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딜을 하기로 선택했으면 최소한 딜러 수준의 세팅을 해주세요.
 쿠크 가실때는 무기 21강 이상, 아브렐은 최소 22~23강, 품질 70정도를 하고 가주세요. 아브렐 트라이 딜러들의 최소 세팅입니다. 이정도가 아니면 그냥 3333 서폿과 비교해도 효울이 더 낮기 때문에 그냥 날먹이라는 인식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딜'폿을 선택했다면 최소한의 무기강화는 해주세요. 평소에는 "딜"폿이라며 딜 얼마 기여한다고 효율 높다고 얘기하지만 막상 딱렙 레이드를 갈때는 딜"폿"이니까 무기강화 좀 낮아도 받아준다며 방어구로 올려서 간다면 정말 모순된 일입니다.
  이제 막 1415를 찍어서 딜폿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꼭 명심해두시길 바랍니다. "딜"폿으로 간다면 동렙 딜러 수준의 무기강화, 품질은 꼭 필요하며, 이는 서폿에 비해 엄청나게 많은 골드가 필요하다는 점을요. 하지만 대부분의 레이드는 랏폿을 찾기 때문에 "딜"폿을 선택한 많은 사람들이 딜"폿" 전형으로 파티에 들어가기 마련입니다. 당연히 효율은 엄청나게 떨어지겠죠.
  현재 시즌 1 이래로 홀나의 인식이 가장 좋을 때 입니다. 바드와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가 않죠. 하지만 이런 사례들이 늘어나면서 홀나의 인식이 점점 낮아지는 현상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제발 "딜"폿을 선택했다면 끝까지 "딜"폿을 고수해주시길 바랍니다. 딱렙 레이드 파티 들어갈때만 딜"폿"이라면서 딜러라면 말도 안되는 무기 강화와 품질로 파티에 들어가서 업혀가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추가내용 ‐---------------------
딜폿은 서폿대비 동등 혹은 살짝 낮은 수준의 파티 딜링을 가짐. 이는 동렙 딜러들과 무기품질/강화가 같을 때가 전제이며, 무기가 낮을 수록 딜효율이 급감함. (예전 효율 계산글 참고)
서폿효율은 당연히 극폿이 더 좋음 (33333 vs 33 서폿각인)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딜폿도 서폿만큼 효율 좋아요 > 그럼 무기강화는 했나요? > 서폿인데요 > 그럼 서폿보다 효율이 낮은건데요 > 무기강화 강요하지 마세요

?? 둘 중에 하나만 하시기 바랍니다.
1. 딜폿이 서폿만큼 효율이 나온다는 얘기를 하지 말던지
2. 딜폿 효율을 올리기 위한 세팅을 맞추던지

지금은 1번이랑 2번을 다 하려고 하니까 모순이 생기는 겁니다. 다른 딜폿분들도 효율을 추구하신거면 서로 무기강화를 누르라고 독려해야하는게 아닐까요? 극폿 33333중에 아브렐에서 3333, 노랑 초록 방어구를 좋게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딜폿도 마찬가지로 아브렐 들어가는 무기 20강 딜폿을 안좋게 보는게 맞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