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궁금증이 생겨 일부 스킬별 실제 타수를 계산해봤습니다.

여기서 실제 타수란?
화면에 표기되는 타수가 아닌 실제로 단심 계산에 활용되는 타수를 의미합니다.

계산 방법

아발란체 간결한 마무리 기준으로 100번을 치든 1000번을 치든
치명타율은 0%, 25%, 50%, 75%, 100%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상하죠? 간마 기준으로 화면에 표기되는 건 12타인데 치명타율만 따지면 절대 12타가 나오지 않습니다.
즉 타수별로 그룹이 정해져있다는 것이겠죠.

예를 들어 A, B, C, D 그룹이 있으면 B 그룹에서 첫타가 치명타가 뜰 경우 B 그룹 내의 모든 타수는 치명타가 뜬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발란체의 간결한 마무리는 돌진을 포함하여 총 12타수가 들어가지만 실제 타수는 4타인 것입니다.

이것을 토대로 그룹 단위가 실제 타수라고 가정하여 계산해보았습니다.


과충전 배터리
연속 폭발 - 16
그 외 - 14


기동타격 - 3



아발란체
간결한 마무리 - 4 (돌진 1타+사격 3타) 
결정타 - 6 (돌진 1타+사격 5타)


카펫
화염 장판 - 20 (폭탄 1타+장판 4타)*4
폭렬 포화 - 8


레이드 미사일
연발 미사일 - 16
오르간 미사일 - 12
그 외 - 6


베이비 드론
총력전 - 9
일제 공격- 3



어나힐
사주 경계 - 20
편제 개편 - 14
그 외 - 18


에너지 버스터
레일건 - 10
멜트 다우너 - 18


추가로 주요 단심 채택 스킬들 중 전설(40%) 룬 기준으로 단심이 안터질 확률도 계산해보았습니다.

과충전 배터리
연속 폭발 -  0.03%
그 외 - 0.08%


아발란체
간결한 마무리 - 12.96%
결정타 - 4.67%


카펫
화염 장판 - 0.001% 이하
폭렬 포화 - 1.68%


레이드 미사일
오르간 미사일 - 0.22%


베이비 드론
총력전 - 1.01%


어나힐
사주 경계 - 0.001% 이하
편제 개편 - 0.08%

유독 간마로 심판이 안 터진다는 게 체감되는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단심 룬 채택에 도움이 많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