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작년 7월부터 로아를 시작한 뉴비입니다.



본론부터 들어가자.

작년 블래스터로 스익+하익 달리며 모코코라고 핥짝당하던 당시에, 블래스터들의 반 이상은 신치 or 극신 or 치신이었음. 포강? 300골짜리 전각수준.

근데 블래스터 포격강화 및 특화블래 대규모 패치 나오고 특화 및 포격강화 블래 상향먹음. 당시에 우리 분명히 이야기했어요.

포탑강화 포격모드 살리는 건 좋다. 좋은데, 다수의 블래스터 신/신치 화강을 쓰고 있는 상황에서 신치에 대한 패치는 진행하지 않으면서 포격강화만 올려줘서 옆그레이드 시키는게 말이 되냐고. 골드 및 페온 값 줄거냐고. (물론 당시엔 휠체어 구르기, 시정 및 E 취소 기능 없음)

다수의 유저가 어떻게 쓰고있고,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지 검색만 해도 나오는 상황에서 지들 맘대로 패치함.

물론 자기들이 탁상공론하면서 "아 밸런스 맞추고, 안쓰는 각인을 좀 쓰게만들자" 하면서 아웅다웅 하다가 만든 결론일 수 있어요.

또한, 특화블래 라는 방향성이 생기고 나서, 없는살림에 열심히 페온과 골드를 모아서 연구해주시고 루트를 만들어주신 여러 사람들의 도움으로 특화블래도 신치블래와는 다른 방향을 타며 하나의 주요 라인으로 자리잡혔어요.


아니 근데


그럴거면 저번 패치 때 아예 화력/포격 게이지 진작에 뜯어내던가.
작년 포격강화 패치 때 미리 뜯어냈으면 아마 칭찬받았을거다.
포1화3, 화3포1, 화3포3, 단일직각 등 연구하고(내가 전문적으로 한건 아니지만), 환각/악몽/구원, 신속/특화/치명타 비율, 관련 각인 연구하고, 연구결과에 중 일부 스킬들 본인 취향에 맞게 갈아끼우고 골드랑 시간이랑 다 써가면서 자리잡아놨더니 이제와서 이렇게 뜯어놓으면 여태까지 했던 우리의 노력은 뭐가됩니까?

각인 둘 중 하나만 쓸 수 있게끔 미리 만들어서 하반신마비 폭탄 못던지는 유산스카라고 미리 못박아놓던가. 뭐하자는거에요. 니들 입맛대로 패치 해놓고 "밸런스가 안맞아서요 ㅎㅎ" 아니 그럼 이건 밸런스가 맞아요? 
유산스카랑 데모닉이 qweras한번씩만 쓰고 스킬 못쓰게 만든다고 해도, 지금 테섭 포격모드보다 낫겠다.


아? 어차피 여러분 입장에선 이렇게 한번 해보고 저렇게 한번 해보고, "아님말지!"하는 데이터 쪼가리라는겁니까?

제일 화가 나는 건, 아니 이딴 식의 패치를 할거면 작년에 하던가요.

다수가 화강블래하던 상황에서(그나마도 약했음) 니들이 강제로 포탑타야지만 데미지 잘나오게끔 만들어서 딜 고점보고 싶으면 포탑타! 하고 유도해서 포탑 안타는 신치블래들 공팟에서 거절당하고, 휠체어 뭣같이 만들어놓고서 그거 안타면 딜 안나오게해서 휠체어 싫은데도 억지로 타게 만들더니

이제와서 다시 신속으로 돌아가라 그러면 

아, 골드 인플레를 못잡으니까 이딴식으로 각인이랑 스킬 뜯어 고쳐서 골드랑 페온 두배로 쓰라는거죠??


물론, 테스트 결과에 따라 본섭에서 달라질 수 있는거 압니다. 아는데


하, 이건 아니죠.


------------------------

요약

1. 이 패치가 포탑각인 개편되면서 같이 나왔으면 덜 욕먹었을거임.
2. 모든 패치가 맘에 안드는 건 아님(게이지가 나뉜 부분이나, 신치블래 딜 버프 등등)
3. 근데, 돈 두배 세배 쓰게 만들어놓고, 결과적으로  A -> B -> A'' or B'' 로 할거면 처음부터 A -> A or B로 쳐만들지그랬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