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더 이상의 리셋은 없다고 언급하거나 리셋을 하더라도 명확한 시기를 알려줘야됨
why ? = 생각 보다 빠른 소프트 리셋으로 인해서 리셋 공포심리로 인해 주차함

2. 보상구간 개편
발비노 1430 무한 양산보다 못버는 15층 캐릭 개편 필수
발비노 너프 하기 싫으면 발비노 구간이랑 15층 강화 비용 차이 만큼 보상 증대

3. 성장체감 느낄수 있게 할것
아브 하드 난이도를 유지하고 싶으면 3 4 5 6 관문 따로 저장가능하게 하고
딜이 빨라도 딜컷 하지않게 찬미 전에 타일 복구를 시켜주던지 강강수월래 요소 삭제
쿠크세이튼 에스더의 기운 드랍 테이블 삭제
아브렐 하드 12 < 34 < 56 순서로 기운 드랍율 높이고 참여 유도

4. 팔찌 접근성 완화
기존 실링 3회에 골드로 옵션 돌릴수 있게 해서 1회당 2000골 / 최대 5회까지 가능하게
골드 소모처 증가 가능

5. 절망 카오스던전 + 하누마탄 +점령전 보상테이블 개선
절망2 = 전설 트라이포드 장비 드랍 삭제 / 하누마탄 유물 악세 드랍 삭제
고대 악세 풀리는걸 견제한다면 1560부터 고대 악세를 드랍하되 확률성으로
1590이상부터 확정으로 악세 지급 ( 확정으로 먹고 싶으면 강화 하라는 유도성 )

6. 사멸 삭제하고 모든 직업이 리스크 없이 사용할수 있는 마수 고대 버전으로 출시
밸런스 논란 없는 교복 세트의 필요성

7. 특정레벨구간 컨텐츠에서 드랍률 2배 이벤트 ~ 안정화 될때까지
로아는 RPG 특징인 파밍의 재미가 떨어짐 시범적으로 운영해볼만함
1472 미만 구간 주차인원이 많기 때문에 1490 + 을 대상으로 실행

8. 이벤트 레이드 출시
강함을 뽐낼수 있는 컨텐츠가 로아에서는 없음
경쟁수단이 일시적으로 필요함
한달 간격으로 피통많은 레이드 보스를 출시 ( 이전 이벤트 레이드 같은 )
4인/1인 컨텐츠
예시)
4인 - 쿠크 헬 시범 난이도
1인 - 발탄 유령 맵 안에 아르고스 넣기

기록 갱신시 전서버 전광판 개시 랭킹 차등해서 1달에 한번 보상테이블 지급
보상 : 한정 칭호 + 채팅시 글자색 변경가능 등등 명예욕 자극 요소 필요함

정리 : 저렙구간을 냅두고 싶으면 고렙구간을 개선하고 명예욕을 자극할 컨텐츠가 필요하다
         개백수 유저가 80%가 아니기 때문에 컨텐츠 대비 피로도 수치를 낮출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