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

1. 화력게이지 & 포격게이지 & 휠체어 3중 족쇄

1) 화력게이지 = 어떻게 자버프가 "실체없는 환각셋"
2) 포격게이지 = 특화 1800으로도 스킬(각각 맞추는데 3초걸림) 하나라도 삑나면 휠체어 못탐
3) 휠체어 = 제자리 고정 12초 딜링인데, 각종 게이지 쌓이고 잡기에 잡힘.

그렇다면 리턴(딜링)이 압도적으로 좋은가?
허수도르 15% 너프패치 이후론 포강만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가 없음.

난이도가 쉬운가 X
딜찍에서 좋은가 X
플레이가 쾌적한가 X
무지성으로 플레이 가능한가 X
딜링이 압도적인가 X

체방 너프 이후, 현재 점화소서의 완벽한 하위호환임


2. 속속3으로도 극복되지 않는 딜압축

속속3 박아봤자 휠체어 qweq 딜압축이 1초를 넘어가지 않음.

홀딩시간이 길어서 문제인게 아니라, 휠체어 스킬의 미칠듯한 선후딜이 문제인데
(끼얏호우 이후 펑펑펑, 이~~~요옷!! 이후 찌지지직)
밸런스 담당자가 블래스터를 안해서 모름.

허수딸용 궁포포도 30초 가량의 시간이 필요함.
속속3을 씀으로서 고점 낮아지는건 덤.


3. 치적 불균형

직각 분리 한답시고
포강 > 포격에만 치적증가 달아놓음.

이게 사실 테섭패치에서 먼저 이루어졌는데
그 당시 패치방향이 포강을 ㄹㅇ 유산, 충마냥 변신캐로 만드는거였음.
그러니까 포강각인이 저렇게 바뀌어서 나온거고.

근데 왜 변신캐 만드냐고 블게 야랄나니까 스마게가 유저감성 잘못생각했다 하면서
미안합니다. 하고 다른 시스템은 롤백을 했는데 각인은 그대로 냅뒀음.

옛날에 호크들 울면서 별등섬 갔던 이유 중에 하나가
트포 치적 불균형이었던걸 얘내가 모를리가 없는데 << 심지어 밸패 때 40%로 통일됨
이렇게 하는 이유가 대체 뭐임?

진짜 몰라서 물어봄.


------------

개선방향

1. 화력게이지 개선

스킬 "적중시"가 아닌 "사용시" 화력 게이지 증가 및 유지

화력게이지 컨셉 자체도 스킬 써서 런처가 과열된다.. 뭐 이런건데
미사일이 나갈때 포구가 뜨거워지지, 미사일 맞춰야 포구가 뜨거워짐?

아드레날린이 "스킬 적중시" 발동으로 패치된다? ㄹㅇ 엘가시아 폭동남.


2. 포격게이지 개선

특화 1800이랑 특화 0이랑
스킬 7개 중에 하나라도 삑나면 휠체어 못타는거 똑같은게 말이 됨?

너무 빨리 변신하는것 때문에 허수 야랄날거같으면
스킬쿨을 조정해서 빗나감에 대한 수급리스크를 줄이는 방향으로 틀어야 되지 않겠음?

특화대비 수급량을 늘리던지, 주력 수급기 쿨을 줄이던지.
지금 상태론 둘 다 필요하니까 니네가 내부지표가지고 어떻게든 좀 해봐.


3. 휠체어 딜압축

qweq 선딜 감소

특히
w > 끼얏호우 (2초) > 퉁퉁퉁퉁 (2.n초)
e > 이~~~요오옷(1초) > 기모으고 (1초) > 찌지지직 (2.n초)

뭐 잡기랑 디버프 게이지 쌓이는거
레이드 이해도 더 올라가고해서 유저들이 어떻게든 해결한다쳐도

스킬 앞에 저 야랄하는것 좀 어떻게 해봐
프레임 뜯어보고 속속3 대비 얼마나 시간 줄어드는지 한번이라도 해보면 바로 앎.

일칸 매주 가면서 느끼는건데 qw하고 울면서 내려야되는 상황이 진짜 개~~많음.
qw만 박는다? dps 30% 증발. 근데 그냥 내린다고. 맞딜이 안되게 만들었으면 딜압축을 주던가.


4. 치적 불균형 해결

포격스킬 치명타 적중률 상승 >> 깡딜 or 치명타 피해량 증가로 변경

이걸 말해줘야 아는건가 싶다.


-------

써놓고 보니 진짜 불쾌한게 많긴 함
그래도... 다들 블래스터 사랑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