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쥐 까려고 쓰는글은 아님

본인은 괴물쥐 좋아함

다만 괴물쥐가 로아 잘 안해서 롤 퍼포먼스 대비 로아 숙련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유산은 특히나 더 그래서 글 써봄


방송 보는 애들이

유산 존나 쉬우니 약해야 되는것도 맞다고 생각할만함


애는 일단 사이클 최적화가 안되어있음

홍염 10렙인데 3S가 안되는 사이클을 쓰고 있음


두번째로 강박적으로 헤드를 치려고 함

QR이 단독 R 헤드보다 강한데

계속 Q를 이동기로 허공에 쓰고 R을 헤드에 넣으려고 함

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가

Q가 안 맞아서 쿨감 미적용으로 후순위 스킬쿨이 안 돌아와서 스킬 연계가 안됨. 그래서 3S가 안되는건 당연하고 뒷 스킬 사이클이 순차적으로 사용불가 + 쿨이 안 돌아와서 스킬을 저는 상황이 빈번함

헤드 포지션 고수하려고 하니 피격이상에 취약 , 그로 인해 자주 다운 당하고 딜로스 생김



마지막으로 드론 회수컨이랑 모션 캔슬을 안함

드론 쓰고 , 다시 2드론 스킬 쓴 다음

변신하는 과정이 ㄹㅇ 한세월임

변신 풀리자마자 기동타격으로 붙어서 타점 최대한 좁히고

레미 - 회수 - 베드 연계를 안해서 아덴 쌓는 과정이 너무 오래 걸림


그리고 붙어서 레미-베드를 안 쓰고 멀찍이서 건슬처럼 하니깐

그게 자주 빗나가서 에버 및 기타 수급기까지 써야 충전이 됨

모션 캔슬은 유산 스킬 넣을때마다 마우스 우클로 짧게 찍어서 스킬 모션 후딜 줄이고 , 0.5초 쿨감 미리 땡겨오는건데

이게 프리딜 상황이면 상관 없지만

보스를 타격 불가한 상황이 생겨서 조금씩 쿨 밀릴때는 이렇게 모션캔슬까지 해줘야 끝에 뒷 사이클이 잘리지 않고 순차적으로 들어가는데

이게 습관화가 안되다보니 계속 스킬을 저는 상황이 발생함

고로 스킬을 절면 할 게 없으니 그냥 가만히 무빙이나 치는 상황이 발생하고


보는 사람 입장에선

뭐 딱히 바쁜것도 없어보이고

상시 쉴드에 경면도 있고

그냥 뇌 빼고 해도 되는거 맞네 ㄹㅇ

이런 클래스가 딜이 강해야 될 이유가 없어

거기에 보석도 두개만 쓴다고 ?

에라 날강도 녀석아

소리 나올만도 함



그리고 쉽다는것에 대해 인식 차이도 있는 것 같음

난 오의,만월,포강이 유산보다 훨씬 쉽다고 생각함
(내가 키우는 클래스들)

딜압축이 좋다보니 , 딜링의 편의성 , 그로 인한 포지셔닝의 프리함 (주력기만 다 털면 2다운 당해도 딜적으로 큰 손해 없음)

이런것들이 굉장히 밑줄 경쟁에 큰 이점이라고 봄


반면 유산은 지딜 구조 및 전진형 스킬과 연동되는 주력기로 인한 포지셔닝 제약

그로 인해서 2다운에 대한 압박이 심하고 , 피면기가 없다보니 스페로 씹거나 포지셔닝 재정렬을 해야하는데

이런것들의 최적화에 대한 피로도가 심함

그래서 난 유산이 쉽다는 애들 보면 좀 빡쳤는데


오늘 그 이유를 문득 깨달음

유산이랑 비슷한 티어 취급 받는 환류 같은 클래스를 보면서

나도 환류는 크게 신경 쓸 게 없지 않나 생각했는데

그런 환류로 위 티어 애들 따고 다니려면 얼마나 신경 쓸 게 많겠음 ?

갑자기 그리 생각하니 확 이해가 됨


내가 생각하는 난이도는 동스펙 기준 해당 클래스로 밑줄 먹는 난이도였고

사람들이 으레 말하는 난이도는 그냥 적당히 기믹 수행하고 클리어에 지장 가지 않을 정도의 딜링 난이도를 얘기한다는걸 깨달았음