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만 최종스킬트리를 결정할때가 된것같습니다

이때까지 수많은 스킬트리들을 써봤는데 모든걸 만족할수는없었고
그나마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스킬트리를 사용하려고합니다.
추후에 스킬에관한 패치가없는이상 그대로 사용할것같습니다.

스킬트리에는 정답이란건 없습니다. 특히 로아처럼 여러 갈래로 나뉘는경우는 더더욱그렇죠
이런 스킬트리도 있구나 하고 참고해서 자기의 손에 맞는 스킬트리를 찾아나가시길 바랍니다.

현재 작성되어있는 스킬트리공략글에는 좀 있다가 갱신할예정입니다.
공략글에 갱신완료 하였습니다.

스킬포인트 280를 사용하는 스킬트리입니다.


1. 삼연권 M ( 3 - 2 - 1 )
  툭툭치기에 나쁘지않은공격입니다.  짧은쿨타임에 준수한 데미지
  쿨타임마다 돌린다는가정하에 웬만한 주력기급 딜링이 나오며
  뇌신권사용시 시전도빠르고 전진기능도있어서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2. 뇌명각 M ( 1 - 1 - 2 )
  역시 삼연권처럼 짧은쿨타임에 준수한데미지를가지고있으며 이동기로서의 성능이 정말좋습니다.
  갓명각 화이팅

3. 섬열란아 7 ( 2 - 2 )
  치명타보정용으로 사용하는스킬입니다.
  잡몹구간에서 ( 1 - 2 )로 스왑하면 나름 쓸만합니다.

4. 바람의속삭임 M ( 1 -2 - 2 )
  치명타확률, 공,이속보정스킬입니다. 초강풍을 사용하는데 사실 초강풍이 30초쿨에비하면 딜이 좋은건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굳이 10레벨을 찍고 초강풍을 사용하는 이유
  어차피 바람의속삭임은 버프스킬로 넣어야되고 스킬슬롯을 차지하게됩니다.
  안그래도 스킬슬롯 부족한 배마에게 어차피 넣어야될 버프가 공격기로서의 역할도 하게된다면
  이정도 딜이면 충분히 만족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5. 용맹의포효 7 ( 1 - 3 )
  이 스킬은 정말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만 다른스킬들을 위해 1보후퇴했습니다.
  단, 모든 스킬포인트를 빼지않고  7레벨을 주었습니다.
  용맹의포효스킬은 레벨이 올라감에따라 치명타확률 증가수치가 올라가게되는데
  1랩에서 10%   7랩에서 20%  10랩에서 25%입니다.
  1랩은 너무 치명타확률 증가수치가 적고
  7랩은 만랩과 5%밖에 차이가 나지않기 때문에 7레벨 까지는 찍었습니다.

6. 방천격 M ( 2 -취향 - 1 )
  2트라이포드에서 정의로운빛을 찍었습니다.
  이것도 뭐 곧 버그라고 수정될지는 모르겠지만
  정의로운 빛 설명은 공격속도 및 범위 20%증가라고 되어있지만  사실 공격력도 20%증가합니다.
  다른 유저분들의 실험글을보면 방깍30%는 18%정도의 증뎀을 가진다고 되어있는데
  극딜트리에서 방천격 뒤에 쓰는스킬이라고 해봐야 화룡천상이 전부이고,
  화룡천상 데미지 18%늘리나  방천격 공격력 20%늘리나 비슷비슷합니다.
  근데 정의로운빛은  방천격 공속도 늘려주죠? ( 헥토파스칼킥이 조금 더 빨리나갑니다 )
  그리고 메인원딜로사용되는 거너류들 스킬잠시보고왔는데  트포에 방깍 겁나많습니다.
  저기 검든직업군도 방깍많습니다.  다른 파티원들 방깍 많아요
  굳이 중첩안되는거 약한 배마가 들지말고 저흰 치명타확률 지원한걸로 만족합시다

  2트라이포드 정의로운빛이 20%증뎀을 가지는것이 "네임드 허수아비"에게만 발동하는 버그였습니다.
  현재 2트라이포드의 데미지는 모두 동일하며 각각의 특징이 있으니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의로운빛 - 공격속도가 빨라 시전시 캔슬위험이 적고 바속,용포 버프시간을 적게 잡아먹습니다.
  어둠가르기 - 방어력 30%감소가 있습니다.
  강렬한 전격 - 50%확률로 4초간 4틱을주는 전격상태를 유발합니다.
                 전격의 데미지는 틱당 방천격 데미지의 2%이고  치명타가 터집니다.
                 전격이 터지면 8%~16%의 딜 증가량을 얻을수 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파티원들이 방깍을 넣어줄것이라 믿기때문에
  정의로운빛을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7. 화룡천상 M ( 1 - 2 - 1 )
  무난하게 쓰기에 제일 좋은 오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용포, 바속 버프안에도 깔끔하게 들어가고 오히려 시간이 여유있어서
  보스 패턴대응피하면서 사용해도 되고
  홀딩을 조금 하고 사용해도됩니다. ( 풀홀딩, 풀치명시 3트포 폭쇄진보다 강함 )
  잡몹구간에선 ( 1 - 2 - 2 )사용합니다.
  그냥 카던같은거 솔플할때만 ( 1 - 2 - 2 )쓰고 파티할때는 잡몹구간에 화룡안써도 파티원이 잡아줍니다.
  추가적으로 폭풍의눈 트포 사용하면서 홀딩안하고 바로 쓰면  시전속도 빨라집니다.

