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금 특화 블래의 인식은 하브 상위권파티 (주력기 1~2개 10멸, 나머지 9멸) 에서 포격스킬 10멸 + 미공 9멸 뽕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다른 클래스의 10멸 1개보다는 확실히 강력한 효율을 보이지만 결국 10멸의 개수가 늘어나면 날 수록 대미지 차원에서는 평범해짐.

2. 잊으면 안되는 것이 여전히 블래스터 포격 스킬은 유산스카와 같이 [트라이포드] 가 없고(고점한계), 유산스카와 차별화 되는 일반 스킬들은 여전히 [트라이포드]가 하나씩 나사가 빠져있음.

주력기를 미폭 1초 더 빨리 떨어지게 만드는데 다른 클래스는 스킬딜 20~50%까지 상승시킬 수 있는 트포 한자리를 여전히 먹고 있다는 의미임. 진짜 이딴게 주력기의 트라이포드임.

3. 여기서 딜 조정을 하는건 3달전 유산스카가 10멸홍 하나씩 쓰면서 평균 7멸파티에서 잔혈 쓸어먹고 "어머.. 유산인 내가 봐도 10멸홍빨 쩌는 유산은 약간의 조정은 필요할듯" 이라고 말하는 것과 다를 것이 없다. 

3-1) 고점만 보고 패치한다고 하는데 진짜 딜 압축 잘된 캐릭터들 딜찍에서 내는 고점에서 비교하면 딜 너프 이야기 나오기 힘들다.. 

3-2) 추가로 수치로만 패치했을 때 생기는 폐해를 지난번 기공사 내공방출에서 겪었는데, 이번에도 딜구조 캐릭 특징을 무시한 수치조정식 패치만 한다? 진짜 드리누워야 하는 것.

4. 지금이야 숙련도가 너무 올라가서 하브 56에서 불편함이 없어졌겠지만 트라이 단계에서 [움직이지 못함]의 불합리함을 견뎌야 함. 물론 못움직이지만 피면이라는 것은 단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꾸준히 어필해서 바퀴를 달아달라고 하는 주장은 과거보다 덜 보이지만, 여전히 전 클래스 유일 움직이지 못한다는 특징은 방패로 들어야 할 필요가 있음.

5. 지난번 W 사거리 증가 편의성 패치가 딜 감소랑 같이 왔다고 생각해보면 아찔함. 여전히 티어의 구석에 박혀 있었을 거라 확신함. 그런데 여전히 편의성과 딜 조정을 같이 묶는 이유를 모르겠음.

6. 지금 가장 문제는 특화가 아니라 신치가 아닌가? 빙결탄이 사라지는 것을 보았을 때 쿨은 길고 대미지는 강한 스킬이 나와서 신속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게해주거나 저기 위에 맛탱이가 간 트포를 고쳐줄 때 떨어지는 콩꼬물만 먹을 수 있어도 만족임. 미폭 1초 더 빨리 떨어지는거 스킬의 기본값으로 만들어주고 거기에 딜트포를 달아주자.

7. 블래스터도 변신캐릭이라 다른 변신 캐릭터와 같이 (1) 트포 없음 (2) 변신 했을 때 무기 이팩트 안보임의 문제를 가지고 있음. 저 두 문제는 로아온에 직접 언급된 만큼 변신 캐릭터 문제가 고쳐질 때 같이 고쳐질 수 있도록 변신캐릭터 협동조합의 일원의 마음으로 연대해서 요구해야한다고 생각함. 그러면서 한번 더 생각해보자. 지금의 상태가 10멸홍뽕으로 다른 캐릭보다 조금 더 일찍 찾아온 고점에 과거 다른 변신캐릭터들의 전철을 밟고 있지는 않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