을 보면 너프먹을만 했음.

대략 6~7퍼로 너프계산값이 잡히나 본데 오직 딜링기준으로, 너프가 적당함과 조금 심함의 중간정도에 있다고 생각함.

근데 그냥 이건 디렉터의 패치방향이라고 생각함. 금강선은 광기버서커의 지금의 딜링 명성을 유지시켜줄 생각이 없었던 거고, 그래서 누가 보기엔 조금 심할수 있는 딜링너프를 한것뿐.

기존 딜링 기준으로 가계산을 해보면 알겠지만 내기준, 레이드기준으론 보통 강투, 잘하면 잔혈이 뜨는 라인까지 내려옴. 이건 밸패전 올잔혈이 뜨던 것과는 조금 다르긴 한데 체방리스크 치고 올잔혈은 조금 심하긴 했음.


근데 6퍼센트 딜너프를 하는 과정에서 금강선이 강조하는 '플레이어 감성'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게 문제임

인파는 자공증 족쇄가 없어지고 체술기준 딜버프를 받았는데 얘는 원하는 너프 퍼센티지를 주기 위해 어거지로 수치를 끼워 맞춤. 이게 같은 패치가 맞나 싶음.


1. 광기 3/7/14 개좆근본이없음.

이거 그냥 왜패치했는지 금강선한테 안물어봐도 알 수 있음. 1각인이 3퍼도 안되는건 말~도안되는 거니까 3퍼로 하한선잡고, 통계보니까 광3존나많은데 깡스킬을 너프하면 비기가 손해보니까 직각을 너프한거임.

근데 너프수치에 맞춰서 3각인이 14퍼가 되었는데 이게 개좆근본이없음.

이거는 근데 말도안되는 거라서 16퍼로 올려줄거 같음. 3/8/16 4/9/18 잘 납득가게 각인 만들다가 오직 한캐릭 너프하자고 3/7/14같은 개노근본 각인 딜증비율 만들어서 장기적으로 이득볼게 없음

그리고 타직업 포함 직각1을 언젠가 손볼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패치두번 안하게 일처리하는 게 뇌가 있다면 정상적임.


2. 헬블 필사의일격 너프수치 + 레더 백어택

이건그냥 나 광기 잘 몰라요~ 폰로아에요~하고 스스로 신뢰성을 낮추는 행동을 한거임.

학부생이 발표를 할때도 ppt 몇번은 검토하고 대본있다면 대본 몇번은 검토하는데

몇개월 기다린 밸패 내용을 밸런스팀 몇번씩 읽게 시켰는데도 레더가 백어택인걸 몰랐던거고

이런애들이 밸패한거임ㅇㅇ; 

헬블 필사랑 소스 트포도 밸패 편하게 하려고 그냥 광기나오면서 개편된 트포를 다시 너프먹인건데

헬블 필사쓰기전에 원래 쓰던 트포가 뭐였고 수치는 얼마였는지를 전혀 고려를 안한거임



그리고 밸패내용 보면서 확실히 느낀건데

헬블, 소스 트포너프는 광기라면 예측가능했던 너프고(왜냐면 이트포들덕에 광기가 더 떴으니)

주로 힐쉴드효율은 커뮤에서 광기안해본 애들이 광기가 왜 체방따리냐 하며 드는 논리였고(맞다 틀리다의 문제가 아님, 이 논의를 하는 애들은 일단 광기를 안해봄)

직각3너프는 그냥 자기들이 독자적으로 수치장난친거임



헬블소스 너프는 인정, 근데 최소 필사의 일격은 융해보다는 유의미하게 나아야됨.

힐쉴드효율은 광기를 안해본 사람의 입장으로 패치함. 그리고 아브렐 낸지 몇개월이 쳐 지났는데 틀서커소리 안들을라고 이악물고 몇달간 4관 운석 피하던 광기들의 노력은 전혀 고려 안하고 체방리스크줬는데 잘 안죽는다고 너프함. 전혀 감성이 안맞음.

직각3은 그냥 근본이 없는 패치임.


이래서 납득이 안감 ㅇㅇ

내가 적절하다고 보는 패치 조정안은

소스너프 유지, 헬블필사 소폭상향

힐쉴드는 그냥 기존과 현안 사이에서 적당하게

광기3은 16퍼로

딱 이정도임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