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멸을 헤드로 준다는건
워로드, 디트처럼 피면기로 버티면서 헤드에 고딜을 때려박는게 애초에 유산 컨셉상 안됨.
피아노 치는 애가 그럼 사멸딜을 받아가면서 쿨짧게 돌리고 헤드딜러처럼 피면까지 다 받겠다는건 진짜 욕심임.

애당초 6넴 잡기 다 잡힌다 컨트롤 문제다가 아니라 헤드 딜러가 워로드, 디트 뿐인데 그 둘은 피면기로 씹으면서 딜하는거 유산은 못한다는게 줘도 문제라는 것. 그렇다고 변신하면 전체 피면을 달라고 할 수 는 없잖아.. 그냥 이건 서로의 인식과 시선의 차이로 싸우는것 같음. 조금만 상대 입장에서 생각좀 해봐..

그렇다고 타대를 달라고하면 또 이야기가 달라짐. 그럼 이제 충모닉도 헤드어택 빼주고 타대 쓸 수 있게 해줘야지. 그러면 솔직히 속시원하긴 한데 다른 타대한테서 말들이 많이 나올거임.

+이럴수가 충모닉은 테섭에서 헤드어택 빼주고 타대연구 이미 들어갔구나.. 유산은 왜..? 우리도 연구하게해줘.. 

우리가 맞딜 관련해서 '아무리 쉴드를 준다고 해도 우리 체방은 워, 디트 수준이 아니다. 그리고 쉴드가 사라져도 계속 딜하는게 아니라 쉴드가 사라지는 순간 주딜이 갑자기 펑 하고 사라지는 것이다' 라고 백날 천날 말해도 귓구멍 막고 안듣고있기는 한데.. 

이건 내가 체방캐릭도 키우긴 하지만 딱 어떻다 라고 답을 내기리가 힘든것 같음. 오히려 스마게 입장에서도 그걸 알고 헤드어택 카운터 A에 개같이 쥐어줘놓고 R에 계속 붙여두는게 그 이유일 수 도 있고.

계속 언급하는 문제

1. 고질적인 스카우터의 느려터진 모션과 드론 투사체 속도 개선 + 6관에서 드론 투사체 사라지는 개같은 버그도
2. 변신 해제시의 아덴환급 조건 삭제. 강제 or 자가 해제시 무조건 환급. 
3. 직각 뎀증 스택없이 바로 적용 or 스킬 '사용시' 스택 상승으로 변경
4. 갈망, 광분으로 공속 초과하여 손해보는 아덴 버프를 일부분 낮추고 치적이나 치피로 전환
5. 카운터 R로 롤백 E에 파괴 추가. 변신 무력화 상향 + A에 짧은 스턴 CC 추가 

솔직히 이것만 개선한다고 하면 허수딜은 조금 오르거나 제자리일지는 몰라도 정말 실전에서 유용하고 편해지니 실전에서 강한 느낌으로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함.

고점 유저들 딜은 추후에 나온다는 3차 각성기와 트포에서 노려보는게 맞는것 같고
현재로써는 동일한 특화 변신직업인 충모닉과 비슷한 수준의 인식까지 개선시키는게 맞다고 봄.

그러니까 우린 서로 그만 싸우고 누워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