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에서 새로 업데이트 하고 본 글은 곧 삭제할 예정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2/12764




[수정내역]
19.1.4 일부 스킬의 방어력 계산 오류를 수정
19.1.4 일부 스킬의 치명타 계산 오류를 수정
19.1.4 초심각인 피해증가 적용가능
19.1.4 월섬각 발재간의 피해량을 이중으로 계산하는 오류 수정
12.26 모든 스킬 전격, 화상 데미지 추가
12.26 붕천퇴 패치내역 반영(157%증뎀 -> 150%증뎀)
12.26 화조 패치내역 반영(1타는 버그수정 안됨 x, 2타는 데미지 반영)
12.23 무력화 ui버그 해결된 무력화 수치로 업데이트
12.23 스킬별 버블 수급 업데이트(수급량이 10 -> 버블 한개의 10%정도를 수급)
12.20 내연 버그 수정 반영
12.20 무력화 ui버그로 재실험을 위해 무력화 수치가 계산에 나오지 않도록 변경
12.17 스킬/트포별 무력화 수치 추가
12.13 무기 연마효과 추가
12.12 지뢰,초풍,방천,뇌진,풍신의 스킬데미지 패치내역을 반영
12.12 화룡에서 폭풍의 눈을 찍었을때 홀딩과 노홀딩을 구분해서 볼 수 있도록 수정
  -> 스킬명에서 화룡(H)가 풀홀딩 화룡 은 노홀딩
12.12 월섬각의 화상,전격 피해 적용
12.12 뇌진격의 전격, 장판피해 적용
12.12 지뢰진 지각변동의 계산오류 수정
12.12 연마효과 반영 가능하도록 기능 추가
12.11 내연의 트포별 데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았던 문제 수정
12.11 백어택이 적용되지 않는 스킬의 후면딜량이 낮게 계산되는 현상 수정
12.11 월섬 엄청난속도의 발차기 데미지가 실제로는 두배로 들어가는 버그를 반영
12.10 방어도 계산 추가(참고글을 보고 작성하였으나 아직 계산자료 부족)
12.10 뇌진격의 방어도 감소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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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라는 게임은 안하고 수련장을 메인컨텐츠로 살아가서 템렙이 아직도 320을 못간<<이제 감 배마연구원입니다 ㅡㅜ

제가 지금까지 허수아비를 대상으로 많은 실험을 해왔는데요,

이제는 기존의 허수아비를 때리던 실험에서 벗어나

공격력과 특성 등을 반영한 스킬데미지 계산기로 돌아왔습니다.

배마의 경우 특히나 툴팁과 실제 적용 데미지가 다른 경우가 많은데

지금까지 실험하는 동안 발견한 모든 오류에 대해 실제 데미지에 가깝게 계산하였습니다.

이 계산기가 아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만 기껏해야 5%미만의 오차일것 입니다.
(제가 뭔가 실수를 하지 않았다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놓치거나 표기를 잘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댓글로 제보바랍니다

혹시나 검증 테스트를 하실 분은 수련장에서 알리페르를 상대로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계산기에서 나오는 피해량에 40%를 곱하면 알리페르에게 들어가는 피해량)

계산기 소개에 앞서 한가지만 강조하자면,

스킬의 좋고나쁨은 데미지에서만 나오는것이 아닙니다.

시전시간, 무력화수치, 상대하려는 적에 따라서 효율적인 스킬이 바뀔 수 있고

파티플이냐 솔플이냐의 차이는 물론 수치로 표현될 수 없는 개개인 마다의 익숙함 같은 문제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데미지 계산기는 어디까지나 스킬트리를 구성하는데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모든 데미지 계산은 레이드, 즉 단일대상, 피격면역인 보스몹을 상대로 계산되었고,

전격 및 화상 피해는 만족할만큼 정확한 계산값이 나오지 않아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간단히 계산기를 소개하자면,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되구요,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우선 표 상단에 본인의 공격력, 치명, 특화를 입력해주세요.

만약 버프를 받았을때 피해량의 변화를 고려하고 싶다면 상단 우측의 버프란에 수치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하단 표에서 원하는 스킬의 원하는 트포를 입력하시면

각각의 피해량과 치명을 반영한 기대 피해, DPS까지 도출합니다.

방깎은 다른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나 정확한 피해계산에 대해서는 다소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수련장에서는 잘 작동하지만 레이드 보스를 상대로는 확실치 않음)

섬열의 암흑공격은 편의상 모든 타격에 치명 15%를 가산하도록 했고

모든 홀딩기는 풀히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지금은 화룡에 대해서만 홀딩구간의 피해량을 비고에 표현하고 있습니다.

