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우 애시당초 엔드세팅 극상위유저도 아니고
플레이에 있어 딜이 유일무이하게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니었습니다.

잔혈 mvp? 가끔 가다 제 캐릭 대문짝만하게 나오면 기분은 좋죠.

근데 뭐 타 캐릭 찍어누를 만한 피지컬이 있는 것도 아니고 돈이 많은 것도 아니라 스펙으로 이기지도 못해요

결과창보다는 플레이하면서 내가 얼마나 주어진 스킬을 빠짐없이 깔끔하게 잘 굴리고, 숙련도 오르면서 기믹수행도 점점 막힘 없어지고
이런 과정상의 재미가 로아를 하고 캐릭을 키우는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종종 가족사진 뜨면 읭 내 스펙이 젤 높았나? 아님 올 오늘 좀 사이클 매끄럽게 굴렸나? <- 이 생각이 들죠

그래서 이번 패치로 지금껏 제가 즐겨왔던 그 '과정'상의 재미가 반감된 감성의 영역이 당혹감과 허탈감을 준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재미 vs dps 놓고 의견이 갈릴 때
딜만 오르면 문제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의견에 동의할 수 없는 거겠죠

다만 이런 측면으로 서머너를 하는구나, 게임을 하는구나
이런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이 이번 패치가 불만족스럽게 느껴진다는 점은 짚고 넘어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