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극특신 서머너로 셋팅한 1593유저입니다..
이번 핫픽스 건에 대해 운영진묻고 싶은것이 있습니다. 이를 고객센터에 접수하기전에 인벤분들에게 여러분은 어떠신지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1. 왜 테섭에서 충분한 테스트없이, 곧 과도한 성능이라면 테스트서버 안에서의 적절한 과정과 충분한 시간 조정을 통해 도출한 합리적인 결론을 본섭에 적용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부분입니다.
본섭에서의 밸런스 패치는 현로아 구조상(페온) 필연적으로 유저들의 과금이 전제됩니다. 이번처럼 극신서머너의 구조에서 특화의 영역으로 방향이 제시되는 겨우 단순히 악세 5부위를 교체하는 수준을 뛰어넘는 어빌리티스톤 세공(작성자의 경우 돌대 아드돌이었기에) 팔찌 작업을 수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게임 내에서의 재화를 현금으로 충전하신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여기서 발생한 이익은 게임사의 몫이 됩니다. 유저들은 상호간에 단순 몇푼의 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적어도 서비스 당사자인 게임사가 이런접근을 한다면 소위 3N이라 불리는 그들 다를바는 무엇입니까?

2. 다음은 위와 같은 맥락으로 과연 켈시온 75프로 아덴 수급량을 제한한다고 해서 운영진이 목적한 바를 달성할 수 있는가의 부분입니다. 위의 테스트서버 역시 개발진이 지표를 가지고 본섭에 적용했다면 이번 핫픽스 건은 지표의 실패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몇몇 레이드에서 과도한 성능을 보였다라고 하는 것은 테섭안에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테스트했다면 사전에 수정가능한 상태로 적용되어 유저들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핫픽스 역시 개발자들의 내부지표를 통한 수정이라면 유저들은 과연 그 지표를 신뢰 할 수 있는 것일까요? 테스트서버와 같이고작 단기일만의 지표로 말입니다

3. 여기서 저는 밸패팀이 유저들만큼 그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몇몇의 직업들은 하이리턴에 맞는 하이리스크를 내포하고 있었습니다. 서머너는 정말로 말이 안되는 이동기와 체방을 극복하고자 딜고점을 낮춘 극신메타로 즉, 미들리스트 미들리턴 정도의 전략으로 나름 레이드에 적응하였습니다. 이에 뚫리지 않는 고점과 정형화된 패턴, 직각악세수급으로 인한 나름의 스트레스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번 밸런스 패치로 인해 편의성보다는 체득된 경험으로 생존하며 딜고점을 뚫는 방식을 제시하였기에 또다른 재미를 느끼며 서머너를 즐겼습니다만 리턴값이 떨어진 작금의 상황에서 또다시 생존기에 대한 리스크 값이 큰 특화 캐릭의 매력을 어디서 찾아야할까요? 특히 서머너라는 구조에서 말이죠

4. 그렇다면 넌 왜 지켜보지 않고 악세를 수급했니? 라고 물으실수 있습니다. 전 오픈베타 때부터 본캐에 대한 애정으로 미우나 고우나 1593까지 키운 서머너유저 이며 앞으로의 스펙 상승을 위해서라도 업데이트될 일리아칸 트라이를 노려야만 합니다. 불과 3,4주 앞둔 시점에서 정반대의 메타로 숙련도 없이 새로운 레이드를 도전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님을 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로 다수의 고렙 서머너 유저분들은 이를 위해, 또한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악세값에 대한 부분, 어쩌면 더 오를지도 모르는 악세값에 대한 불안한 배경(서머너 악세값은 항상 그래왔기에..)으로 말미암아 미리 셋팅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벨패시기가 어쩌면 더 아쉬운 것일지도 모릅니다..

5. 위 네가지를 통해 제가 드리고 싶은 메세지는 결국 "나는 앞으로개발진을 신뢰 할 수 있을까?"입니다. 사람은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할 수 없으며 이는 저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이전벨패와 이번 벨패 통해서 제 스스로 개발자들에 대한 신뢰가 점점 무너지고 있는것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객관적 지표. 물론 중요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 똥캐 퐁퐁이라고 불렸던 서머너를 키우면서도 로아를 아끼고 사랑했던 이유는 이 객관적 숫자들의 영역보단 감성적 영역이 너무나 큰 부분이었습니다. '이들은 언젠가 이 불합리함을 고쳐줄거야' '개발진들도 알고 있겠지, 뭔가 구조개선의 어려움이 있으니까 미뤄지는 거겠지' ' 우리를 친구라고 불러줬으니까'. 지금도 그러합니까?

6. 나가는글
제가 이글을 다이렉트로 고객센터에 접수하지 않고 인벤에 올린 까닭은 제 의견이 모두의 의견이 아닐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자칫 일반화되는 오류를 범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으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 수정하고 싶은 바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서머너유저이지 대표서머너는 아니니깐요.. 또한 다음 벨패때 다른 직업분들 역시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