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직업들이 심각할 정도로 이상한 밸패를 받아서 눈치가 많이 보이는 실정이지만,
스카우터의 고질적인 문제점들도 한번 정리하고 개선을 요구해보고자 합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하느라 빠진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첨언 부탁합니다.

진화의 유산

  • 카운터 : R 스킬은 주력기이며 항상 쿨이 돌고 있기 때문에 전투 도중 카운터를 치기가 거의 불가능에 수렴함 ▶ A 스킬에 카운터 추가

  • 헤드 어택 : R스킬(헤드어택)으로 인해 헤드 포지션이 요구되지만 피면기는 부재. ▶ R스킬에 피격면역을 제공하거나, 아예 헤드어택 삭제

  • 딜 압축 : 순간 딜몰이에 너무 취약함 ▶ 변신 각성기 or 아덴 추가기능(딜 압축 수단) 제공

  • 아덴 환급 : 컷씬 돌입 시 변신이 강제로 풀리며 아덴이 증발하여 심각한 딜로스 유발 ▶ 컷씬 도중에 변신이 풀리지 않도록 변경 or 아덴게이지를 환급




아르데타인의 기술

  • 스킬 타점 : 주력기인 드론스킬들의 타점이 너무너무너무 좁음. (스킬들마다 고유한 문제점도 너무 많은데, 할말하않) ▶ 타점 확대 or 판정 변경 

  • 배터리 : 배터리 족쇄 아직도 남아있음. ▶ 배터리 충전방식을 획기적으로 개편하거나, '집중' 룬이라도 쓸 수 있게 변경.

  • 합작 스킬(어나힐레이션 모드) : 합작스킬의 컨셉이나 코스트(배터리 소모값, 쿨타임)에 비해 초라한 데미지 ▶ 합작스킬에 걸맞게 데미지 상향 (쿨타임을 좀 늘리거나 하더라도)

  • 아이덴티티 : 직각으로 인해 변하는 것이 거의 없다시피 함. (걍 성능좋은 전투각인 느낌) ▶ 변신을 잠그더라도 새로운 아덴기능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