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나가 완전 쓰레기라 절대 못쓰는 똥캐 이런건 아님. 근데 그냥 대놓고 플레이 하기 불쾌한 ㅂ신같은 스킬들을 대충 만들어 놓고 절대 개선 안해주는 불합리한 캐릭은 100번 맞음. 24m공증이라서 공팟 1티어인데 왜 징징대냐? 이러는 할만충들은 걍 1520이하 배럭따리거나 뉴비라 딴캐릭 안해본거임.
  홀나가 불합리한 이유는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트포고 두번째는 아덴, 마지막은 스킬 꼬라지임. 일단 트포를 보면 그냥 대가리 비우고 만들었거나 하는 사람 꼴받으라고 놀리는 식으로 만들었다는 걸 볼 수 있는데 대표적인게 신성검이랑 신분 트포임. 
  신분 트포를 넓공으로 멀리서 안전하게 때릴건지 피면으로 맞으면서 확정타 넣을건지 고를 수 있게 해야지 아덴수급이랑 묶어서 경면도 없는 스킬에서 피면 절대 못고르게 해놓는건 그냥 유저 기만이랑 다를게 없다고 봄.
  신성검 트포는 사실 신성검 뿐만 아니라 다른 딜 스킬들도 대체로 적용되는 건데, 홀나를 하이브리드로 낸다고 구라치면서 '서포팅이랑 딜 둘 다되면 사기같은데?' 생각이 들었는지 딜스킬들은 트포를 곱창내서 고점 성능을 강제로 떨어뜨려 놨음. 그 문제의 중심이 '성흔' 트포임. 딜 애매하게 들어가는데 백어택도 안받고 풀틱 맞추기도 힘들어서 사실 있나 없나 잘 구분이 안가는 트포임. 근데 이걸 쓴다는 전제로 트포를 쳐 만들어놔서 1트포에 '성흔' 띡 던져주고 나머지 트포들에 필요한걸 겹치게 설계한거임. 예를 들어 
이걸 설계한 대가리에 총맞은 멍청이는 급소타격이랑 약포를 붙여둬서 가뜩이나 치적 모자란데 치적트포 못쓰게 막아놨다. 
이제 정상인이 설계한 트포를 보자
슬레이어 트포를 보면 1트포에 약포를 올려주고 2트포에서는 스킬 개성 선택+트포작으로 딜증하게 해주고 3트포에서는 확실한 피해량 증가와 '거리증가'의 편의성 옵션까지 발라줬다. 홀나는 ^밫의 분출^트포 찍으면 '딜 감소'가 되는데 말이다 ㅋㅋㅋㅋ 홀나 개발자 병신련
  그 외에도 자잘하게 트포에서 편의성을 고려해본적이 없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율법 스킬로 75퍼 피감+쉴드로 슈퍼세이브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같이 패턴을 맞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걸 느낄 것이다. 그러면 난 솔직히 별로 아프지도 않고 스페 피면으로 맞으면서 버티면 되는데 딜러는 아파하니까 율법 씌워주다가 같이 맞고 넘어지는 경험을 하면 그냥 쉴드고 나발이고 율법 낙인 마렵게 된다. 
  신성스킬 아무도 딜스킬로 안쓰는데 왜 딜트포 꾸역꾸역 쳐넣는지도 이해가 안되고 그놈의 '신성'지역, '신성'폭발, '빛의'충격 이지랄 하면서 스킬에 성속성 안달려 있는 것도 코메디이다. 징벌 스킬도 쓰는 3트포에 성속성 달아주면 세우라제라도 써보겠는데 안쓰는 트포에 방랑자 달아주는 꼬라지 보면 너무 많은걸 바라는 느낌이긴 하다.
할말 더 많기는 한데 귀찮으니 다음에 또 쓰겠음. 다소 공격적으로 글 쓰는 이유는 또 '홀나 유저분들은 착해서 개선 순위 뒤로 밀리셨어요' 이소리 들으면 진짜 속터질 것 같아서 최대한 징징대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