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시작전 저는 1600유산본캐 1540광기 외 15층 버스트 스커 소서를 키우는 유저임

저는 유산스카는 딜각이 쉽다고 생각안하는 사람입니다 정확히는 만족할만한 딜을 뽑기위해선 쉽지 않다고생각해요. 그리고 이게 곧 고점인거죠. 흔히들 말하는 고점이라는것이 트라이단계를 얘기하는게 아니기 때문에요

생존성이 높은 지속딜러잖아요? 이말은 즉 정말 비는 시간없이 때려야 원하는 성능을 낼 수 있단 말입니다.
자세히 말하면 유산스카는 한번 넘어질 때마다, 스페이스바를 한개 있는 피면으로 쓸거냐 이동기로 쓸거냐 같은 판단들이 유산한텐 엄청 영향을 미친다는 거죠.

쿨타임이 맞물린 구조때문에 손은 계속 움직이면서도, 다른 폭딜이 가능한 딜러들처럼 정해진 딜타임이 보장된게 아니기 때문에 조금은 더 레이드의 모든 순간순간 판단을 내려야 되고, 이런것들이 미리 그려두었던 그림에서 한 두개씩 어긋나면 당연히 다른 딜러들한테 못비빕니다. 설계 자체가 레이드 내내 자신이 생각한 딜각 한개 한개를 빌드업해서 세밀하게 설계해나가라고 만든 직업이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직게가 불타는 이유중 가장 큰 이유는 단순히 캐릭터의 난이도가 쉽냐 어렵냐 라고만 하는것이 문제인거 같습니다. 누군가는 똥꼬쇼로 볼 수 있고, 자신의 컨트롤이 좋다는 자랑으로 보여지거나, 또는 엄청 쉽다고만 생각 되는 부분이거든요
그래서 더 많이들 싸우시는거라 생각해요.

최근에 쓴 글에 고점 사멸딜러들과 고정팟으로 다닌 제 생각을 정리했습니다만, 각자 자신 직업에 맞게 플레이를 했다면 시너지 차이라고 생각하는 중입니다 테스트서버가 본섭에 넘어오기 전인 지금까지는요.
(최근에는 잔잔잔도 나왔습니다만 다른 주제이기 때문에 굳이 첨부하지않겠습니다.)

도태라는것이 꼭 너프를 먹어야 도태가 아닙니다. 기본적인 기믹수행부터 안되게 만들고 어떤 직업과 비교가 되게 만들어 놓은 스마게의 시작점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나중엔 정말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지금 중요한 점은 딜각이 쉽냐 고점이 어떠하냐 이런 문제는 이제 잠깐 뒤로하고.
테스트섭의 내용은 분명히 유산스카우터가 도태되는 패치가 맞다는거 부터 시작이 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단순히 지금 고점이낮냐 높냐 라는 단편적인 관점이 아니기에 다같이 의견을 모아야 된다고 생각이들어서 글 써봅니다.



유산스카 고점 뽑기는 어렵다
지금 태섭의 유산은 문제가있는게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