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이 많이 아쉬운 1585 블래스터입니다.
하브는 56관 트라이 다니다가 현생핑계대고 안가는 중이라 그 부분은 할 말이 없습니다.
원래 인벤에 글 쓸일이 없었는데 눈팅만하다가 글써봅니다.

이번 블래스터 패치 몇 가지 주요 논점이
1. 반격패턴을 피하기 위해 주딜기(미폭/공폭)의 무력화 감소
2. 주딜기 무력화 감소 분을 다른 스킬에 포함
3. 포격모드 긴급탈출 가능 및 아이템 사용 + w 스킬의 속도증가
정도로 생각하는데요.
사실 1,2번은 한 묶음이니까 같이 생각해보겠습니다.

근본적으로 1번을 진행하면서 개발진이 현재 나온 반격패턴을 수정하지 못한다가 
기정사실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무력화를 다른스킬로 뺀 건데,
여기서 문제가 그 다른 스킬들이누구는 취향따라서 안넣는 스킬이라는게 문제점이라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특신굴리면서 다연장을 빼는 강화탄 트리를 쓰고, 휘두르기는 하브 6관이 아니고서야 
넣을 생각을 안합니다. 네이팜 탄을 쓰긴하지만 4를 주고 무력 시너지로 사용하지...

글을 쭉 읽다보니 몇몇분들이 다연장을 왜 안쓰냐? 휘두르기 왜 안쓰냐 하시던데 
이게 진짜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강화탄을 채용한게 특화 딜사이클 글 읽다보니
다연장보다 강화탄의 DPS가 높게 찍혔고 기존에도 다연장의 긴 스킬 시전이 불편했었습니다.

만약에 다연장에 저렇게 무력화를 달아줄 생각이었다면 시전속도 증가나 혹은 최소한 근접으로라도
안쓰게해서 안정성 보장이라도 받았어야 했다 생각합니다. 
1,2번 논점의 경우 스킬 채용 선호에 따라 갈리기 때문에 계속 언급이 되는 것 같습니다.

3번의 경우가 더욱 어려운 문제인데, 기존 블래스터 포격모드의 문제점은 인식하고 있다 생각됩니다.
시정 문제를 일단 고쳐주긴 했으니까요. 
제일 문제점은 풀딜을 넣기 위한 긴 사이클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모든 직업을 키워본 것은 아니지만 블래스터만큼 긴 딜사이클을 가진 직업이 몇이나 될까 
생각됩니다. 그것도 고정된 상태에서요. 
부캐로 세맥기공을 키우는데 얘도 딜사이클 자체는 금강 3단계 20초니까 길긴합니다.
그래도 얘는 움직이니까, 순보로 딜포지션 잡으면 되지만, 단순히 블래스터의 w편의성만 바꿔서
딜 빠르게 해주고 사거리 늘려줘서 고쳐졌다라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총평은 7~8개월 기다린 밸패가 너무 영양가가 없었다 입니다.
이전 디렉터의 방송을 통해서 아덴이 개편 받지 않음을 시사했지만, 그렇다해서
트포까지 안건드릴지는 몰랐습니다. 트포라도 변경됐다면 이런 반응이 나왔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