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밑에 4줄 요약 있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개발자가 출시 때도 말을 했고,
2023년까지도 꾸준히 홀리나이트의 '딜', '하이브리드'부분을 계속 언급하는 만큼
홀리나이트 이용자로써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것은 정당한 소비자의 권리입니다.
적어도 '해당 부분을 지원하지 못해서 사과드립니다'를 듣는게 당연한 권리입니다.

하다못해 카멘 나온다 했다가 안나온다하면 다들 들고 일어나지 않겠습니까?
3차각성이 나온다 나온다 말만 하고 안나와서 사람들이 화난것도 같은 이유고요.
홀리나이트 유저는 그걸 3년째 당하고 있는겁니다.


뭔 밸런스니 뭐니 하면서 '미래에 불공평해지니 안돼!' 같은 소리는 하지 마십시오.
하다못해 반대한다면 본인이 공평하게 느낄만한 패치를 제안하기라도 해야지
그냥 무조건 '넌 참아' 스탠스는 궤변입니다.

당장 서폿들은 직각 하나가 병신이라서 이미 불공평한 상황인데
미래에 불공평해질 것만 보고 선택적으로 불평등 외치는 사람들은 너무 역겹습니다.

얘네 만큼 개편 시급한 애들 없어요.
지금 서폿 딜직각만큼 심각했던 핸드거너 조차 고쳐진 상황이라고요.


다음은 시즌2 이후 개발자의 발언들입니다.
2023년까지도 있음





딜홀나의 문제는 명확합니다.
1. 아이덴티티에 의존하는 딜러인데도 심각하게 낮은 아이덴티티 수급량.

(3배속) 5사이클을 돌려야지 한번 아이덴티티가 찹니다.
아덴 수급량을 그냥 확 늘리면 또 심판1 서폿홀나가 문제가 되니
그냥 심판자 채용시 집행자 아이덴티티 키면 아이덴티티 무한지속으로 변경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신성의 오라도 봉인되죠.
아이덴티티는 한번에 2개 못키니까요.

2. 저열한 시너지
공증 6% 시너지가 있지만, 순간시너지입니다.
차리리 집행자 아덴 발동시 스카우터처럼 주변 아군에게 상시로 6% 공증이 들어가는 방식으로 변경해주십시오.

이외에도 저열한 트포 배치, 1차 각성기의 저열한 성능
그리고 서폿 홀나도 같이 고통받는 맨땅궁에 아덴 안차는 문제들도 있지만
딜홀나의 가장 시급한 문제는 위 2개입니다.

서폿 딜직각빌드가 전부 그렇지만, 사실상 대놓고 
"우리는 너네 관심 없다. 말만 해준다"
는 기분을 밸패팀이 가장 자주 상기시켜주는 빌드가 딜홀나입니다.

무작정 DPS만 올려달라는게 아닙니다.
제발 구조적으로 아덴 수급/유지 문제, 시너지 문제를 고쳐주십시오
아니면 그냥 딜직각 아예 없애고 걍 딴 거 주십시오.
어차피 카던 도는건 직각보다 선필 유무가 더 큰 효과 발휘합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이거 딜홀나만 그런게 아니라 소외된 직각일수록 이런 경향이 꽤 심합니다.
제발 3차 각성 패치되기 전에 모든 직각이 유효 빌드로 작동할 수 있게 고쳐주세요.
하이브리드라고 해놓고 왜 그게 족쇄로만 작용하는 겁니까.


소개 문구에서 전략적으로 포지션을 정할 수 있다면서요.
전사에 걸 맞는 전투 능력은 어디갔습니까?


이 3 톱니 바퀴는 서로 맞물려서 기능하지 않습니다.
개발진의 말도 이처럼 서로 상충된다는 뜻이에요.


지금은 그저 거짓말로 밖에 안보입니다.
행동으로 보여주세요.
당장 힘들다면 미래 비전이라도 말해줘야합니다.

4줄 요약:
1. 딜홀나 광고와 코멘트는 '할 수 있어요!'라고 너무 자주 언급한다
2. 근데 구조적인 문제를 아예 모르는건지 관심이 없는건지 아예 안고쳐집니다.
3. 딜홀나를 수정해주십시오
4. 개발자가 말을 계속하고 말을 수정하지 않는 이상, 말한 컨텐츠를 요구하는건 정당한 유저의 권리입니다. 3차 각성이 왜 욕먹는다고 생각하십니까?

대체 왜 서포터만 직각 하나 병신인게 괜찮은 겁니까.
p.s 검은사막 안해요 관심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