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슈샤이어 여명왕국으로 공모전 응모한 홀나유저에여
먼저 개뜬금없이 갑자기 나타나 인게임 밸런스이야기나 여러 버서커이야기와 좀 붕뜨는 질문을 해서 죄송해여

제가 이번에 버서커를 타이예르복식이혼합된 발탄컨셉으로 잡고 무기디자인을 하게되었는데요 (물론 룩은 공용룩입니다 절대 버서커,디트 전용이아니에요!)



일단 룩은 이렇습니다.




이게 인게임 디자인이구요. (다리근육이 얇은건 아크패스1차 하의를껴서에요)

대검이 좀 밋밋해 보이져? 

제가 이렇게 디자인한 의도가있어서 일단 말씀드리려고해요

제가 예전 공모전때 버서커 게시판에서 어떤 무기를 선호할까 궁금해서 검색해본적이있거든요.
그때 한 버게유저분의 글을보고 아 이거다! 하고 딱생각하게된게있어요
바로 버서커의 무기가 대부분 장식이많아서 강화이펙트와 역시너지가 나는경우가많다는것이였죠. (트리대검처럼 아예 폭주하면 그거나름대로 간지 나지만요)

그래서 저번 공모전때도 되게 간단하게 디자인을 했었어요



지금보단 덜 밋밋하지만 엄청 간단하죠? 그당시 무기부분반응이 호불호가 크지않아 이번에도 비슷하게 해보려했거든여



그래서 프롬겜 시리즈 전통의 월광검 이미지를 펼쳐두고 그려본건데 보시다싶이 제가 무기디자인 능력이 잼병이라(..) 저런 심플하면서 간지나는 느낌이 잘나오지않는거같더라구요. (텍스쳐부분도 큰 부분을 차지하는듯합니당)
사실 따로 작은불길이나는 이펙트같은게있거나 자체발광하면 덜할거같긴한데 이것도 염색부분에 에로사항이 피어서 못넣구요..

아무튼 그래서 저는 버게여러분들에게 한가지 여쭙고싶습니다. 지금의 대검이미지를 유지하는게나을지 아니면 밑의 방향으로 수정해나가는게 좋을지 말이죠.


3번은 지금과 차이가없으며 1/2번은 검끝을 다르게 해봤습니다 약간 파판 클라우스 대검느낌?처럼요
4번은 그냥 타이예르식 룬문자를 추가해보려고했어요 서리한느낌이라 보면될거같네요.
5번은 그냥 아예 밋밋함을없애고 발탄이라는 컨셉에 더 충실해 장식을 확넣어봤습니다.

저는 원래 제출하고 수정을 하나도 할생각이없었지만.. 최대한 모든 슈샤 직업분들을 만족시켜드리고싶고 특히 버서커 무기쪽은 제 생각에도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릴것이라 예상해서 버게에 올려서 의견을 듣고자 글을적게되었어용.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