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술스카를 맛좀 보긴 했지만 1월 밸패 이후 보석 다 팔아버리고 다시 5월 밸패 보고 기술로 돌아갈 예정인 스카우터 유저입니다.

다들 다양한 트리 제공으로 인해 갈팡지팡 하는 뉴비 및 신규 진입 유저를 위해 간단하게 씁니다.

제가 이것저것 다 쳐보고 이용해 봤고 제가 알고 있는 지식 선에서 성향별로  추천 하는 트리입니다.
트포는 다 그게 쓰는거 쓰시되 좀 변경점 및 기준점만 표시하겠습니다.

일단 모든 항목 전술 배터리 채용(다 쳐봤는데 재빠른 해봤자 0.1~0.2초 차이 그냥 트리에 따라 영웅질풍,전설질풍 끼세요) 전술 배터리 회복량이 깡패라 그냥 이거 쓰는게 맘편합니다 
보석은 전술 채용하면 꼭 9~10홍 끼세요(8홍은 안해봤는데 7홍은 좀 밀리더라고요)
모든 트리는 단심 채용합니다.

간단요약
1. 332트리(극치구원)
- 딜고점 노리시는분

2. 431카펫(기동 홍염X)
- 딜좀 편안하게 고점 그리고 422 어나힐 쿨 정렬 개같은분 가시면 됨

3. 431 플빔(기동 홍염X)
- 기믹 딜 다 무난 밸런스 형 원하시는분 가시면 됨

431 오신분들은 그냥 환각 끼세요 구원 많이 맞으면 꺼져서 귀찬아요
치명 1500~1600 맞추시고 97돌이라서 아드 2이신 분은 1300~1400 하시면 됩니다.
신속을 가기 때문에 굳이 기동 홍염 없이도 운영 가능 밑에 상세 설명(3번 431플빔항목)

4. 422 (기동 홍염O)
- 그냥 뇌없이 하기 편함

밑에 각 트리에 대한 설명

1. 332트리
일단 이게 제일 쌘 스킬((전술사격 제외)을 다 채용한 트리로
극치 구원으로 보통 가며 드론 일반사격 콤보가 강제 되지 않기 때문에 그나마 딜각이 자유롭습니다.
다만 배터리 이슈로 음식 먹고 다녀야됩니다. 기믹 수행도 그저 그래요.
완전 딜고점을 노린다하는 분만 가시면 됩니다.

2. 431트리 카펫
카펫을 가면 딜고점이나 배터리 자유도가 높아집니다.
근데 카펫은 인간형 같이 작은애들한태 풀틱 맞추기 힘들어요
보통 사격 스킬 하는동안 드론 회수하고 이동 시키고 사격 끝나자 마자 카펫 쓰고 캔슬 하는데
스트레스가 좀 옵니다(물론 즐기시는분들 존중) 사실 별로 어렵진 않아요
애초에 히트존이 한계가 있는 스킬이라 상황에 따라 플빔으로 스위치 해야될수도 있습니다.
컨트롤 추천 방법은 레미전술 > 베드아발(결정타) > 아발 마지막 타수중에 드론회수 및 이동>카펫(일심동체)>에버
일심동체 하시면 2타 맞는거 지나고 에버 땡기면 4타까지 맞는거같더라고요(보통 0.5~0.7초정도인듯)
뭐 일단 쿨정렬도 깔끔한데 딜도 준수하게 나와서 좋은 트리입니다.(카펫은 dps으로 따졌을때 풀히트 기준 어나힐이랑 비슷합니다.)

3. 431 플빔 (갓성비)
플빔은 그냥 무난무난 딜도 엄청 낮아진다 그정도는 아니예요
여기서 431 트리에 대해서 제 견해는 할꺼면 플빔 추천합니다.
이제 드론컨 너무 귀찬아요 기믹도 좋은 431 플빔이 편합니다.
거기다가 보석 5레벨만 플빔 주면 다른 드론 10홍이랑 쿨 같아서 개꿀입니다.왜 플빔에 보석을 주냐면
애초에 10홍 기준 다른 드론 14.4초 플빔 노홍염 기본 16초 쿨인데 쿨타임도 맞지도 않고

제 생각에는 기동 타격에 홍염 주고 빠준 주는 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보통 과충 기동3 레미전술 베드아발 +카펫 쓰고 테스트 하는데 날렵함 시간 안에 다 되요
(불안하면 기동 끊어서 쓰세요 신속 1048기준 1.8초 체인 스킬 여유 있음)

그리고 애초에 쿨타임도 드론보다 작아서 아드 유지한다고 뭐 아드 쿨 비슷하게 맞추는데
애초에 과충 기동3 레미 전술 이면 아드 6스택입니다.(조우 및 기믹이후 첫 콤보가 이렇게 하고 이후 상황에 따라 과충만 좀 늦게 던지든가 하면 됩니다. 보통 1사이클이 8~9초 걸려서 대부분 쿨이 돌아와요...)
그리고 이동거리 트포 찍으면 확실히 딜각이 편합니다.

4. 422
애는 이번에 밸패 넘어와서 좀 특이한게 일단 어나힐 홍염 빼고 기동 홍염을 추천 드립니다.
어나힐 24초 에버 30초인데 에버만  10홍보석주면 둘이 쿨타임이 같습니다.
단심 운영 하고 어나힐 에버순으로 하면 둘다 단심에 묻힐수 있어서 무난하고요 드론 캔슬 생각할필요 없어서 편합니다.
기동으로 속행을 땡겨서 빠르게 굴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기동을 홍염을 주기 때문에 극치 세팅도 무난하고 신속 셋팅도 무난합니다.
물론 그냥 어나힐 홍염 주시고 막 굴리셔도 상관 없지만 편한거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근데 홀딩기가 많고 1사이클 돌리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비추긴 해요.그래서 422가 별로면 431카펫을 추천합니다.
431카펫이나 422나 기믹수행력은 또이또이하고 딜도 또이또이해요

------------------------------------끝으로---------------------------------------

10멸홍 유저는 성향에 따라 가시면 되고 홍이 좀 딸리시면 1,2,3번중에 알아서 가시고 431플빔은 대충 계산때려서 보석 싸게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