8. 잠룡승천축 1
  1포인트도 안먹는 이동기 너가 참 좋다
  이친구 빼고 짠 스킬트리 몇개있는데 정말 허전했습니다.
  딱히 레벨링없이 쓸만한 스킬이없음


본 스킬트리를 사용하는 이유 소개드리겠습니다.

기본기위주의 셋팅, 지속딜셋팅 여러가지 다 해봤는데
여러 이유가 있었지만, 설명하기엔 길고
그냥 치명타확률을 극한으로 올려서  극딜기를 확정치명타로 맞추는게
짤딜넣다가 치명타 별로 안터지는거보다 강합니다.
타직업은 스킬에 트라이포드로 치명타확률이 있는데
배마는 버프로 따로나와있는 존재 이유 중첩버프 그 하나밖에없습니다.
그래도 너무 현탐이 심하면 안되기때문에 삼연권을 넣었고,
이동기로 사용하는 뇌명각도 짤딜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지속딜은 배마에게 별로 필요가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지속딜을 넣으려고하다가 총 딜량이 감소하죠
그냥 한방 박고 도망치면서 삼연권 뇌명각만 쓰면서 생존, 다음 극딜타이밍 잡으세요
이렇게 하니깐 너무 아무것도 안하는 날먹처럼 보일것같다구요?
그럼 평타를 같이 섞어주세요!
이미 저 극딜로 저희는 할수있는 최고의 딜을 넣었고 치명타버프로 파티에 기여를 했습니다.


그동안 같이 연구해주시고
여러 의견내주신 배마직업게시판 유저 여러분 감사합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연구했던 스킬 또는 스킬트리들과 포기한 이유입니다.


1. 오의포기트리 
오의포기트리의 희망 내공연소가 버그라고 판명이나서 죽었기 때문에
초심 : 각인의서를 얻기전까지는 꺼내볼 필요도없는 스킬트리

2. 월섬&나선트리
바속과 용포 3트포의 쿨타임 감소를 이용해
20초마다 돌아오는 극딜 딜사이클을 사용하는 트리였으나
현재 스킬트리의 베이스가된 화룡&방천트리보다 범위기가 부실하여 잡몹처리도 안되는데
심지어 딜까지 약했던 스킬트리  유일한장점은 시전속도가 빠르다는것 정도..

3. 화룡&방천트리
사실 지금 스킬트리의 베이스가되는 스킬트리인데
이 스킬트리는 용포와 바속을 둘다 10포인트를 줬기때문에 기본기가 부실했음
지금은 용포를 조금포기하고, 삼연권에 넣어준 스킬트리

4.폭쇄진
이스킬도 정말 좋은스킬 특히 3트포 대폭발을 찍은 폭쇄진의 데미지는 화룡천상 보다 강한 스킬
하지만 대폭발을 찍은 폭쇄진은 주먹을 한번 더찍기때문에 시전이 오래 걸린다는 문제가..
3트포를 찍지 않은 폭쇄진의경우에는 그래도 넣을만해서 한때 오의를 7랩찍을때는 사용하였지만
데미지가 아쉬워서 용포를 7으로 내리고 오의를 10주면서 화룡을 택했습니다.

5. 용포, 바속 치명 25%유지형 운영법
용포와 바속을 한번에 사용하여 극딜을 넣는 방식이 아닌
용포와 바속에 쿨타임감소를넣고, 번갈아가며 사용해서
25%치명타가  14초동안 지속되고 6초동안 현탐을가지는 운영법
타직업은 주력기에 30%씩 치명증가 트포가 있는걸보고  배마도 25%를 상시로 달고다니면
타직업처럼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고 써봤는데
치명이 잘 터지지도않을뿐더러  부족한 스킬탓에 별로 딜량도 안나오고..
이 운영법을 실천하고나서  진짜 쌍버프 극딜만이 답이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이 운영법은 적어도 유저자체 치명타가 50%는 넘겨야 의미가 있지않을까요

6. 위의 운영법 + 기본기위주
스피드한 타격감을 느끼고싶어서 사실 반쯤 생각없이 만든스킬트리이긴하지만
만들고자 한 의의는,  극딜트리로 25%유지형운영법을하니
스킬치명이 안터졌을때 리스크가 너무 커서  기본기위주로 셋팅을 해보고자하였으나

심각한 마나부족으로 첫번재 실패
그리하여 1버블짜리 오의 두개를 들고 진행하였으나
그래도 마나는 아슬아슬하게 부족하고, 딜은 상당히 불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