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필자의 스펙입니다.

전투 특성은 2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돌대를 쓰는 사멸딜홀, 안쓰는 사멸딜홀.

돌대를 쓰고자한다면 신속을 1370까지는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나머지는 치명.

" 왜? "

1370이 딜홀나가 갈망 + 만찬 받고 돌대 효율을 풀에 가깝게 받을 수 있는 수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나머지를 치명으로 주면 치명 스텟 85%로 예둔 효율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신속사멸을 간 딜홀은 치명에 미래가 없기에 아드를 써야합니다.

원한, 돌격대장, 아드레날린, 기습의 대가, 심판자 + 에테르포식자 1 추천.

엘릭서는 달인이나 선봉대를 쓰시면 됩니다. 회심효율 안나와요.

돌대를 안쓰는 딜홀은 많이 바뀝니다.
치명을 1450까지는 주셔야합니다. 나머지는 신속.

원한, 예리한둔기, 저주받은 인형, 기습의 대가, 심판자 + 아드레날린 1 추천합니다.



< 스킬트리 >

필수 스킬 1.
DPS, 판정, 카운터성능, 부파, 무력화
안되는게 없는 스킬이자
Z 아이덴티티를 안켜도 딜링을 어느정도 유지시켜주는 꿀스킬.


필수 스킬 2.
거지같지만 어차피 한방 딜 이거보다 쎈거 없으므로 넣습니다.
1트포 사멸효과 적용 못받으니까 그냥 보너스다~ 생각하고 성흔 찍습니다.

상아탑가서 1관문 반사대미지 때 이거 잘못 박으면 황천길을 볼 수 있으니 조심.


필수 스킬 3.
거지같지만 어차피 이거보다 DPS 잘 나오는 스킬이 드물기 때문에 넣습니다.

'무조건 풀차징으로 박으려는 습관을 버려라'입니다.
질주베기는 1.5초 정도 되는 홀딩기지만, 사실상 차징스킬이나 다를바가 없어요.

약 절반 쫌 넘는 0.8~0.9초 정도의 시간에 홀딩을 해제하면
동일 라인에 있는 '처단'보다 강하거나, 혹은 비슷한 대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전체 DPS를 생각하면 버프 시간 때 (공증, 용맹 등)
3초 이내로 시간이 남았는데 신성검, 집행자의 검에 불이 들어왔으면
욕심부리지말고 바로 끊어버리고 두 스킬을 먼저 날려서 더 큰 대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필수 스킬 4.

이 스킬의 숨겨진 꿀팁은, 
이 스킬은 징벌스킬 치고는 아이덴티티를 많이 채워준다는 점이에요.

사실상 딜홀나가 안쓰는 빛의해방 신성검을 제외하면 3등안에 들어갈정도로 효율이 높답니다.
Z가 꺼져있을 때 딜은 위의 필수 스킬 3개보다는 약해서 우선순위에서는 밀릴지라도
꾸준히 넣어주면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변화된 검술' 트라이포드는 마지막 타격이 생기는데,
이게 제일 쎕니다.
보통 딜홀나들이 '재빠른 검술'트라이포드를 안쓰는 이유가, 변화된 검술이 너무 쎄기 때문이에요.

4타 후 막타를 먹이면 어차피 재빠른 검술보다 강하거나 비슷한데, 
굳이 4타를 빠르게 넣자고 재빠른 검술을 굳이 쓸 이유가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이 스킬 역시 홀딩이 1.5초라는 무자비한 딜타임을 자랑하는데,
질주베기 팁과 마찬가지로 풀로 다 박으려고 하지말고
버프시간을 보고 2초 안쪽으로 남았고 + 신성검, 집행자의 검에 불이 들어왔다면
빠르게 해제해서 막타를 먹이고 두 스킬로 연계공격을 해줍니다.

의외로 후딜이 좀 있어서 스킬이 끝나고 나서 바로 다음 스킬을 연계하면 간혹 안나가니까
막타 나가고 렉 한번 잠깐 걸렸다 생각하고 다음 행동을 하시거나
스페이스바로 캔슬하고 다음 행동을 하시면 됩니다.




무려 6초 짤딜기인데 딜타임이 1초입니다.
재빠른 검술 섬광베기보다 딜타임이 긴 짤딜기입니다.

연속베기 트라이포드까지 찍으면 대미지가 무려 100%, 144%, 120%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스킬로
이게 뒤에서 설명할 '처단' 스킬보다 쬐끔 약해요.

딜타임 1.0초 전후라는 괴랄한 수준의 느림과, 경면이 없는 초유의 스킬이기 때문에
질풍을 꼭 넣고 쓰길 바랍니다.



회전베기랑 경쟁하는 8초짜리 짤딜기인데, 트포 효과로 5초까지 땡길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딜은 그냥 그런데

무지막지한 아이덴티티 수급 효과가 있습니다.
어마어마합니다.

