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 불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 감소량이 실제 30%였지만 오류로 인해 50%로 표기되었던 현상을 수정함과 동시에, 감소량을 30%에서 20%로 상향시켰습니다.
화염방사기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에서 20초로 감소시켰습니다.
감소된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게 마나 소모량도 감소시켰습니다.
공중 폭격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블래스터
네이팜탄
'강한 충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을 더 높이 띄우고, 다운 시간이 길어진다. 변경 : 폭발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20% 감소시킨다.
'섬광 폭발'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을 더 이상 공중에 띄우지 않고, 피해를 입은 적을 4초간 기절시킨다. 강한 충격을 적용할 경우 기절 시간이 6초로 증가한다. 변경 : 적을 더 이상 공중에 띄우지 않고, 피해를 입은 적을 4초간 기절시킨다.
다연장로켓포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97.0% 증가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12초에서 24초로 증가시켰습니다.
마나 소모량을 약 50% 증가시켰습니다.
공중 폭격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3.0% 증가시켰습니다.
'약점포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탄이 피격 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 증가하고, 무력화 단계가 1 증가한다. 변경 : 무력화 단계가 1 증가한다.
'핵폭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매우 크고 강력한 단 한 발의 포탄을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와 폭발 범위가 크게 증가하며, 화염 폭격과 냉기 폭격에 의한 해로운 효과는 최대 중첩 효과로 적용된다. 변경 : 매우 크고 강력한 단 한 발의 포탄을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와 폭발 범위가 크게 증가하며, 화염 폭격과 냉기 폭격에 의한 해로운 효과는 최대 중첩 효과로 적용된다. 추가로 피격 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미사일 폭격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6.7%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
포격 모드 진입과 포격 모드 해제 속도를 약 30% 증가시켰습니다.
스킬
강화탄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변경 :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8초간 20% 감소시킨다.
'원거리 포격' 트라이포드를 '포탄 강화'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탄 사거리가 2m 증가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곡사포
'원거리 포격'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사용 거리가 1m 증가한다.
변경 :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20% 감소시킨다.
네이팜탄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집중 표적'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폭발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이 6초간 20% 감소시킨다.
변경 : 폭발에 적중된 적이 받는 무력화 피해가 4초간 20% 증가한다.
휘두르기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안정된 자세'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적중 시 모든 방어력을 4초간 30% 감소시킨다.
변경 : 스킬 사용 중 경직에 면역이 된다.
포탑 소환
'배터리 조절' 트라이포드를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탑 설치 시 20% 확률로 스택을 소모하지 않는다.
변경 : 포탑 공격이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초간 20% 감소시킨다.
'갑옷 파괴' 트라이포드를 '신속 설치' 트라이포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탑에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4초간 30% 감소시킨다.
변경 : 포탑 설치 중 경직에 면역이 되고, 포탑 설치 속도가 20% 증가한다.
플라스마 스톰
'격노'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스킬 시전 후 자신의 공격력이 3초간 15% 증가한다.
변경 : 스킬 시전 후 자신의 공격력이 3초간 20% 증가한다.
에너지 필드
스킬 마나 소모량을 약 20% 감소시켰습니다.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60초
변경 : 40초
스킬의 기본 효과와 지속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8초간 최대 생명력의 8~35%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변경 : 4초간 최대 생명력의 15~40%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변경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한다.
'에너지 공유'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보호막 유지시간이 5초 감소하지만, 주변의 파티원에게 보호막 효과가 적용된다.
변경 : 주변의 파티원에게 보호막 효과가 적용되지만, 보호막 수치가 절반으로 감소한다.
유도 미사일
'유도 미사일'에서 '미사일 포화'로 각성기 스킬의 이름을 변경하였으며, 사용성 또한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모션의 전 딜레이를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기존 해당 지점에 적이 있을 경우 한 발씩 공격하던 방식에서 마우스 지점에 확정으로 모든 미사일이 낙하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속성
화염방사기
스킬을 [화] 속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푸른 불꽃' 트라이포드 시 [수] 속성 스킬로 변경됩니다.
각성기
헤비터렛
기관총 공격이 PVP 시에는 경직을 발생시키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미사일 공격이 PVP 시에는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네이팜탄
스킬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화염방사기
스킬의 준비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휘두르기
공격 적중 시 기절 효과 유지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2초
변경 : 3초
'기절 유지'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2초 증가한다.
변경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플라즈마 스톰
스킬 모션을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플라즈마 필드 이동속도를 더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에너지 필드
스킬 시전 중 경직에 면역이 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단단한 보호막'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보호막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피격이상 면역이 적용된다.
변경 : 스킬 시전 및 보호막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스킬
개틀링건
스킬 시전 시 이펙트 연출 및 효과음을 개선하였습니다.
네이팜탄
'춤추는 화염'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화염 지대가 점점 확장되고 지속 시간이 3초 늘어난다.
변경 : 화염 지대가 점점 확장되고 지속 시간이 3초 늘어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50% 증가한다.
화염 방사기
PVE 시 피해량을 9% 증가시켰습니다.
휘두르기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를 '전진 타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변경 : 6m 거리를 돌진 이동하며 적을 공격한다.
'기절 유지' 트라이포드를 '회전 공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변경 : 360도 회전하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마나 갈취' 트라이포드 설명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공격에 적중된 적 한 명당 25%씩 최대 100% 마나를 회복한다.
변경 : 공격에 적중된 적 한 명당 휘두르기로 소모된 마나의 25%씩 최대 100% 회복한다.
'전진 타격' 트라이포드를 '강화된 일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6m 거리를 돌진 이동하며 적을 공격한다.
변경 :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회전 공격' 트라이포드를 '기절 유지'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360도 회전하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변경 :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3초 증가한다.
공중 폭격
PVE 시 피해량을 9% 증가시켰습니다.
'무자비한 폭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탄이 떨어지는 속도가 20% 증가하고, 폭격 횟수가 3회 증가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는 최대 33% 증가)
변경 : 포탄이 떨어지는 속도가 20%, 폭격 횟수가 3회 증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60% 증가한다.
포탑 소환
'빅 팩'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탑의 스택 개수가 최대 3개로 증가한다.
변경 : 스택 시간이 5초 감소하고, 포탑의 스택 개수가 최대 3개로 증가한다.
미사일 폭격
PVE 시 피해량을 9% 증가시켰습니다.
아이덴티티
포격 : 집중 포화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45초
변경 : 30초
포격 : 에너지 포
재사용 대기시간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60초
변경 : 40초
포격 : 절대 영역
포격 모드 스킬인 '절대 영역'을 추가하였습니다.
스킬 시전 시 8초간 최대 생명력의 3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포격 모드 종료 시 보호막은 해제됩니다.
직업 각인
'포격 강화' 각인을 '화력 강화'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 포격 모드에서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10% 증가한다.
변경 : 받는 피해가 20/25/30% 감소하며, 화력 버프의 단계에 따라 치명타 적중률이 15/20/25%, 20/25/30%, 25/30/35% 증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