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 직게 보면 진짜 어질어질 하다.
충단인파는 ㅄ같은 특화나 느린 이속 때문에 눕는 거 충분히 이해 함.
5딜각 사멸 충단은 디트랑 비슷한 수준의 난이도를 가지니까.
(디트 개느린데 해드강제, 충단 개느린데 백어택 강제.)

근데 체술인파 이놈들은 충단이 누으니까, 같이 쳐눕고 있음.
또는 충단애들 충단만 누으면 화력이 떨어지니까, 은근슬쩍 체술도 약하다고 여론몰이 해서 인파 전부를 상향하라고 외치고 있다.

시즌1 말때부터 지금까지 체술인파만 키운 내가 지금의 체술인파의 위치를 알려줌.

*딜 - 1.5티어
지배 붉파버서커나 피메건슬, 악몽 아르카나, 달소리퍼한테 못비비는 거 인정함.
대신 ㅈ사기라고 불리는 지배 배마나 절정 창술, 환각 기공, 환각 서머너한테는 져본적이 없음.
(동스펙 한우, 군단장 포함)
투사따리 섬멸따리 나오는 체술은 ㄹㅇ 똥손이라고 못박고 걸러도 된다.

*무력 - 1.5티어
일망타진, 지진쇄(강격), 용강(화신출격) 쓰는 체술인파 한정이다. 순타, 밀나 쓰는 체술은 무력딜러가 아님.
메타가 바뀌면 스킬 트리도 바꿔야 하는게 당연.
체술 무력 약하다고 하는 애들은 전부 구시대 스킬 트리 쓰는 틀딱들임

디트 무력 수치
어스이터(전설 압도) - 286
풀스윙(전설 압도) - 236.6
점핑스매쉬(영웅 압도) - 139.2
사이즈믹 - 125
퍼스 - 81
= 867.8

워로드 무력 수치
버캐(전설 압도) - 221
배쉬 (전설 압도)- 105.3
데어파 (영웅 압도) - 130.8
차스 - 75
파불 - 66
=598.1

체술인파 무력 수치
지진쇄(전설 압도) - 118.3
일망(전설 압도) - 325 (65x5)
용강(영웅 압도) - 104.4
난타 - 58
철포 - 41
= 646.7

체술인파가 무력가지고 징징대면 귀싸대기 쳐야함.
물론 순타, 밀나 들고 무력딜러 신청하는 체술인파 있으면 쳐내고.

*체방
쉴드있는 캐릭터들이 국밥인 거 맞지만, 인파도 체방 3위다.
군단장 돌다보면 맞아 죽는 놈들 대부분 건슬, 리퍼, 데헌, 서머너 같은 체방따리 들임.
체방 높은 건 무조건 장점이다.

*유틸
카운터 말해 뭐하냐? 아브 1넴에서 카운터 못치는 체술인파는 버러지 새끼 맞다.

이동기? 전진의 일격 7홍염만 껴줘도 4초 나온다. 심지어 경면 달려있어서 왠만한 건 다 씹을 수 있음.
전진만 해도 ㅈ사기인데 덤으로 피격면역 쓸 수 있는 용강도 있음. 9홍염 기준으로 10초 쿨이다. 10초마다 피면기 쓰면 아브6관에서 낙사 당할일이 없어. 스페는 ㅈ 사기니까 언급 할 가지도 없음.

아브2넴 내부는 체술인파의 놀이터임. 순타 위험한 계약 쓰면 10초마다 즉발 기절 걸 수 있음. 거기에 전진, 맹호, 지진쇄, 용강, 죽선 주력기 5개에 다운기가 달려있어서 프로켈 하루종일 방방 뛰게 만들 수 있다. 체술로 내부못하면 그냥 겜 접어.

아브3넴 별딜러 체술인파 국밥인 건 말할 것도 없고.

또 주력기 4-5개가 전부 경면 스킬이라 남들 피할때 쳐맞딜 할 수 있다. 딜 안나온다고 징징대는 체술들 보면, 남들 피할때 다 피하고 앉아 있더라. 캐릭 이해도 자체가 없는 새끼들임. 체방이 괜히 높은게 아니야. 경면 스킬 활용 못하면 체술인파 뿐만 아니라 로아에 재능이 없는 거임.

*결론
체술인파 징징충 새끼들아. 딜 약하다고 징징대지말고 걍 접는 걸 추천한다.
요즘 디아2 레저랙션 잘나간다더라. 거기서 휠바바나 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