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이 짧아서 공증이 상시 유지되는 바드와는 달리(물론 음진을 밟아줘야하지만) 홀나는 쿨이 굉장히 긴 편이라 공버프가 비는 타이밍이 존재합니다.

극신속, 극특화, 갈망, 악몽, 지배의 공버프 가동률을 알아봅시다.

공버프를 상시유지하기 위해서는
1공버프 기준 신분 8초 (쿨감 70%)
2공버프 기준 천축 16초 (쿨감 55%) 필요.

천축 쿨 x초일 시 평균 (16 / x) * 100의 가동률을 가짐
**(첫 콤보시 신분->천축으로 순간적인 가동률이 높아질 수 있으나 전투가 지속되면서 천축->신분으로 위 계산식의 가동률에 수렴한다.)
7렙 보석 (14%) 기준 계산
단심 (+15% 합연산) 효과 추가 *단심쿨 30초 기준 모두 활용 시

1. 6갈망 (신분, 천축)
1) 극신속
극신속 (1800) 쿨감 38.6% + 7렙 보석 (14%) = 47.2%
가동률= 84% (일반) / 91% (단심)
* 10렙 보석 시 90% / 96%
2) 극특화
신속 (600) 쿨감 12.9% + 7렙 보석 (14%) = 25.1%
가동률= 59% (일반) / 66% (단심)
* 10렙 보석 시 65% / 71%

2. 6악몽 (신분)
1) 극신속
신속, 보석 (47.2%) + 악몽 끝없는마나 (40%) = 68.3%
가동률= 94% (일반) / 96% (단심)
* 10렙 보석 시 100% (9렙 98%)

3. 4갈2지, 갈지파, 악지파 (신분, 천축)
1) 극신속
신속, 보석 (47.2%) + 2지배 (18%) = 56.7%
가동률= 100%
* 6렙 보석으로도 100 % (5렙 98%)



요약 정리) 극신속(1800)+ 7보석 기준 공버프 가동률

   극신갈망 84%          //    극특갈망               59%
   극신악몽* 94%         //     극신갈지파,갈지 100% (오버쿨감)
    *끝마빠지는 순간 56%로 낮아짐


* 10렙 홍염 천축 사용시 (악몽은 신분)
   극신갈망 90%         //      극특갈망              65%
   극신악몽* 100%      //       극신갈지파,갈지  100% (오버쿨감)
   *끝마빠지는 순간 60%로 낮아짐

단심은 항상 천축 쿨에 맞춰 사용하기 어려워 요약에는 제외하였습니다.
계산 오류 지적 및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