다른 홀딩기에 대해서도 이런 데미지 표시가 필요하다면

현재 버블수급량이나 무력화 수치 등은 추가 실험중에 있으므로 차차 업데이트 해 가겠습니다.

스킬 매커니즘이나 계산기 사용법 관련해서 질문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하루 한두번 정도 보고 아는 만큼은 답변 해드립니다.




이랬는데 12일 패치때 다 바뀌진 않겠지? ㅜㅜ
다행히 몇개 바뀌지 않았다...


[참고한 글]
스킬계수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9927
워리어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5/6517
데헌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5/2625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6/642

윗 글을 보고 저도 좀 더 정확한 수치를 도출하기 위한 실험을 하는 한편,
순간 극딜 타임을 위한 스킬콤보는 어떤게 좋을지도 고민 해 봤습니다.

실험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허수아비를 세워놓고 동일 스킬을 10회 반복한 뒤 허수아비가 받은 피해를 10으로 나눠 평균 피해를 도출
2. 예외적으로 잠룡의 경우 허수아비를 뚫고 지나가기 때문에 최대한 풀히트를 위해 노력한 수치이며
   보스몹을 소환해 뚫고 지나가지 않고 풀히트를 한 결과를 병기
   비교를 위해 초풍각도 보스에게 사용해 보았으며 시작 피가 47234인 데이터가 보스상대로 쓴것
3. 매 반복시마다 모든 버프와 디버프가 만료되길 기다린 후 시행(공증버프가 두번째 시행시 영향주지 않도록)
4. 모든 장비를 벗고 무기만 들었음(기본 치명타 0%)
5. 백어택은 배제함.(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잠룡 같은거 제외)

기존 실험자료와 비교했을때 일부 스킬들은 버프나 디버프가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험하신것 같고
그 외의 스킬들은 제 실험결과와 약 2배 전후의 차이를 보이는것으로 봐서 결과는 비슷한것 같습니다.
예: 나선경 공버프, 방천격 틱뎀 등

[사진제거]

풀히트로 가장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단일 스킬은
1. 폭쇄진 132
2. 풍신 312
3. 화룡 112
4. 폭쇄진 131
5. 화룡 122
로 모두 오의였음

일반 스킬 중에는 
1. 방천격 231
2. 화조강림 321(2회 시전기준)
3. 월섬각 232
4. 지뢰진 322(8회 풀히트 기준)
5. 섬열 211(풀히트 기준)
이었습니다.

DPS기준으로 가장 수치가 높았던건
1. 삼연권 322
2. 폭쇄진 132 (뭐라고?)
3. 풍신 312
4. 화룡 112
5. 섬열 211
이었고

일반스킬로 범위를 좁히면
1. 삼연권 322
2. 섬열 211
3. 지뢰진 322 (8회 풀히트 기준)
4. 화조강림 321 (2회시전 기준)
5. 월섬각 232
였습니다.

일단 여기서 다맞춘다는거 자체가 개소리인 피융신강림을 제외하고..
느낀점은

1. 폭쇄진의 딜량이 생각보다 메우메우 높다. 보스전이라면 덩치가 크기때문에 폭쇄진이 딜이 더 나올 수 있겠다.
2. 스마게는 붕천퇴의 존재의의를 설명하라 (단일딜량 뒤에서 2위, DPS 8위)
 -> 심지어 이건 끝나고 데이터 보다가 수치가 너무 낮게나와서 실수했나 하고 한번 더 실험했는데
     오히려 수치가 더 낮게 나와서 이전의 조금이라도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한것..
3. 섬열은 극딜용으론 생각보다 세지않다.섬열 풀히트 시킬 시간이면 지뢰진 깔고 다른스킬 넣는게 기대딜량 더 높은듯
4. 뇌진격 2버블은 어느모로 보나 쓸모가 없다. 1버블이면 나선이랑 비벼보기라도 하지..
4-1. 뇌진격은 쓸려면 PVP에서 화조강림으로 얼리고 써야 나선경보다 조금이라도 나은점이 생길듯
5. 방천격 틱뎀은 버그가 의심될정도로 타 스킬의 전격디버프와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그냥 좀 놔둬라 이런건 좀....)
5-1. 방천격은 1버블 주고 쓰래도 쓸만큼 딜량이 높음
6. 왜 안삼연권요
7. 3트포 화조강림 쓰레기 아닌데??
8. 2오의 극딜은 나선-화룡-붕천-월섬 또는 나선-폭쇄-붕천 정도
  둘의 딜량은 비슷하거나 덩치큰 보스의 경우 후자가 조금더 높을것으로 생각된다.
  현탐 줄이려면 후자로 쓰고 나선공벞 끝난후 만월각 한방 더 때려넣는게 이득일듯
   

저는 화조 찍으러감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