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 앞서

1530 홀리입니다. 아브패치 첫주에 2관클 2주차부터 4관클 해오고있습니다.

갈망 , 파괴 , 배신 , 지배 , 갈지파 , 악몽 모두 해봤습니다. 이론적으로도 직접해서느낀것으로도 갈망, 파괴가 좋은 것이 맞습니다. 

악몽보다 갈망이라고 하시면 님말이 진짜로 맞습니다.

이상한 각인과 완성안된 세팅으로 돌아다니시는 뉴비본캐홀리분들 몇분을 만나봐서 글씁니다.
팁게때문에 시끄럽기도하구요.


A. 악몽셋이 굴러가기 위한 조건(주관적)

악몽6셋은 아브렐슈드부터 쓸만합니다. 막말로 1490부터 라이센스가 나오는거예요. 

악몽6셋이 힘을 발휘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악몽6세트에 쿠크세이튼 풀업글(중요함)
2. 극신속 1600 이상(중요함)
3. 각축전AB(존나중요함; 이거없이 갈망이랑 비비기안됨)

위의 조건이 가능한 시점은 쿠크세이튼을 졸업하는 시점입니다. 
6셋인 상태에서도 발탄, 비아, 쿠크에서 악몽셋의 기여도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때쯤이면 이미 쩔을 돌릴 레벨이거나, 딜찍파티로 후딱 깨버릴 꺼에요.  즉, 악몽셋은 발탄쩔, 아브렐에서 효율이 좋아서 쓰는겁니다. 물론 갈망이 더 좋긴해요. 아브렐에서 쓸만하다는 이유는 게이지관리가 없다는점이 무척 크게 작용합니다.


B. 악몽셋이 만들어질때까지의 과정

각인은 각성,축복의오라,전문의 고정을 추천합니다. 악몽6셋 딜폿세팅중에 각성이나 전문의 심하면 축복의오라를 빼는 공략이 몇개 올라오는데, 유물세트가 완성이 안된 상태에서 맞추면 가시밭길은 덤이며 파티원들이 고통스럽습니다. 

뉴비분들은 발탄하드를 입문하면서 '군단장 유물세트'를 만드시게될텐데
악몽2셋부터 올리시는건 최악의 선택입니다. 

2세트 -> 4세트 -> 6세트 의 과정을 거치며 성장하시게 됩니다.

'2세트' 시점에서 가장 효율 좋은 것은 지배2셋입니다. 단, 4세트까지 금방 올라가신다거나 골드를 조금 아끼시겠다면 갈망2셋을 미리 올리셔도 좋습니다. 

'4세트' 시점에선 갈망4셋이 딜적인 면에선 압도적 성능을 발휘합니다. 쿨이 답답하시다면 지배2갈망2 , 지배2파괴2를 올리시면 됩니다. 파티 생존은 후자가 훨씬 좋습니다. 
Q) 헉! 악몽4세트부터 끝없는마나 효과가 있는데요? 가도되나요?
A) ㄴㄴ; 제발; 멈춰

'6세트' 를 올릴수있는 시점, 이때부터 악몽,배신,지배6셋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갈망6 파괴6 갈지파  세 개의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이땐 쿠크세이튼을 돌고있을 시점입니다. 업글안된 악몽셋은 쿠크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본인이 이미 쿠크 빡숙이다 하시면 악몽가셔도됩니다. 굴러가긴합니다. 

위에 쓴 세트템은 주관적인 추천입니다. 하지만, 각인만큼은 안되요. 각축전 한두개 빠진 악세 세팅은 절대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그런 세팅은 악몽6셋 이후 세트효과 및 스킬셋에 숙련됬을때 추가 세팅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C. 악몽셋의 활약처

악몽셋이 완성될 시점은 쿠크세이튼 이후입니다. 이에 대한 활약처 또한 쿠크세이튼 이후의 컨텐츠가 됩니다.

아브렐 1넴 85줄패턴, 45줄 카운터패턴을 제외하면 끝없는마나 끊길일이 없습니다.

아브렐 2넴 외부입니다. 패턴들이 나와 중간중간 끊기긴하지만 마나번패턴이 자주나와 유지가 쉽습니다. 
필자 각인 각축전심저 기준으로 어떤 구슬이든 혼자부십니다. 

아브렐 3넴 패턴이 자주 나오긴합니다. 이전만큼 유지가 되지않습니다. 그래도 10초내로 돌입가능해서 갈망보다 높은 유지력은 보장합니다.

아브렐 4넴입니다. 본인이 정해진 역할,위치만 주의하면 3넴과 같이 패턴 사이사이 끝마 유지가능합니다. 무력패턴에서도 나쁘지않은 무력을 보여줍니다.

아브렐 5넴도 ㄱㅊ 6넴은 힘드네요. 아직 숙련되지않았습니다.

D. 추천 각인

여러 취향의 딜서폿이 있는것은 알고있습니다.
딜쪽에 힘을준 세팅은 해보지않아서 추천해드리기 힘듭니다. 

각성 : 악몽셋을 감으로써 아덴차는속도가 엄청나다보니 각성기가 필요없겠는걸? 했던적이 있습니다.
각성기 쉴드 케어력 및 슈퍼세이브의 이점 포기하기엔 너무 큰 메리트입니다. 필수각인이 맞습니다.
'끝없는마나' 상태에서 쓸 때 쿨타임 57초입니다.

축복의오라 : ㅎㅎ; 있고없고 파티유지력이 다릅니다. 진짜루..

전문의 : 이거 그냥 직업각인2예요. 저번에 뭔 품질작으로 커버되느니 어쩌니 하는글도있던데 둘다하세요.

심판자 : 아덴수급 미쳤어요. 신성서폿이면 빼셔도됩니다만, 신성서폿이 악몽과 어울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급소타격 : 끝없는마나와 완벽한 시너지를 냅니다.

아드레날린 : 심판자 두개 빼고 넣거나, 급소타격 자리에 넣으시면 됩니다.

기타 딜각인 : 원한은 자신있으면 넣으셔도되는데, 있고 없고 몸빵차이가 큽니다. 아브3넴때 체감이 커요. 끝마유지하려면 잔패턴은 좀 맞는거 감수해야하는데 원한끼면 힘들어요.


E. 요약

1490 전에는 딱히 장점이 없음. 아브렐부터 쓸만함.

뉴비들은 갈망기반으로 쭉 성장하거나, 충분한 성장 이후 2차세팅으로 해볼것.

싼맛에 하는것도 좋은데 각축전은 넣고하시길.. 1렙 2렙 쪼개지말구 이건 개인적으로 양보할 부분이 아니라 생각함.
딱렙기준으로 딜러들은 무척힘들어짐. (고정팟, 길드팟이면 뭐 상관없습니다.)

솔직히 악몽이냐 갈망이냐 세트효과 차이보다 각인차이가 큽니다. 케어력은 각인에서 나와요. 세트옵션은 그 이후의 문제임.



딜서폿과 극서폿의 경계는 생각보다 흐릿합니다. 홀리님들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