단일스킬로 따졌을 때 이거 위에 오는 스킬이 상모돌리기 신의 분노와 심판의 빛 두개 정도입니다.
그 정도로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어마어마합니다.

경면이 있기 때문에 회전베기보다 연계공격을 가하기 편하다는 장점과
엄청난 다단히트로 속박이나 오브젝트를 야무지게 때릴 수 있고,
단심터뜨리기도 용이합니다.




기믹용 스킬입니다.
중간중간 딜사이클 정렬 할 때 써주시면 됩니다.
딜이 별로 안좋아서, 우선순위에서 멀리 떨어뜨려놓고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속전속결을 1~2로 뒀다.
혹은, 난 기믹파이터는 됐고, 생존을 우선시 할거다.
딜타임의 극한을 극복하고 초고점을 보겠다.

추천드립니다.

빛의폭발 트라이포드는 피면 상태가 됩니다.

분노표출은 빛 줄기가 3번 나오는데
맞추기 어려우니 충분히 숙달하고 도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포기했습니다.



이동기이자 유틸기 입니다.
저는 이거 안쓰는거 추천드립니다.
이걸 쓰게되면 딜스킬이나 버프스킬 1개를 버려야합니다.

딜스킬을 버린다면 본인 딜이 줄어들것이고
버프스킬을 버린다면 파티 전체 딜이 줄어들겁니다.




사멸 딜홀은 쓰지않습니다.




15% + 6%에서 6%만 적용됩니다.
신의분노는 계속 굴려주시고
천상의 축복은 파티의 서포터가 '장판형 스킬'을 깔았을 때 써주면 파티 전체 DPS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간혹 밑강도 밑섬도 아닌, 밑줄이 아에 없는 상태에서 엠빕을 먹기도 하는데
그건 아마 장판형 공증을 못받은 파티원이 천상의 축복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7초, 36초라서 둘다 쓴다고 하더라도...
약간은 시너지 도둑입니다.

그러니, 하나를 버린다면 그걸 뛰어 넘어선 도둑이 됩니다.
될 수 있으면 2개는 쓰시길 바랍니다. 먼 미래를 바라본다면 1개만 굴리는건 좋은 방향이 아니라고 봅니다.

멀쩡한 시너지 스킬이 Z 아이덴티티에 추가되면 좋을텐데...




이속증가 + 원격 20% 실드 + 정화 + 짤힐 8%

밸류가 끝장납니다.
트라이나 반숙, 혹은 빡숙이 아닌 숙련에서 안정감있게 하고싶을 때 씁니다.




ㅅㅂ





7~80%의 아덴수급량을 자랑합니다.
단심 터뜨리려고 애쓰는 분들은 이 녀석 때문입니다. 이 녀석이 쿨이 잘 돌 수록 홀나가 편해지기 때문이죠.

빗나가면 그냥 빗나갔다고 솔직하게 말하고
딜이 부족한 레이드에서는 재시작을 해야합니다.

진짜 이거를 빗맞추는 순간 딜홀나는 축오 키고 쌈박질 하는거랑 다를게 없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합니다.

가장 좋은 타이밍은 콩콩이 들어오는거 보고 각성기.
윈오뮤 들어오는거 보고 각성기 입니다.

뼈를 주고 뼈를 취한다는 느낌으로 써줍시다.

라카이서스에서는 아껴놨다가 달리기 스테이지 때
신보 + 각성기 박아서 아군 슈퍼세이브도 가능합니다.


< 딜사이클 >

신성검, 집행자의 검, 질주베기 3종 세트는 Z 아이덴티티가 꺼졌을 때는 무조건 맞춘다는 느낌으로 하세요.
Z가 꺼지면 나머지 스킬들이 다 빵꾸똥꾸가 되기 때문에 이거라도 잘 맞춰야합니다.

Z가 켜지면
회전베기 사용자분들은 회전베기를 딜 중간중간에 넣어서

예를들면 신성검 -> 집행자의 검 -> 회전베기 -> 섬광베기 -> 처단 -> 회전베기

이런식으로 써주면 좋습니다.

Z가 켜졌을 때는 질주베기는 이동기라고 생각해주세요.

버프기까지 채용하면 10포짜리 하나, 12포짜리 하나가 나올텐데
저는 회전베기 12포, 처단 10포를 줬습니다.

회전베기 11포, 처단 11포는 연구중입니다.
일장일단이 있어서, 이거는 하고싶은대로 하셔도 됩니당.


현재 조금은 어려운 시기 입니다.
딜홀나가 패싱당하고, 아무런 패치를 못받고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한다는 카멘레이드를 앞에 두고 있습니다..

부디 좋은 개선안이 하루 빨리 오기를 바라며 글 마칩니다.


+ 더 정제된 글이 올라오면 이 글은 지우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